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09:30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은 지난 13일 서울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러시아 유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무형유산을 체험하는 ‘케잇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국가무형유산 ‘매듭장’ 이수자인 박형민 씨가 전통 공예 기술을 시연했고, 참가 유학생들은 직접 매듭 팔찌와 키링을 제작했다. 농심은 참가자들에게 자사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전달했다.행사에 참여한 유학생 미쉘 씨는 “최근 화제인 ‘케데헌’에 나온 제품이 농심 제품과 비슷해 흥미가 있었고, 케잇데이 주최가 농심이라 참가했다”며 “한국 전통 굿즈를 직접 만드는 경험이 즐거웠다”고 말했다.농심 관계자는 “K컬처의 인기로 한2025.08.14 09:28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화생명은 12월 31일까지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경험청년의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다정한속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자 수에 따라 한화생명이 최대 1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대한암협회를 통해 암경험청년의 자립과 사회복귀를 돕는 ‘WECARE_RESET’ 사업에 사용된다.국립암센터에 따르면 전체 암환자 약 13명 중 1명이 20~30대 청년이며, 이 비율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30년에는 암질환 유병자와 사망자 수가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청년 암경험자는 치료 이후 학업·취업·사회관계 회복 등에서 어려움을 겪2025.08.14 09:07
[더파워 민진 기자]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브랜드 뮤즈 아이유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하루 중 햇살이 금빛으로 물드는 순간을 표현한 ‘매직 아워(Magic Hour)’를 콘셉트로, 신규 ‘모자이크(Mosaique)’ 컬렉션을 중심으로 제작됐다.‘모자이크’ 컬렉션은 일상 속 작은 행복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볼륨감 있는 삼각 유닛 모티브에 섬세한 스톤 세팅을 더해 화사함을 살렸다. 공개된 화보 속 아이유는 프릴 디테일의 튜브톱 드레스에 로즈 골드 주얼리를 매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펜던트와 초커 네크리스를 레이어링해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또 다른 컷에서는 레더 트렌치2025.08.14 09:05
[더파워 최병수 기자]한국경제인협회는 지난 13일 박주영 숭실대학교 교수에게 의뢰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정책 해외사례 및 시사점’ 보고서를 통해, 내수부진 장기화와 폐업 급증으로 위기가 심화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정책을 ‘현상유지형 복지’에서 ‘성장 유도형 혁신’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폐업신고를 한 개인·법인 사업자는 100만8000명으로,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1995년 이후 처음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개인사업자가 92만5000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했다.현재 한국의 소상공인 정책은 디지털 전환, 고용, 기술·창업,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행되고 있으나 △국내시장 한정 △2025.08.14 09:00
[더파워 민진 기자]최근 의도치 않게 상간자소송 소장을 송달받고 크게 놀랐다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주로 상대방의 혼인 여부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 관계를 맺었거나, 관계의 성격에 대한 인식 차이로 인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상황은 이혼 여부와 관계없이 진행될 수 있는 상간자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우리 민법은 불법행위를 저지른 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과하고 있고, 배우자 있는 자와 부정한 행위를 하였다면 배우자에 대한 불법행위가 성립한다. 상간자의 책임 판단에 있어서는 혼인 사실 인지 여부, 부정행위의 지속성, 피해자가 입은 정신적 고통의 정도 등이 중요한 기준이 되는데2025.08.14 09:00
[더파워 최성민 기자]반려동물 전문 기업 대상펫라이프㈜가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과 손잡고 닥터뉴토 오프라인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협업은 닥터뉴토 브랜드 창립 이래 첫 가전업계와의 콜라보로,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서울권 LG전자 베스트샵 광진·불광·쌍문·노원 본점 내 ‘펫가전 존’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닥터뉴토 탄단지 프로틴 드링크, 올라이즈 원데이 우유 덴탈껌 조구만 에디션, 올라이즈 한입 쏘옥 미니캔 조구만 에디션 2종(참치/치킨) 등 총 500만 원 상당의 본품을 행사 기간동안 나눔 증정한다.탄단지 프로틴 드링크는 사람보다 더 많은 단백질2025.08.13 18:04
[더파워 박재덕 기자]다국적 5인조 걸그룹 엑신(X:IN)이 싱글앨범 'RRRUN'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비바이엔터테인먼트 소속 엑신(이샤, 니즈, 노바, 한나, 아리아)은 지난 12일 오후 6시 싱글앨범 'RRRUN'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공개된 스케줄러에 따르면 엑신은 앨범 발매일인 9월 4일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는 8월 18일 프리 오더를 시작으로 8월 20일에는 앨범의 전체적인 구성을 엿볼 수 있는 트랙리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특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바로 콘셉트 포토 공개 일정이다. 엑신은 8월 24일과 25일에 콘셉트 포토 A 버전2025.08.13 16:50
[더파워 이경호 기자]BNK금융그룹은 13일 NICE평가정보, 한국평가데이터와 ‘기업체 산업재해 인식 개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산업재해 발생률이 높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위험요인 진단, 안전보건 평가·컨설팅, 산재 예방 금융 지원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민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산업안전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BNK는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안전보건평가와 컨설팅을 지원하고, 산재 예방 시설 도입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한다. 신용평가사는 축적된 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험 산업·기업 정보를 제공하며 안전평가2025.08.13 16:45
[더파워 민진 기자]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이 대만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안과 시술 온라인 설명회를 성료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밝은눈안과와 함께 시력교정술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 11월 대만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8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트립의 의료 설명회는 한국 의료 시술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안과뿐만 아니라 치과·성형외과·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이번 설명회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을 제공했다. 이들 중 대부분은 20~50대 연령층으로, 스마일 라식, 렌즈 삽입술, 백내장 등 주로 미용2025.08.13 16:08
[더파워 민진 기자]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GRC홀딩스(회장 임희윤)가 스마트 기술 융합 전문기업 케이스마트(대표 고태욱, K-Smart)와 미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블록체인·메타버스·AI·스마트시티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서울 테헤란로 GRC 블록체인 센터에서 진행됐다. 양사 대표와 주요 임원진,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임희윤 회장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디지털 경제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대한민국의 디지털 기술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는 교두2025.08.13 16:00
[더파워 최성민 기자]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가 아모레퍼시픽 협력사를 대상으로 ‘뷰티 트렌드 분석 및 신제품 개발’ 교육을 진행한다.이번 교육은 용인시 기흥구 소재 아모레퍼시픽 용인 인재개발원에서 오는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2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홍울 대표는 지난해 해당 교육을 맡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다시 한번 강사로 나서게 됐다.교육에서는 포장재, 원료, ODM 등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업종 협력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데, 디자인부터 연구개발(R&D), 영업, 품질관리, 인적자원개발(HRD) 등 여러 직무의 직원 약 20여 명이 신청한 상태로써 홍울 대표는 이들2025.08.13 15:46
[더파워 최성민 기자]국내 대표적인 자연주의 K-뷰티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가 글로벌 확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 글로벌 성과를 바탕으로 중국 온라인 역직구 시장에 본격 진입함으로써 거대한 중국시장에서의 실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아렌시아는 중국 소비자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Douyin(抖音), Xiaohongshu(小红书), Tmall(天猫), Kuaishou(快手) 등 중국의 주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대표 제품라인인 떡솝 클렌저, 세럼 등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신속한 브랜드 확산을 노린다.이미 지난달부터 입점이 되어 현재 활발히 판매가 시작된 상태인데, 온라인에서는 왕홍 협업 콘텐츠, 숏폼 마케팅, SNS 리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44.58 | ▲30.05 |
코스닥 | 835.32 | ▲2.32 |
코스피200 | 454.69 | ▲4.6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623,000 | ▼89,000 |
비트코인캐시 | 809,000 | ▼1,000 |
이더리움 | 6,052,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20 | ▼50 |
리플 | 4,151 | ▲2 |
퀀텀 | 3,597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746,000 | ▲44,000 |
이더리움 | 6,053,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9,120 | ▼50 |
메탈 | 1,008 | 0 |
리스크 | 526 | ▼1 |
리플 | 4,152 | ▲2 |
에이다 | 1,233 | ▼1 |
스팀 | 18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68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808,500 | ▲500 |
이더리움 | 6,05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090 | ▼80 |
리플 | 4,151 | ▲1 |
퀀텀 | 3,609 | ▲6 |
이오타 | 27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