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09:14
쿠팡의 자체 브랜드 자회사인 씨피엘비(CPLB)는 30여 개 중소협력사들을 초청하여 ‘쿠팡 CPLB 2025 Win-Win Awards’ 행사를 열고 동반성장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수도권,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중소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였으며,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 인삼 농가와 함께 ‘곰곰인삼’을 생산해 월 매출 490% 성장을 이뤄낸 지자체 △’곰곰고등어’를 납품하며 사업을 확장한 부산 지역 수산물 제조사 △충북지역 농민들과 최고 품질의 쌀을 만들어낸 ‘곰곰쌀’ 제조...2025.02.24 09:13
한국콜마는 세계 최초로 무기자외선차단제와 유기자외선차단제 성분을 완벽히 결합한 '복합자외선차단제 안정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외선차단제는 자외선 차단 방식에 따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로 나뉜다. 유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된 자외선을 열에너지로 변환해 방출하는 방식으로, 피부가 하얘지는 백탁현상이 적고 발림성이 좋다. 무기자차는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하는 방식으로, 피부 자극이 적고 자외선 차단력이 뛰어난 반면 백탁현상이 나타난다. 두 가지 메커니즘을 모두 적용한 혼합자차는 피부 자극을 줄인 무기자차와 부드럽게 발리는 유기자차의 장점만 살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성...2025.02.21 15:32
셀트리온이 현지시간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되는 ‘2025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학회’(이하 ECCO)에 참가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명가로서 선도적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ECCO는 핵심 글로벌 염증성 장질환(이하 IBD) 학회 중 하나로 질병 관련 최신 연구와 임상 정보,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도 세계 전역의 IBD 전문가 8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셀트리온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단독 홍보 부스를 열고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뉴욕 마운트 시나이 아이칸 의대 장 프레드릭 콜롬벨 교수가 인플릭시맙으...2025.02.21 15:29
LG생활건강은 노화에 따라 변화하는 얼굴 생김새나 근육, 눈살 등을 섬세하게 관리해주는 인상 안티에이징 브랜드 ‘프레스티뉴’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레스티뉴는 은퇴 후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자아 실현을 위해 사회 활동과 여가, 소비를 즐기며 생활하는 중·장년층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브랜드로 기획됐다. 특히 ‘인상 케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상 변화를 결정하는 주름과 탄력, 피부 톤을 한 달 만에 개선*해주는 토너, 세럼, 로션, 크림을 개발했다. 프레스티뉴는 효과적인 피부 보습과 탄력 관리를 위해 피부 친화 성분인 ‘콘드로이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2025.02.21 15:27
포스코가 디지털 혁신기술을 통한 산업보건 분야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포스코는 한국산업보건학회와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0회 한국산업보건학회 2025 동계학술대회'에서 ‘산업보건 AI 및 스마트 기술 적용 사례’를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산업현장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등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산업보건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코는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 로봇 및 스마트 보호구 기술을 통해 근로자...2025.02.21 15:25
“우리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원하는 기술과 기능을 갖춘 차량을 최고 수준의 품질과 훌륭한 디자인을 통해 선보이는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설립 이후 첫 외국인 최고경영자(CEO)인 호세 무뇨스(José Muñoz)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타운홀 미팅 자리를 갖고 임직원과 적극적인 대면 소통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호세 무뇨스 사장은 이날 신임 CEO로서 취임 후 약 두 달 간의 소회를 밝히고 향후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과 미래비전 및 방향성 등을 공유했다. 타운홀 미팅은 지난 20일 오후 2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의 산실인 남양연구소 대강당에서 R&D본부장 양희원 사장, HR본부 김혜인 부사장 등을 비롯해 임직원 800여 명이 참석한...2025.02.21 15:19
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Temu)가 한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 직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국외로 이전되는 개인정보 범위를 확대하고 이를 제공받는 제3자 기업을 늘리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및 유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테무가 21일 업데이트 시행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보면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제3자 기업에 (한국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한다'며 '국외 이전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명시됐다. 기존 처리방침에서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동의해야 하는 항목이 '해외 송금' 정보에 한정됐으나, 이...2025.02.21 15:01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5에서 말산업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해 개발한 말산업 디지털 제품을 국제 무대에 선보이며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 판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에이아이포펫, 스마트사운드, 트리플렛 등 3개 기업이 CES 2025에서 총 2개의 혁신상을 수상하고, 5.5백만 달러(약 72억 원) 규모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에이아이포펫은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AI 기반 말 개체 식별 및 보행 분석 솔루션 ‘TTcare Equine’을 개발했다. 이...2025.02.21 14:54
현대제철은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서강현 사장을 비롯한 영업 담당 임직원들과 주요 고객사 대표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현대제철 고객동행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선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한 철강업계 위기 극복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6개 고객사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현대차그룹의 비전과 미래전략을 공유하고, 회사의 올해 경영방침과 사업목표에 대해 고객사들의 이해를 더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트럼프 2.0 시대 리스크를 기회로 바꾸는 대응전략'을 주제로 관세정...2025.02.21 14:51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이끄는 민간 경제사절단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경제사절단은 미국 백악관 및 의회 관계자들과 만나 한국 기업의 대미 투자 성과를 강조하고, 전략적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대한상의는 21일(현지시간) 최 회장을 포함한 26명의 ‘대미 통상 아웃리치(대외 소통·접촉) 사절단’이 19~20일 미국 워싱턴DC에서 백악관 고위 당국자 및 의회 주요 의원들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사절단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롯데, HD현대 등 대미 주요 수출 품목인 자동차와 반도체를 중심으로 철강, 조선, 에너지, 플랫폼 등 핵심 산...2025.02.21 13:36
이마트가 3월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일주일 앞둔 21일 저녁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대표 상품 ‘고래잇템’을 먼저 공개한다고 밝혔다. ‘고래잇 페스타’는 강력한 가격 투자와 차별화 상품을 근간으로 한 이마트의 본업 경쟁력을 보여주는 연중 대규모 할인행사다. 고객들에게 쉽고 친숙하게 알리고자 이마트 e와 유사한 형상의 고래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다. 앞선 1, 2월에도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이번 주요 행사 상품들을 선공개 함으로써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미리 쇼핑 계획을 세워 고물가에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2025.02.21 13:33
컴투스의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블랙보리 다크로스트’ 및 ‘블랙보리 누룽지’ 등 2종과 함께 진행하며, 이에 맞춰 게임 내에 다양한 아이템과 새로운 콘텐츠 등을 추가하고 여러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게임 내에 컬래버레이션 전용 맵인 ‘블랙보리의 섬’이 새롭게 등장한다. 드넓은 검정 보리밭에 거대한 블랙보리 음료 동상이 우뚝 서 있는 해당 지역에선 이번 협업으로 추가된 신규 NPC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두 협업 제품을 비롯해 블랙보리 쿠키 등 회복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했으며, 검정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15.28 | ▲13.25 |
코스닥 | 812.88 | ▲13.51 |
코스피200 | 434.78 | ▲2.2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050,000 | ▼1,782,000 |
비트코인캐시 | 666,000 | ▼6,000 |
이더리움 | 4,111,000 | ▼7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30 | ▼390 |
리플 | 3,937 | ▼61 |
퀀텀 | 3,050 | ▼4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854,000 | ▼1,967,000 |
이더리움 | 4,104,000 | ▼9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00 | ▼470 |
메탈 | 1,045 | ▼23 |
리스크 | 594 | ▼10 |
리플 | 3,930 | ▼73 |
에이다 | 984 | ▼25 |
스팀 | 19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870,000 | ▼1,980,000 |
비트코인캐시 | 664,500 | ▼7,000 |
이더리움 | 4,111,000 | ▼8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20 | ▼410 |
리플 | 3,933 | ▼69 |
퀀텀 | 3,090 | ▼16 |
이오타 | 29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