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9 14:19
매터(Matter) 표준 기반 스마트홈·스마트빌딩 솔루션 전문기업 와츠매터가 오는 6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청주오스코(OSCO)에서 열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5 충청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해 다양한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달 공식 출시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전동 커튼 및 전동 블라인드를 포함해 매터 표준을 지원하는 10여종의 스마트홈 및 스마트빌딩 솔루션이 공개될 예정이다. 와츠매터의 전시 주요 제품은 매터 표준을 지원하는 조명 스위치(1구~4구), 전동 커튼, 전동 블라인드, 다운라이트 조명, LED 조명 드라이버, 레이더 기반 재실 센서, 문열림 센서...2025.05.29 14:17
휴넷(대표 조영탁)이 지난 5월 2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휴넷CEO 먼슬리 포럼’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휴넷CEO 먼슬리 포럼’은 휴넷CEO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개최되는 조찬 특강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석학 및 전문가들의 강연과 회원 간 네트워킹을 통해 경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CEO 및 임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 연사로는 국내 1세대 인공지능(AI) 권위자인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가 나서 ‘AI가 가져올 미래: 기회인가, 위협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AI를 잘 쓰는 나라가 진정한 AI 강국”이라며, 기술의 보유보다 활용에 기반...2025.05.29 14:14
제20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이 지난 5월 28일, 중동 정세를 주제로 한 특별 세션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2008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한국과 아랍 22개국 간 문화·경제·학술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포럼 행사는 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카타르 싱크탱크 국제중동위원회(Middle East Council on Global Affairs),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서아시아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번 포럼에 전·현직 외교관 및 한-중동 학자들을 초대하여 ‘트럼프 2.0 시대 중동 평화의 전망과 한국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으며, 외교단, 전문가,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2025.05.29 13:59
한국 공식 수입원인 ㈜나음케어가 글로벌 웨이트 트레이닝 브랜드 하빈져(Harbinger)의 고강도 운동에 최적화된 신제품 **‘프로 트렉션 그립(Pro Traction Grip)’**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강도 와드(Workout of the Day), HIIT, 서킷 트레이닝 등 다양한 복합 루틴에서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의 핵심 소재인 마이크로화이버(초극세 섬유)는 천연 가죽 대비 탁월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우수한 통기성 덕분에 땀이 빠르게 마르고 착용 내내 쾌적함을 유지한다. 손바닥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구조에, 고급 벨크로와 손목 패드가 더해져 강도 높은 운동 중에도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2025.05.29 13:40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소용량 견과류 PB 상품군이 누적 판매량 1천만 봉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통량 기준 약 100톤에 해당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29%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은 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급식의 간식 및 후식용으로 공급되며 키즈카페 등 영유아 대상 채널에도 유통되고 있다. 대표 제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등 3종으로 각각 달콤한 딸기 풍미, 고소한 벌꿀과 허니버터, 새콤달콤한 요거트 믹스 등 다양한 영양 구성을 갖췄다. 모든 제품은 10g 단위 소포장 형태다. 영유아 적정 섭취량에 ...2025.05.29 13:38
BNK투자증권은 지난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인천 소재 아라초등학교와 함께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 인식과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금융감독원 주최 프로그램이다. BNK투자증권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라초등학교 2학년 10개 학급, 총 23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돈의 개념, 계획적 소비, 합리적인 사용 방법 등에 대한 기초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질문에 손을 들고 퀴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높은 몰입도를 보였으며, 교육 이후에는 “돈의 소중함과 바른 사용법을 알게 됐다”...2025.05.29 13:37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업계 최초로 남녀고용평등분야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남녀고용평등 실현을 통해 여성 고용 확대, 일·가정 양립 직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임직원을 위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성과 중심 인사운영 체계, 그리고 실질적인 제도 운영 효과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임산부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출산을 앞둔 가정을 위한 차별화된 육아지원 정책이 높이 평가됐다...2025.05.29 13:36
금호석유화학그룹이 글로벌 석유화학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유지하며, 친환경 소재와 미래 모빌리티 등 신성장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룹은 2025년을 ‘잠재력 육성의 해’로 삼고, 기존 성공 방식에 안주하지 않는 혁신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 전기차 소재 선점…합성고무·CNT 고도화 금호석유화학은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기능성 합성고무 SSBR(Solution Styrene Butadiene Rubber)의 고객 접점을 적극 넓히고 있다. SSBR은 연비, 내구성, 마모 성능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고성능 소재로, 전기차 특성상 타이어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면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2025.05.29 13:33
배우 혜리가 건강한 다이어트 한의 프로그램 브랜드 린다이어트와 2년 연속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혜리는 2024년 린다이어트 모델로 합류한 이후 1:1 전담 한의사의 밀착관리와 체계적인 다이어트 솔루션에 깊이 공감하며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린다이어트는 애플리케이션 및 인바디 기준 감량 성공률 90.5%, 누적 감량 몸무게 10만kg 이상을 기록하며 건강한 다이어트의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전국 350여 명의 한의사가 참여하며, 누적 4만 건 이상의 감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체질과 식습관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 회복을 돕는 전문가 기반의 관...2025.05.29 13:33
롯데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론칭된 무항생제 한우 간편식 브랜드 '설성목장'이 홈쇼핑 입점 2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50억 원을 돌파하며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2022년 한 주부 고객의 의견에서 출발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 간편식 시장의 '셰프 레시피'나 '가성비' 중심에서 벗어나 '신뢰할 수 있는 원재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한 결과였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반영해 무항생제 한우 간편식 브랜드 '설성목장'과 협업을 결정, 2023년 1월 업계 최초로 해당 제품을 '최유라쇼'를 통해 선보였다. 첫 방송에서 곰탕과 스지찜이 20분 만에 8천 ...2025.05.29 11:48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옴니오(대표 송영주)가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임팩트에이아이(대표 박성혁)와 전략적 업무 협업을 통해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AdOASIS’를 공동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연계를 넘어, 브랜드 중심의 정교한 실행력과 AI 기반의 날카로운 분석 역량을 결합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한 목적이다. 양사는 단순히 기술을 도입하거나 분석만을 수행하는 단계를 넘어서, 브랜드의 맥락과 의도를 깊이 이해하는 사람 중심의 인사이트와 AI의 빠르고 날카로운 분석력을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 실행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데 뜻을 모았다. 옴니오는 실...2025.05.29 11:39
서울시가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하절기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절반이 넘는 제품에서 국내 안전기준을 초과한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29일, 여름철을 맞아 이들 플랫폼에서 유통 중인 어린이용 상의(7개), 하의(9개), 신발(8개) 등 총 24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성 검사 결과, 14개 제품이 납,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카드뮴, 노닐페놀 등 유해물질 기준을 초과했거나 물리적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장 심각한 오염은 어린이용 신발에서 확인됐다. 4개 제품에서 납과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를 초과했으며, pH 수치...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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