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09:20
연극 ‘밤에 찾아오는 구원자’가 리딩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본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연제작사 할리퀸크리에이션즈, 네버엔딩플레이, 극단 배다가 공동 제작한 이 작품은 지난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숲 씨어터 1관에서 리딩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특히 28일과 29일에는 관객과의 대화(GV)를 통해 작품에 대한 보다 깊은 해석과 창작진·배우진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밤에 찾아오는 구원자’는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천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국립극단 연극 ‘천 개의 파랑’에 이어 천선란 작가와 장한새 연출이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SF 드라마...2025.07.02 09:19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깜자'와 협업한 여름 시즌 한정판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깜자'는 무해한 매력과 귀여운 표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아지 캐릭터로, 라네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고 촉촉하게 보낼 수 있는 한정판 스킨케어 3종을 깜자 캐릭터 굿즈와 함께 선보인다. 한정판 제품은 △젤크림스킨 △워터뱅크 젤크림 △워터뱅크 선크림 등 3종이다. ‘젤크림스킨’은 젤크림 성분을 미세입자화해 토너에 안정화시킨 제품으로, 사용 즉시 피부 온도를 4.9℃ 낮추는 즉각 쿨링 효과와 함께 징크 성분을 통한 피지 케어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 ...2025.07.02 09:17
서울 도심 남산 자락에 자리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미식 공간 ‘322 소월로’가 일본 가가와현의 전통 양조장 ‘니시노킨료’와 협업한 프라이빗 라벨 사케 ‘킨료 치토세미도리’를 단독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킨료 치토세미도리’는 322 소월로의 정체성을 보다 깊이 있게 구현하기 위해 기획된 프라이빗 사케로, 레스토랑의 다양한 요리와의 조화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322 소월로의 대표 식음 공간인 텐카이와 카우리의 요리와도 탁월한 페어링을 이루며, 공간의 미식 경험을 한층 끌어올린다. 양조를 맡은 니시노킨료는 1789년부터 사케를 빚어온 230년 전통의 명문 양조장으로, 가가와현 5대 사케 명가 중 하나다. ‘킨료(金...2025.07.02 09:16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새로운 차원의 피부 개선 솔루션 ‘XMD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캠페인에 돌입했다. XMD 라인의 첫 주자인 ‘XMD 스템3 클리니컬 리커버리 세럼’은 스킨부스팅 특수관리와 1:1 비교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효능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은 제품이다.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의 범주를 넘어, 전문적 피부관리에 준하는 개선 효과를 화장품만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총 11개 평가 항목 중 9개 항목에서 특수관리와 동등한 수준의 효능을 보였으며, 보습과 안색 개선에서는 오히려 더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다. 아이오페는 이를 통해 일반적인 화장품 효능의 한계를 넘는 ...2025.07.02 09:13
분당서울대병원 재생의학센터가 첨단재생의료 분야의 임상연구 고도화를 위해 다기관 간 협력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병원 측은 지난 1일, 첨단재생의료 실현을 위한 4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아이디병원 ▲강스템바이오텍(세포처리시설기관) ▲WIKICRO(임상시험수탁기관) 등 4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고위험 세포치료제의 임상 적용과 상용화를 위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첨단재생의료는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 조직공학 등 바이오융합기술을 활용해 난치성 및 희귀 질환의 치료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는 차세대 의료 분야다. 그러나 실제 환자 치료에 적용되기...2025.07.02 09:12
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가톨릭보건의료경영연구소와 의과대학 인문사회의학연구소가 공동 주최한 보건의료경영 학술 세미나가 지난 6월 21일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 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직문화, 지속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힘’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병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인으로서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현장의 실질적 과제와 해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병원 관리자, 교수진, 보건의료경영대학원 졸업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의료조직의 미래 전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세미나 개회에 앞...2025.07.02 09:10
우리은행이 삼성카드와 손잡고 제휴카드 출시 및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삼성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김이태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한 금융 인프라와 역량을 결합해 △제휴카드 공동 개발 △양사 채널을 활용한 상품 판매 확대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업권을 대표하는 우리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2025.07.02 09:09
CJ제일제당이 자사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를 앞세워 한식 세계화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이 최근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유럽 3개국에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추진한 ‘2025 투어링 K-아츠(Touring K-Arts)’의 일환으로, 주영국·주독일·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의 협력 하에 진행됐다. CJ제일제당은 쿠킹 클래스에 ‘퀴진케이’ 2기 출신 이경운·최수빈 셰프와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 경력의 이연주 셰프를 포함해 실력 있는 젊은 셰프들로 ‘팀 퀴진케이’를 꾸...2025.07.02 09:08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화재가 고객 패널 제3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보험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 작업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흥국화재는 올해 상반기 동안 5명의 고객패널을 선발해 자사 주요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활동을 운영했다. 고객패널은 전문영역 과제 3건, 공통과제 3건 등 총 6건의 과제를 수행했다. 전문영역 과제로는 ▲실손의료보험 갱신 시 추가납입 구조 검토 ▲자동차보험 및 치매보험의 주요 특별약관 분석 ▲고령 소비자 맞춤형 상품 개발이 포함됐으며, 공통과제로는 ▲모바일 앱의 간편모드 개선 ▲챗봇 응답 정확도 및 연결 편의성 제고 ▲포인트몰 내...2025.07.02 09:07
동아제약이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성장 솔루션 파우더’ 출시를 기념해 서울우유와 공동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의 키 성장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됐다. 서울우유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A2+우유’를 구매하면 미니막스 키성장 솔루션 체험키트 2포(초코맛 1포, 딸기맛 1포)가 증정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신제품 ‘미니막스 키성장 솔루션 파우더’는 지난 5월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규 원...2025.07.02 09:06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한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와 ‘에그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번 메뉴를 ‘K-버거의 결정체’로 내세우며 한국적인 맛과 글로벌 경쟁력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2022년부터 ‘리아 불고기’를 활용한 메뉴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올해는 한국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김치를 더해 버거 메뉴의 정체성과 맛의 다양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불고기의 달콤한 맛에 김치의 알싸한 풍미가 더해져 기존 불고기버거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에그...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179,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687,000 | ▲2,000 |
이더리움 | 4,034,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10 | ▲60 |
리플 | 3,805 | ▲3 |
퀀텀 | 3,09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197,000 | ▲34,000 |
이더리움 | 4,034,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20 | ▲90 |
메탈 | 1,062 | ▲6 |
리스크 | 600 | ▲4 |
리플 | 3,809 | ▲8 |
에이다 | 995 | ▲1 |
스팀 | 19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11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688,000 | ▲2,000 |
이더리움 | 4,031,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10 | ▲100 |
리플 | 3,807 | ▲3 |
퀀텀 | 3,115 | ▲2 |
이오타 | 280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