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7 15:00
[더파워 민진 기자]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여름철, 특히 8월이 결혼정보회사 가입의 적기임을 강조하며 그 이유 세 가지를 공개했다.연인과 함께 여름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혼자인 미혼남녀에게 여름은 외로움이 짙어지는 계절이다. 무더위와 계속되는 폭염으로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새로운 만남의 기회도 제한되는 상황에서, 연애와 결혼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듀오 측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8월이 결혼정보회사 가입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분석하며, 그 배경으로 ▲휴가철 시간 여유 ▲계절적·심리적 요인 ▲명절 전 교제 타이밍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듀오 관계자는 “직장인과 대학2025.08.07 14:48
[더파워 민진 기자]지난 7월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한 제13회 울산국제목판화페스티벌(총감독 서유정)은 단지 전통 판화의 재현에 그치지 않고, 동시대 예술의 흐름 속에서 판화라는 매체가 어떻게 개념적으로 확장되고 타 매체와 융합될 수 있는지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올해 페스티벌의 주제는 『다중의 기억술(Multiple Mnemonics)』. 기억과 흔적, 반복과 재구성이라는 판화의 근본적 속성을 매개로, 사회적 기억, 개인의 역사, 지역적 서사들이 다양한 조형 언어로 제시되었다. 전시 개막 당일에는 이를 주제로 한 학술 세미나도 함께 개최되었다. 세미나는 “오늘날의 판화: 확장된 매체성과 폴리그라파의 협업 정신”이라는 제목으로2025.08.07 14:48
[더파워 민진 기자]초등 영어 학원 프랜차이즈 3030영어가 8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브랜드 전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올해 4월 '올-뉴 파닉스(All-New Phonics)' 출시와 6월 '올-뉴 알파벳(All-New Alphabet)' 론칭 이후 전국 가맹점에서 나타나고 있는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실제로 신규 교재 도입 이후 "아이들이 문장을 말하고 쓰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현장 피드백과 "단순한 읽기 학습을 넘어 실질적인 영어 표현력이 느는 게 체감된다"는 학부모 반응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맞게 학부모 친화적인 사용자 경험(UX) 개선과 함께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2025.08.07 14:38
[더파워 최성민 기자]최근 데이팅 앱이나 SNS를 통한 만남이 증가하면서 ‘원나잇’을 둘러싼 성범죄 사건이 급격히 늘고 있다. 특히 합의하에 이루어진 것 같았던 성관계가 다음날 갑자기 ‘성폭행’ 고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른바 ‘원나잇 강간’ 사건에서 핵심 쟁점은 성관계 당시의 ‘합의 여부’와 ‘상대방의 상태’다. 형법상 ‘준강간죄’는 피해자가 술이나 약물 등으로 인해 심신상실 상태나 항거불능 상태였을 때 상대방의 동의 없이 성관계를 가진 경우에 성립한다. 최근 법원에서도 술에 취해 만취 상태였거나 잠든 상대방을 대상으로 한 성관계는 폭행·협박이 없어도 준강간으로2025.08.07 14:29
[더파워 최성민 기자]더큐브아카데미가 메이크업 교육의 ‘표준’을 현장 실무 중심으로 새로 쓰고 있다. 패션쇼, 드라마,영화, 광고 촬영 등 실제 프로젝트를 수업에 통합하고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고품질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작해 주는 원스톱 교육 플랫폼을 자랑하는 더큐브아카데미는 단순 자격증 취득을 넘어 ‘교실에서 곧바로 무대로, 포트폴리오에서 곧바로 커리어로’ 이어지는 동선을 구축해 수강생에게 실질적인 경쟁력을 안겨주고 있다.더큐브아카데미가 추구하는 가치는 이해(Understanding)–연결(Connecting)–적응(Adaptation) 세 단계로 정리된다. 수강생은 먼저 업계 흐름과 트렌드를 이론으로 이해한 뒤 프로 메이크업팀2025.08.07 14:05
[더파워 민진 기자]독일 감성가전 브랜드 블라우풍트(BLAUPUNKT)가 지난 7월 30일 스타필드 하남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8월 3일 전속모델 유이의 팬사인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수많은 팬들과 방문객이 몰렸다. 유이의 등장으로 매장 방문객 수와 제품 체험률이 급증하는 등 홍보 효과를 거뒀다.전속모델 유이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으며, 사인회 내내 팬들과 직접 소통을 이어갔다. 유이의 친근한 매력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매장 체험존 방문을 유도했다.특히 블라우풍트 하남점은 청음존(오픈픽 이어폰), 시연존(에어이지 헤어스타일러, 블루모션 청소기), 히스토리존 등 다양한2025.08.07 13:32
[더파워 민진 기자]배우 하지원이 8월 7일, KBS Joy 리뷰잇(리뷰it) 방송을 통해 직접 착용하는 ‘찐 애정템’ 속옷으로 미언더(meunder)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이날 방송에 출연한 하지원은 47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외모와 함께 지금껏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라이프 스타일과 추천 아이템을 공개했다. 하지원이 소개한 아이템은 미언더의 나무라인으로, “디자인이나 색이 너무 예뻐서 언더웨어가 아니라 비키니인 줄 알았다”라면서 “실제로 착용해 보니 몸에 착 감기고 소재가 너무 부드럽다”고 솔직한 후기를 전했다.특히 노 와이어, 노 몰드, 노 라벨로 거슬림 없이 편해서 움직임이 많은 촬영장에서도 꼭 챙겨 입는다는2025.08.07 13:22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김제시 생활인구 증대방안 시책으로 발굴한 ‘김제 시티투어-지방자치인재개발원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추진한 이 프로그램은 전북 완주군에 소재한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 전국 각지에서 모인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원 내에 직접 포스터 부착 등 홍보를 통해 김제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자원을 즐길 수 있는 김제시 시티투어 참가자를 신청받아 연수생들에게 우리 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특히 지난 2일 처음으로 실시한 시티투어는 세정과에서 주도해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김제시민증 및 전북사랑도민증 발급을 적극 홍보하고 생활인2025.08.07 13:18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가 시민 참여를 통한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김제시민과 주민참여예산위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5일 열린 1회차 교육에는 김제시민 1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참여예산의 기본 개념과 제안서 작성 요령,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 등을 학습하며 실질적인 역량을 높였다.6일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16명을 대상으로 심화 과정 교육이 진행됐다.제안 사업의 심의 절차와 참여예산제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심층 강의가 이어졌다.김희옥 김제시 부시장은 “시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정책과 사업이2025.08.07 10:56
[더파워 최성민 기자]프리미엄 가전매장 LG전자 베스트샵 용인처인점에서는 8월 1일(금)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새출발 기념 가전제품 그랜드 세일 행사를 실시한다. LG전자 베스트샵 용인처인점은 (구)용인시청점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용인시 최대 규모 프리미엄 가전매장(25년 7월 용인시 LG전자 베스트샵 매장 기준)으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전했다. LG전자 베스트샵 용인처인점에서는 새출발 기념으로 대규모 가전 세일 행사를 기획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용인 지역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고객 프로모션으로, 결혼가전 및 신혼/혼수가전을 구입하는 웨딩고객에게는 1:1 맞춤 컨설팅과 함께 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2025.08.07 10:52
[더파워 유연수 기자]KCC글라스가 아동 교육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 ‘홈씨씨교실’의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홈씨씨교실은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의 기술력을 활용해 낡은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단순한 시설 정비를 넘어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KCC글라스는 202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의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전개해 왔다. 이번 8호점은 지난해 수원시에 조성한 6·7호점에 이어 수원 지역 내 세2025.08.07 10:51
[더파워 유연수 기자]코웨이라이프솔루션(코라솔)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와 손잡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인지 건강 관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고령층의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기능 관리 수요에 대응하고, 시니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로 추진됐다. 실비아헬스는 서울대 의대 출신 창업자가 설립한 에이지테크(고령친화기술) 전문 기업으로, 개인의 치매 발병 위험 요인을 분석한 뒤 앱을 통해 맞춤형 인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코라솔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고객에게 ▲인지 기능을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는 ‘실비아 스크리닝’ 1회 무료 체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44.20 | ▲29.67 |
코스닥 | 834.76 | ▲1.76 |
코스피200 | 454.00 | ▲3.9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944,000 | ▲29,000 |
비트코인캐시 | 835,000 | ▲1,500 |
이더리움 | 6,169,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900 | ▲100 |
리플 | 4,180 | ▲7 |
퀀텀 | 3,624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904,000 | ▼3,000 |
이더리움 | 6,162,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920 | ▲130 |
메탈 | 1,009 | ▼2 |
리스크 | 529 | ▲1 |
리플 | 4,177 | ▲4 |
에이다 | 1,233 | ▼2 |
스팀 | 18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91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832,000 | ▼2,000 |
이더리움 | 6,17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930 | ▲80 |
리플 | 4,178 | ▲4 |
퀀텀 | 3,646 | 0 |
이오타 | 27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