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와이엔비컴퍼니가 운영하는 미루꾸커피의 김부건 대표가 지역 노인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고양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2025년 12월 16일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열린 ‘제11회 청춘열차’ 행사에서 진행됐다. 김 대표는 고양시장이 직접 수여하는 우수 봉사자 시상식에서 노인 사회참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와이엔비컴퍼니는 지난해 8월 고양특례시 및 고양실버인력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어르신들의 재취업 기회 확대와 사회적 활력 증진을 목표로 실버 바리스타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직무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과 현장 연계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자립과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해 왔으며, 지역 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노인 사회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 등이 이어지며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와이엔비컴퍼니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니어 세대가 능동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는 한편, 고양특례시 노인 사회참여 활성화를 이끄는 민간 협력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