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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9년 연속 소비자 선정 패션 아울렛 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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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9년 연속 소비자 선정 패션 아울렛 부문 대상 수상

김시연 기자

기사입력 : 2021-03-04 13:27

홍 회장, IMF외환위기 당시 서울 구로공단 일대 대규모 패션 아울렛 단지로 탈바꿈

4일 마리오아울렛은 홍성열 회장이 이날 열린 ‘2021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 아울렛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마리오아울렛]
4일 마리오아울렛은 홍성열 회장이 이날 열린 ‘2021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 아울렛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마리오아울렛]
[더파워=김시연 기자] 국내 최대 도심형 아울렛 마리오아울렛이 ‘2021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4일 마리오아울렛은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이날 열린 ‘2021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 아울렛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고객 중심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패션 유통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리오아울렛에 따르면 홍 회장은 지난 1990년대 말 이른바 IMF외환위기로 서울 구로공단에서 토지·건물 등 매물이 쏟아져 나오자 공단부지에 대규모 패션아울렛을 짓겠다는 의지 아래 주변 일대를 패션유통단지로 탈바꿈시킨 주역이다.

당시 국내에서는 아울렛이라는 단어가 생소했지만 홍 회장은 산업 구조가 3차 산업 방향으로 재편되고 동시에 고품질 브랜드를 저렴하게 소비하는 트렌드가 도래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과감히 아울렛 조성에 힘썼다.

그 결과 국내 최초의 패션 아울렛인 마리오아울렛이 지난 2001년 개관했고 이를 시작으로 2012년에는 3관까지 개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후 홍 회장의 성공을 확인한 경쟁업체들까지 마리오아울렛 주변에 모여들면서 마리오아울렛 일대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패션유통타운으로 발전했다. 멈춰버린 공장지대에 세워졌던 마리오아울렛 주변은 하루 평균 유동인구 20~30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상권이 조성됐다.

마리오아울렛에는 항상 ‘도심형 아울렛’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도시 외곽에 위치하는 전통적인 아울렛과는 달리 도심 속에 있기 때문이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도 좋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은 평일 10만명 이상, 주말엔 20만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측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고급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마리오아울렛의 가장 큰 매력”이라며 “특히 마리오아울렛은 의류 공장에서 제작한 물품을 바로 판매하는 팩토리 아울렛 매장을 입점시켜 더욱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마리오아울렛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각각 구분해 다루고 있다.

1관부터 3관까지 있는 세 개의 마리오관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나뉘어져 있다.

1관은 ‘패션 전문관’으로 여성 정장·여성 캐주얼, 남성 패션 브랜드, 핸드백, 구두 등을 판매한다. 2관은 ‘레저 전문관’으로 프리미엄 아웃도어, 국내외 스포츠, 골프웨어 브랜드 등으로 채워졌다.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스트리트 패션, 아동 브랜드를 비롯해 대형서점, 볼링장, 키즈 테마파크 등 여가 문화 시설까지 마련돼 있다.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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