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6:25
가을을 목전에 두고 많은 커플들이 결혼을 준비하는 추세이다. 부산 지역에서는 이런 예비 부부를 위해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W웨딩 부산 웨딩박람회가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약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 대표 웨딩박람회인 W웨딩박람회는 부산뿐만 아니라 울산, 경남지역 예비 신혼부부에게 특별한 혜택과 웨딩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웨딩페어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현재까지 누적 30여만 명 이상의 예비부부가 방문한 바 있으며, 웨딩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것은 물론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여러 혜택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루엘 스튜디오를 비롯해...2024.09.19 16:24
김제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열린 ‘2024년 김제 문화유산 야행’이 차오르는 달빛 아래 올해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김제 문화유산 야행’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지난 2019년도부터 매년 추진중이며, 올해 6회째 열린 행사는 공연, 전시, 체험 등 8야(夜) 테마 2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해에는 김제 관아를 더욱 적극 활용하는 것에 집중했다. 김제동헌에서의 바둑과 장기는 어린아이들에게 인기가 대단했고, 김제내아 앞마당에서 새롭게 시도한 ‘징게맹갱 이야기’는 김제 출신의 위인 5명의 상황극을 통해 문화유산뿐만 아니라 역사성과 지역성 또한 엿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특히, 이...2024.09.19 16:01
법원이 이혼 후 14년간 양육비를 지급을 하지 않다가, 자녀가 사망하자 보험금을 챙긴 친모에게 과거 양육비를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자녀들을 양육한 A씨가 친모 B씨를 상대로 제기한 양육비 청구소송 항소심에서 B씨는 A씨에게 과거 양육비로 1억 원을 지급하라고 결정했다. 이들은 과거 혼인신고를 하고 자녀 2명을 낳고 살다 협의이혼하였으며, 이혼 후 자녀 양육을 위해 다양한 소득활동을 한 A씨와 달리 B씨는 자녀와 교류도 적고 경제적인 지원 역시 하지 않는 등 양육을 전혀 부담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혼인을 이어가기 힘든 다양한 사유로 인해 많은 부부들이 이혼을 진행한다. 이혼의 방법으로 크게 협의이혼과 ...2024.09.19 15:41
지난 9월 14일, 세계교육문화원은 WECA 서포터즈 1기 창단식을 진행하였다. WECA 서포터즈는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과 봉사활동의 인식개선, 기관 홍보를 위해 창단되었으며, 면접을 통해 열정적이고 다양을 개성을 가진 10명의 단원이 선발되었다. 임지혜 단장을 비롯한 단원들은 당찬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의 서포터즈 활동에 진심으로 임할 것을 약속하였다. WECA 서포터즈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며 국내외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협력하고,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툰, 릴스, 유튜브 쇼츠 등 각자의 재능을 살린 SNS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회장은 “좋은 아이디어로 선한...2024.09.19 15:00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이하 우리 모모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우리 모모콘’은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더불어 우리금융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체험하고 즐기는 페스티벌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는 굿네이버스, 사랑의 열매 등 7개의 NGO단체와 함께 하는 ‘우리 상생 시티’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리금융 시그니처 사회공헌 활동인 ‘굿윌스토어’도 작년보다 큰 규모로 만나볼 수 있다. 굿윌...2024.09.19 14:14
웨딩 전문 브랜드 유모멘트가 자사 브랜드 더채플, 아펠가모, 루벨의 스마트예약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24년 9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스마트예약 서비스는 예식장 예약과 계약 과정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유모멘트의 더채플, 아펠가모, 루벨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1주년 감사이벤트는 해당 지점에서 신규 계약을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예식비용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유모멘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파란색 태그로 표시된 예식비용이 할...2024.09.19 14:03
‘퀀텀에어로 주식회사’는 국방부와 육군본부가 공식 후원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KADEX·카덱스) 2024’에 참가해 신개념 수직이착륙 무인기 V-BAT을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카덱스 2024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퀀텀에어로 주식회사’가 KADEX 2024에서 소개하는 V-BAT은 미국의 방산 스타트업 ‘쉴드 AI(Shield AI)’가 보유하고 있는 기체다. ‘쉴드 AI’는 최고의 AI 파일럿을 개발하겠다는 일념 하에 출범한 6대 방산 유니콘 기업으로, ‘퀀텀에어로 주식회사’는 ‘쉴드 AI’와 아시아 최초 독점 파트너십(총판권)을 체결했다. V-BAT은 3.6m×3.6m의 작은 부지에 어떠한 외부 장치 없이 기체만으로도...2024.09.19 13:40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온라인 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식품업계가 자사몰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해 자사 온라인몰 ‘오뚜기몰’을 전면 개편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현재 오뚜기몰은 카레, 케챂, 마요네스, 라면, 컵밥, 가정간편식(HMR) 등 1,2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매달 출시되는 오뚜기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 낱개 구입으로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오뚜기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구매 건수도 같은 기간 40% 늘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2024.09.19 13:36
오뚜기가 후원한 ‘2024 화천 토마토축제’가 뜨거운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화천 토마토축제’는 강원 화천군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지역 특산물인 토마토의 가치를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로 20회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축제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웰컴투 화천’을 부제로, 8월 1일부터 4일까지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진행됐다. 축제 기간 △야(夜)호(好)존 △이벤트존 △워터존 △체험존 △마켓홍보존 △밀리터리존 등 6개의 테마구역에서는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도 13만 3천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 2004년부터 축제를 후...2024.09.19 13:35
태양라이프는 '2024년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태양라이프가 상조서비스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이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각 부문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을 발굴하며,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브랜드의 공적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태양라이프는 고객 감동을 경영 가치로 삼아 창사 이후 초심을 잃지 않는 서비스로 믿음 아래 지속적인 성장...2024.09.19 13:32
오뚜기가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오뚜기의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보들보들’ 시리즈 중 하나로, 2022년 4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됐다. 오뚜기는 수출 전용으로 판매하는 보들보들 시리즈를 맛보기 위해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해오거나 역직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해당 제품의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K-라면’의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고소하고 진한 치즈 풍미에 화끈한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는 4,500SHU에 이른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 동봉된 치즈...2024.09.19 13:29
오뚜기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패키지 ‘삼성 라이프스타일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뚜기∙마요∙챠비)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3종을 결합한 오뚜기프트 패키지를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굿즈 종류는 삼성 라이프스타일TV 제품명을 따 △Yellows X 더 프레임(The Frame) 패키지 △Yellows X 더 세리프(The Serif) 패키지 △Yellows X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패키지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집관 및 홈트, 캠핑 등 젊은 층이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집 모양을 형상화한 패키지...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14.53 | ▲54.48 |
코스닥 | 833.00 | ▲8.18 |
코스피200 | 450.05 | ▲8.7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044,000 | ▼56,000 |
비트코인캐시 | 812,500 | ▼3,000 |
이더리움 | 6,117,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50 | ▼20 |
리플 | 4,166 | ▼13 |
퀀텀 | 3,635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069,000 | ▼7,000 |
이더리움 | 6,114,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80 | ▲20 |
메탈 | 1,004 | ▼4 |
리스크 | 530 | ▲1 |
리플 | 4,170 | ▼10 |
에이다 | 1,234 | ▼3 |
스팀 | 18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12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811,500 | ▼4,000 |
이더리움 | 6,11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70 | ▲20 |
리플 | 4,167 | ▼14 |
퀀텀 | 3,653 | ▼4 |
이오타 | 27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