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13:10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키즈 프렌들리 호텔 및 리조트에서 어린이날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4곳(설악비치·충주·지리산하동·서귀포)에서 진행된다. 각 지점별 주요 내용은 ▲마술 공연, ▲그림 그리기 대회와 백일장, ▲리조트 내 리테일 상품 구매 시 인기 캐릭터 코코몽 인형 탈을 쓴 직원이 배달하는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호캉스) 호텔로 손꼽히는 켄싱턴호텔 평창은 5월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기간 매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호텔 로비에서 아이들...2025.04.21 09:37
KT&G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한 ‘2025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탄탄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를 주제로 열린 페스티벌에는 장기하, 카더가든, 실리카겔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을 비롯해 상상마당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신진 뮤지션 등 30여 팀이 무대를 꾸몄다. 이틀 동안 1만 6천여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으며, 춘천 의암호 수변을 배경으로 펼쳐진 다양한 음악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도심 속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특...2025.04.21 09:33
한국관광공사는 21일부터 5월 22일까지 ‘관광두레’에 참여할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이 해당 지역 고유의 특색을 담아 관광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2024년까지 총 142개 지자체에서 953개의 사업체가 탄생했다. 공사는 올해 40여 개의 신규 주민사업체를 발굴해 지원한다. 2025년 공모 대상은 올해 신규 선정된 기초지자체 5곳과 기존 선정된 기초지자체 22곳에서 ▲주민여행사 ▲숙박 ▲체험 ▲식음 ▲기념품 등의 관광사업 창업을 계획하거나 기존 관광사업체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로, 지역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올해 선정된 주민사업체에는 최장 ...2025.04.18 16:13
교원그룹의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펫산업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부산’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2025 케이펫페어 부산은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는 부산·경남 최대 규모의 펫산업 박람회다. 반려동물 푸드와 헬스케어, 용품, 호텔 등 펫산업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녹은 이번 케이펫페어 부산에서 전용 부스를 마련해 반려동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객실과 카페 스니프의 식음료(F&B) 서비스를 소개한다. 키녹은 박람회 기간 현장에서 객실을 예약하는 방문객을 위해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2025.04.18 13:49
여기어때가 일본 히로시마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일본 소도시 여행 시리즈의 여덟 번째 여행지다. 히로시마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2시간이면 도착하는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다. 이번 프로모션은 부담 없는 일본 소도시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에게 히로시마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기어때는 프로모션 혜택으로 다양한 단독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히로시마 지역 전용으로 20% 숙소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쿠폰 발급 및 예약 기간은 다음 달 30일까지다. 추가 혜택으로 ‘리가 로얄 호텔 히로시마’ 이용 고객 대상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여기어때에서 숙소를 예약하지 않았더라도, 한국인 여행객이면 누...2025.04.18 13:47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 교육과정 3기’ 교육생을 오는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융합형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은 2년제로 운영되는 장기과정과 프로젝트 기반의 6개월 단기과정으로 운영된다. 작년도 단기과정 2기에서는 총 152명 교육생과 26개 팀을 지원해 외부전시 6개 팀, 방송프로그램·뮤직비디오 발매·뮤지컬 공연 3개 팀, 영화제 출품 7개 팀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 교육과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신기술 콘텐츠...2025.04.18 09:2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7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관광서비스 누리 살핌단(이하 누리 살핌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주에서 올해 첫 활동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누리 살핌단은 국내 주요 관광 현장을 살펴보고 개선사항을 발굴해 관광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만든 점검단으로 내외국인 100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공개 모집에는 약 1,700명이 신청해 1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들은 발대식 당일 경주 대표 관광지인 황리단길에서 현장 활동을 시작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쇼핑 및 안내시설을 중심으로 관광객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 불만 요소 등을...2025.04.17 13:0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현지 비즈니스센터 25개소를 운영하며,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뒷받침하고 수출 계약 등 실질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이끌었다고 17일 밝혔다. 콘진원은 전 세계 총 22개국 25개소 해외 비즈니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콘텐츠기업 해외진출 상담 ▲상시 사업자 연계(비즈매칭) 추진 ▲현지 특화정보 제공 ▲현지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해외투자 유치 ▲현지법인 설립 지원 등 K-콘텐츠 맞춤형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산업은 무형의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라이선스나 상품 권리를 양도하는 방식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등 전통 제조업과는 다른...2025.04.16 09:21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넷플릭스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친맛집(미식가 친구의 맛집)’으로 일본인 관광객 겨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미친맛집의 제작사 ‘스튜디오 모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맛과 매력을 담은 음식을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를 펼친다. ‘미친맛집’은 해당 프로그램에 일본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마츠시게 유타카(고독한 미식가 주연)’와 미식에 정평 난 가수 성시경이 출연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전체가 일본어로 진행되어 일본 시청자에게 친숙하다는 강점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이와 관련한 식문화 등에 대한 정보를 제작사에 제공하는 등 ‘미...2025.04.16 09:19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일상 속 예술이 전하는 즐거움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조이 위드 아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창립 62주년을 맞은 워커힐은 서울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로 자리매김하며, 파크 콘서트, 문화 살롱, 브랜드 협업 공간 ‘스페이스 워커힐’ 등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예술적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 이러한 아트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올해는 ‘조이 위드 아트’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예술을 더욱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 첫 프로젝트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와의 협업으로 캠페인의 ...2025.04.14 16:52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어때는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일을 하는 새로운 형태의 근무제도다. 이번 이벤트는 워케이션을 즐기는 B2B 회원들에게 워케이션에 적합한 숙소를 할인가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1일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 대상으로 충남 워케이션 숙소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어때의 국내 숙소 5만원 쿠폰팩과 중복 사용할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워케이션 쿠...2025.04.14 16:47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체계적인 고객소통 전략 수립과 전방위적인 소통활동을 통해 업계 의견을 반영한 사업 개선 및 신규 예산 확보 등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14일 밝혔다. 아울러 정책소통 유공포상 2관왕을 달성하며, 소통을 기반으로 혁신을 주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콘진원은 게임, 방송영상, 만화·웹툰, 패션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기술개발, 인력양성, 기업육성, 해외진출, 정책연구 등 산업 성장에 필요한 전 주기를 지원한다. 따라서 다양한 고객군의 복합적인 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하는 체계 구축이 주요 과제로 제시되어 왔다. 콘진원은 2023년 고객소통 중장기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핵심...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31,000 | ▲314,000 |
비트코인캐시 | 663,000 | ▼3,500 |
이더리움 | 3,448,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10 | ▲80 |
리플 | 3,042 | ▲6 |
퀀텀 | 2,682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88,000 | ▲348,000 |
이더리움 | 3,45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50 | ▲130 |
메탈 | 916 | ▲2 |
리스크 | 517 | ▲2 |
리플 | 3,045 | ▲9 |
에이다 | 786 | ▲3 |
스팀 | 17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1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64,000 | ▼2,500 |
이더리움 | 3,449,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40 | ▲90 |
리플 | 3,045 | ▲9 |
퀀텀 | 2,670 | 0 |
이오타 | 21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