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7 10:00
[더파워 민진 기자]외국인 정착 플랫폼 ‘숄더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씨럽이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디에이머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씨럽(대표 문지후)과 디에이머스(대표 김선재)는 지난 7월 30일(수)에 외국인 대상 슈퍼앱 ‘Shoulders(숄더스)’의 서비스 고도화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플랫폼 확장을 공동 추진하며, 기술, 콘텐츠, 마케팅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숄더스’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더 쉽고 즐겁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기반 멘토 매칭, 실용적인 정착 교육, 그룹 커뮤니티 활2025.08.07 09:55
[더파워 민진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여름 ‘피셔맨 코어(Fisherman Core)’ 트렌드 열풍에 ‘피셔맨 샌들’, ‘그물백’ 등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밝혔다.‘피셔맨 코어’는 어부 작업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투박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7월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피셔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시원하고 자유로운 해변 감성을 표현할 수 있어 여름 휴가철 인기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다. 피셔맨 코어의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피셔맨 샌들’ 검색량은 동기간 32% 증가했다. 어2025.08.07 09:45
[더파워 최성민 기자]글로벌 웹툰 IP 제작 스튜디오 메타툰이 지난 7월 교보증권 주식회사와 지정자문인 선임 계약 및 대표주관사 선임 계약을 모두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해 회계법인을 통한 외부 감사를 완료했고, 2025년 인덕회계법인과 외부 감사 계약도 선제적으로 체결했다. 정책 수혜주로 꼽히는 (주)메타툰은 신정부의 K-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 기조 속에서 빠른 매출 성장과 독창적인 사업 모델을 갖춘 웹툰 벤처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특히 자체 개발·운영 중인 웹툰 작가 지원 플랫폼 넥스트툰을 통해 웹툰 제작 프로세스를 빠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폭발적인 생산성 향상과 저비용·고수익 구조를 실현2025.08.07 09:26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식 매운맛을 담은 새우버거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와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이다. 대표 인기 메뉴인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가미해, 한국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도록 ‘Swicy(Sweet+Spicy)’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구성했다.‘청양 바삭 통새우버거’는 청양고추를 입힌 통새우 튀김과 청양칠리소스를 조합해 깔끔하고 강렬한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기존 새우 패티와 함께 더욱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제공한다.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은 베이컨과 토마토에 청양칠리소스를 더해2025.08.07 09:20
[더파워 유연수 기자]가장 예후가 나쁜 뇌종양으로 꼽히는 교모세포종에 대해 줄기세포 기반 면역유전자 치료가 장기 생존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7일, 안스데반 신경외과 교수 연구팀이 줄기세포와 면역관문억제제를 병용한 면역유전자 치료 전략으로 교모세포종에 장기적인 항종양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교모세포종은 수술, 방사선, 항암치료를 병행해도 재발이 잦고 평균 생존기간이 15개월에 불과한 악성 뇌종양으로,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난치성 암이다.안 교수팀은 전임상 마우스 모델에서 교모세포종을 이식한 뒤 ▲PD-1 면역관문억제제, ▲인터루킨-12(IL-12)2025.08.07 09:17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가 삼복더위의 끝자락인 말복(8월10일)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초복 기간 동안 4일간 22만 마리의 닭을 판매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말복 행사에서는 수산물 보양식을 중심으로 고객 유치에 나선다.이마트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민물장어와 전복을 각각 50% 할인한다. 할인 적용 시 '손질 민물장어(100g)'는 3,990원으로 작년 말복 대비 35% 저렴하며, '활전복(100g 기준)'은 크기에 따라 2,740원부터 3,640원까지 다양하게 판매된다.이마트의 내부 집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7월1일~8월5일) 장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2%, 전복은 13.4% 증가한2025.08.07 09:14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일 태국 방콕에서 ‘2025 방콕 관광기업지원센터(KTSC)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국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테크소스 글로벌 서밋’과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국내 관광 스타트업 10개사가 현지 투자자 및 관광·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 서비스를 선보였다.참가 기업은 ▲AIoT 스마트 호스피탈리티 서비스(알리콘) ▲외래관광객 신원 인증 블록체인 기술(크로스허브)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두왓) ▲eSIM 서비스(가제트코리아) ▲미용의료 플랫폼(힐링페이퍼) ▲AI 자동번역 라이브 방송 솔루션(라라스테이션) ▲교육여행 플랫폼(나누기월드) ▲다자간 실2025.08.07 09:12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국민카드는 GS리테일, 국가보훈부와 협업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광복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KB국민카드는 “고객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소통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된 든든한 한 끼로, 태극 문양을 모티브로 한 청색·적색 패키지로 제작돼 광복의 상징성과 시각적 완성도를 동시에 담았다.특히 도시락 포장에는 GS칼텍스의 ‘독립서체’를 활용해 윤봉길 의사의 어록인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는 문구를2025.08.07 09:11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제일제당의 매운맛 김치 브랜드 ‘습김치’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습김치는 ‘매울 때 내는 소리’를 의미하는 신조어 ‘습’을 브랜드명으로 내세운 과감한 콘셉트와 한글 중심의 실험적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일반 식품 포장과는 차별화된 직관적이고 강렬한 패키지 구성, 위트 있는 네이밍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올해 4월 출시된 습김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과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획된 제품으로, SNS를 중심으로 ‘습’이라는 키워드가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2025.08.07 09:10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6기 참가자 33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먹플루언서는 농심이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운영해온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6기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된다. 참가자는 숏폼 전문가와의 1:1 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과 촬영, 편집 등 실전 역량을 키우게 된다.또한 농심의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체험형 마케팅 캠페인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 수료 후에는 숏폼 커머스와 광고 제작 등 농심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앞서 5기까지는 팔로워 수와 관계없2025.08.07 09:10
[더파워 민진 기자]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지난 4일 서울 마포구에 가맹 1호점 ‘상수점’을 공식 오픈하고 가맹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출점은 모회사 샐러디가 다운타우너를 인수한 이후 이뤄진 첫 가맹점 개설 사례다.상수점은 서울지하철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 인근(마포구 독막로 85, 1층)에 위치해 홍대·상수·합정을 아우르는 핵심 상권 내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할 때 브랜드 노출 효과 및 점포 매출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다운타우너는 직영점 위주의 운영 구조를 이어오다, 올해 샐러디의 전략적 브랜드 인수 이후 가맹 모델을 도입해2025.08.07 09:08
[더파워 이경호 기자]신한라이프케어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손잡고 중장년층 요양보호사 인재 양성에 나선다.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자회사인 신한라이프케어는 7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요양시설 인재 확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지난 6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 동부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강명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와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신한라이프케어가 올해 말 개소 예정인 하남미사 요양시설의 안정적인 인력 수급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력에 돌입한다. 오는 26일에는 서울 동부권역 중장년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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