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흥교육의 미래” 제시…‘지역서 세계로, 글로컬 포용교육 실현’ 평가
▲전남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은 10일이 고흥썬밸리리조트에서 ‘행복 고흥교육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교육이 함께 동반성장하는 미래 방향을 선포했다. (사진=고흥군청 제공) [더파워 신용원 기자] 전남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이 지역과 교육이 동반성장 하는 ‘행복 고흥교육 비전’을 선포하고 지역 주도 미래교육 실현에 본격 나섰다.
전남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10일 고흥썬밸리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행복 고흥교육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흥교육의 미래 방향을 공식 선포했다.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공연민 고흥군수를 비롯한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지자체, 민·관·산·학 교육협력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고흥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했다.
이날 선포한 고흥교육의 비전 ‘세계를 품은 배움 우주를 향한 도전 행복고흥교육’은 지난 2개월 동안 교육가족의 토론과 설문조사를 거쳐 완성됐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세계, 배움, 우주, 도전, 행복이라는 가치를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전을 마련했다. 아울러 그에 따른 추진 전략을 도출하고, 도교육청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비전을 선포하기에 이른 것이다.
비전선포식에서는 ▲고흥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 신홍식 위원장 ▲도화초등학교 양기창 교장, ▲고흥군 여성가족과 김영모 평생교육팀장 ▲고흥여자중학교 김가윤 학생회장 ▲고흥학부모회연합회 이미경 회장 등 5명이 5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5개의 추지전략 발표자 중 고흥여자중학교 2학년 김가윤 학생의 발표가 큰 공감을 형성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추진전략 발표 후에는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공영민 고흥군수,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권형성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의 실천 선언이 이어졌고, 고흥교육의 비전을 실현하는 길에 6만 고흥군민이 함께하겠다고 약속하는 다짐의식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권형선 교육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학교, 가정, 지역이 함께 손잡고, 지역에서 배우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컬 포용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교육청은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키우기 위해 고흥 지역을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는 2026학년도 사회과 지역화 교재 '우리 고장 고흥'을 발간해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배부했다.
신용원 더파워 기자 leeas10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