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7 11:00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관광공사가 3년간 공을 들인 끝에 미국 금융 네트워크 그룹 ‘WSB(World System Builder)’ 임직원 3,100여 명이 기업 포상관광단으로 방한했다. 대규모 글로벌 금융권 단체가 한국을 찾으면서 약 124억 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예상된다.17일 관광공사에 따르면 WSB는 지난 13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서울 시티투어와 함께 뷰티·웰니스·푸드 등 5개 테마로 나뉜 관광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등 원거리 지역에서 3,000명이 넘는 임직원이 단체로 한국을 찾은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WSB의 한국행은 당초 가능성이 높지 않았다. 3년 전 한국은 포상관광 목적지 후보 3개국 중 3순위였으나, 공사 하노이2025.09.17 09:55
[더파워 이설아 기자]서울신라호텔이 글로벌 K-컬처 열풍을 겨냥해 K-POP 전문 교육기관 ‘월드케이팝센터’와 협력, 외국인 투숙객 전용 K-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은 최근 성곽길과 남산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외국인 고객 문의가 늘자, 투숙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월드케이팝센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K-POP 종합 전문기관으로, K-POP 트레이닝 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K-POP 교육 분야 최초로 ISO 국제 인증을 획득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이번 협력으로 서울신라호텔 외국인 고2025.09.17 09:52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SAMG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선보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이 평균 투숙률 93%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고객 취향을 반영한 테마 공간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17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올해 상반기 진행한 고객 설문에 따르면, 자녀 동반 고객은 ‘다양한 식음·테마시설’을 숙박 선택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자녀 연령대가 낮을수록 테마시설의 중요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 이를 반영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15년부터 ▲뽀로로 ▲잔망루피 ▲티니핑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객실을 운영해왔다.지난 7월 문을 연 티니핑룸은 오픈 초기부터2025.09.16 14:42
[더파워 이설아 기자]춘천 김유정레일바이크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열린관광지’로 거듭났다.한국관광공사는 16일 김유정레일바이크 야외무대에서 열린관광지 준공식을 열고 ‘모두를 위한 관광’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사와 춘천시 관계자, 장애인 여행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춘천시는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가 주관한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에 선정돼 김유정레일바이크를 비롯해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애니메이션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의 접근성을 개선해 왔다.국내 최대·최장의 레일바이크로 자리잡은 김유정레일바이크는 이번 개선 사업을2025.09.16 14:39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2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게임이용자 연구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탐구해 정책적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참가자들은 최근 5년간 축적된 게임이용자 통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한국언론학회·한국조사연구학회·한국컴퓨터게임학회 교수진 등이 심사를 맡았다.심사위원단은 “게임이용자의 행동 특성을 다양한 사회문화적 맥락에서 분석하려는 시도가 돋보였으며, 정책 수립과 교육적 활용 가능성이 높은 연구가 다수 나왔다”고 평가했다.대상은2025.09.16 10:13
[더파워 이설아 기자]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개관 25주년을 맞아 특별 갈라 디너 ‘타임리스 호스피탈리티(Timeless Hospitality)’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텔의 역사와 전통을 되돌아보고, 지난 25년간 쌓아온 고급 서비스와 미식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는 서울신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으며, 국내외 VIP와 주요 파트너, 미디어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오프닝은 더글라스 아리자 져마리아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총지배인, 메리어트 코리아·베트남·필리핀 남기덕 대표, 신세계 센트럴 박주형 대표 등의 축사와 건배로 시작됐다.만찬은 우희석 총괄셰프 지휘 아래 각 레스토랑 헤드 셰프들2025.09.16 09:41
[더파워 이설아 기자]서울신라호텔이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연박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은 16일 올여름 새롭게 출시한 ‘3연박 호캉스 상품’이 높은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이번 추석 최대 10일에 달하는 연휴를 앞두고 연박 예약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늘어나는 연박 수요에 대응해 호텔은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패키지 2종을 회원 전용으로 예약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연박 투숙 시 체감되는 실질적 혜택이 더욱 커진다.서울신라호텔은 추석을 맞아 가족·커플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2025.09.15 13:34
[더파워 유연수 기자]오페라는 어렵고 어른들만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이 있다. 아이들에게 클래식 음악과 오페라의 매력을 소개하고 싶어도, 정작 아이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작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서울문화재단의 지원으로 탄생한 어린이 창작 오페라 <루카의 모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며,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그리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애 첫 오페라”로 제격이다.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를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외톨이 소녀 루카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다름과 조화의 가치"를 전한다. 무용, 미디어아트, 21인조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진 풍성한 무대로 공연 내내 관객을 환상의 모험 속으로2025.09.15 11:05
[더파워 이설아 기자]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오는 18일과 10월 7일 호텔 야외 워터풀 가든에서 두 번째 ‘Serenade in the Timeless Garden’ 공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18일 오후 7시, 10월 7일 오후 7시 30분에 각각 열린다.올해 가을 공연의 주제는 ‘거대한 자연은 예술을 품고’로, 인간과 자연이 공유하는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무대에는 핸드팬 연주자 주미란, 퍼쿠션·드럼 연주자 오태형, 가야금 연주자 고주연이 함께 올라 각기 다른 장르와 악기의 조화를 선보인다.호텔 측은 이번 공연을 단순한 음악회가 아닌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2025.09.15 09:18
[더파워 이설아 기자]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15일 가을 제철 식재료인 버섯을 활용한 특별 코스와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골든 셀렉션(Golden Selection) - 가을 제철 미식’을 주제로, 워커힐 대표 레스토랑에서 자연송이·능이버섯·포치니 버섯 등 가을 산해진미를 활용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정통 한식당 ‘온달’에서는 9월 한 달간 ‘자연송이 한상차림’을, 10월에는 꽃게를 활용한 ‘가을바다 꽃게정찬’을 선보인다.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은 10월부터 ‘능이버섯 등심 불고기 한상’을 마련했다. 피자 레스토랑 ‘피자힐’에서는 11월까지 황금송이버섯을 올린 ‘황금송이버섯 피자’와 포치니 버섯의2025.09.15 09:16
[더파워 이설아 기자]신라스테이는 15일 추석을 앞두고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릴랙스 앤 언와인드(Own Your Shilla Stay, Relax and Unwind)’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신라스테이가 매년 가을 진행하는 대표 경품 프로모션으로, 2017년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치유적 여유’를 테마로 총 6000만원 규모의 경품을 준비했으며, 호텔 침구, 신라모노그램 강릉 숙박권 및 식사권, 신라호텔 스파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패키지는 오는 11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객실 1박, △경품 응모권 1개, △투숙 기간 내 조·중·석식 502025.09.15 09:15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관광공사는 15일 지속가능한 해양관광 활성화와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0월31일까지 ‘바다를 즐기는 특별한 여행, 돌보는 바다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바다를 단순히 보고 즐기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직접 돌보는 여행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캠페인에는 전국 바닷가를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행 중 발견한 쓰레기를 줍고 이를 데이터로 기록하는 ‘데이터 플로깅’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데이터 플로깅은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에 버려진 쓰레기의 종류와 양을 기록하는 개념을 결합한 환경운동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우수 활동자를 세 차례 선정해 소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549.21 | ▲93.38 |
코스닥 | 854.25 | ▲8.91 |
코스피200 | 493.41 | ▲14.0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5,151,000 | ▼1,248,000 |
비트코인캐시 | 830,000 | ▼9,000 |
이더리움 | 6,487,000 | ▼15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540 | ▼400 |
리플 | 4,150 | ▼45 |
퀀텀 | 3,117 | ▼5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5,156,000 | ▼1,241,000 |
이더리움 | 6,503,000 | ▼1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00 | ▼350 |
메탈 | 903 | ▼12 |
리스크 | 417 | ▼7 |
리플 | 4,153 | ▼40 |
에이다 | 1,198 | ▼14 |
스팀 | 17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5,070,000 | ▼1,360,000 |
비트코인캐시 | 828,000 | ▼12,000 |
이더리움 | 6,495,000 | ▼15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510 | ▼370 |
리플 | 4,148 | ▼44 |
퀀텀 | 3,115 | ▼55 |
이오타 | 264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