[더파워 최성민 기자]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퍼스널케어 부문 4년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확고한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소비자 신뢰도와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대표 제품인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로, 두피케어 시장에서 쿤달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손상모 라인부터 정수리 냄새 케어를 위한 청소년 샴푸, 두피 수분 및 볼륨 케어가 가능한 히알루론 라인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요구에 폭넓게 대응하고 있다.
올해는 탈모 케어에 초점을 맞춘 ‘쿤달 10X 카페인 두피탄력 탈모앰플’을 새롭게 출시하며 모발을 넘어 두피 케어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이는 기술 혁신 기반의 제품 개발에 집중해 온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
노현준 대표는 “4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소비자들이 쿤달의 가치를 직접 인정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전한 성분과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한 퍼스널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쿤달은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빠르게 입지를 넓히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성민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