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09:10
[더파워 유연수 기자]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최진주 교수가 미만형 위암의 전이 기전을 규명한 연구로 ‘한국을 빛낸 사람들(한빛사)’에 선정됐다.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가 국내 생명과학 연구 성과 중 세계적 수준의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한빛사’에 이번에 등재된 논문은 병리학 분야 국제학술지 Experimental & Molecular Medicine(IF 12.9)에 최근 게재됐다.최 교수는 이번 연구에서 위암 미세환경 내 섬유세포가 분비하는 단백질 ‘피불린-5(Fibulin-5)’가 암세포의 이동성과 전이를 촉진하며, 특히 예후가 나쁜 미만형 위암의 진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2025.08.04 09:09
[더파워 유연수 기자]가톨릭중앙의료원 연구팀이 사람의 코 연골세포와 첨단 생체재료를 활용해 실제 연골 구조를 정밀하게 재현하는 차세대 연골 재생 기술을 개발했다.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기초의학사업추진단 김성원 교수(서울성모병원 이비인후과)와 구희범 교수(의과대학 의생명과학교실) 공동연구팀이 ‘라쿠나(lacuna)’ 구조를 모사한 조직공학 기반의 연골 재생 기술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혈관이 없어 자연 회복이 어려운 연골 조직의 재생을 위해, 코 연골에서 추출한 세포(hNC, human nasal septal chondrocytes)를 클러스터 형태로 만들고 하이드로겔로 캡슐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이드로겔은 ‘클2025.08.04 09:07
[더파워 이경호 기자]신한라이프가 고령층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 채널을 신설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새롭게 열고, 고령자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개소한 시니어 콜센터는 만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할 경우 복잡한 ARS를 거치지 않고 전문 상담사와 직접 연결되도록 설계됐다. 최근 상담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직전 상담사가 우선 배정돼 상담의 연속성을 확보한다. 또한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간단한 조작으로 콜백 신청이 가능해 대기 불편도 줄일 수 있도록 했다2025.08.04 09:06
[더파워 유연수 기자]KT&G가 2025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KT&G는 6급·원급 및 9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지원서를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6급·원급과 9급 전형으로 나뉜다. 6급·원급은 경영관리, 글로벌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R&D 분야에서 채용하며,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 가능하다.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 제출도 필수다.9급 전형은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로, 학력이나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전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2025.08.04 09:05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가 서울경찰청과 함께 범죄 예방과 치안 강화에 나선다.이마트는 자사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Molly’s)’와 함께 서울경찰청과 손잡고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캠페인을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거리,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를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일상 참여를 통해 범죄 신고를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의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특히 반려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반려견과의 저녁 산책 중 주변을 관찰하고 위급 상황 시 112 신고를 통해 범죄 예방에 기여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폴리스’와 ‘몰리스’를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친근2025.08.04 09:03
[더파워 유연수 기자]KCC가 자사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의 신규 광고를 통해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프리미엄 창호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KCC는 8월부터 ‘class up Klenze(클래스업 클렌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건 광고를 선보이며, 클렌체의 독자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고품질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광고들이 주로 유명 모델을 내세운 이미지 중심 전략이었다면, 이번에는 제품 그 자체를 전면에 내세우는 방식으로 방향을 전환한 점이 눈길을 끈다.이번 광고는 클렌체가 구현한 4면 밀착 구조와 4중 유리 시스템, 부드러운 작동성 등 고급 창호에서만 가능한 기2025.08.04 09:01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국민카드가 독일 대표 맥주 축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해외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KB국민카드는 ‘KB큽속충전 세계축제 시즌3’의 마지막 행선지인 ‘독일 옥토버페스트’ 체험단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축제로 꼽히는 옥토버페스트(9월 말~10월 초)를 배경으로, 고객들에게 일상 탈출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응모는 KB Pay 앱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 작성과 함께 ‘KB국민카드 해외이벤트’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KB큽속충전, #해외에선 KB, #KB해외이벤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신청자 중 총 7명을 선발하며, 각 당첨자는 동반2025.08.04 09:01
[더파워 이설아 기자]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풀캉스’ 패키지를 선보이며 도심 속 호텔 휴가 수요 공략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3개 호텔과 실내·야외 수영장을 갖춘 복합 리조트로, 고객 취향에 맞춘 맞춤형 상품 구성을 앞세워 주목받고 있다.특히 한강 전망의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는 이번 시즌 리노베이션을 거쳐 새로운 콘셉트 공간으로 재단장됐다. 핑크톤 인테리어로 꾸며진 시즌 한정 ‘바비 카바나’와 바비 콘셉트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2025.08.04 09:00
[더파워 최성민 기자]AI 음성기술 전문기업 인터로이드(InterRoid)가 보험설계사(FC)를 위한 대화 시뮬레이션 플랫폼 ‘세이렌FC’를 선보였다. 세이렌FC는 실제 고객과의 상담을 모사한 대화형 AI 튜터로, 설계사는 다양한 시나리오 속에서 상담을 연습하고 AI로부터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대화상대 고객 유형(예: 60대 남성 은퇴자, 보험부정적)과 상담 목적(상품 설명, 반론 응대 등)을 선택하면, 설정에 맞춰 AI가 고객 역할을 수행한다. 단순한 문답이 아닌 설계사가 대화를 주도하고 AI가 반응하는 구조로, 실전과 유사한 몰입형 훈련이 가능하다.대화 종료 후에는 대화 운영 능력과 상담 대응력 등 총 15가2025.08.04 08:59
[더파워 이설아 기자]여기어때가 여름 막바지 국내 여행 수요를 겨냥해 숙소 예약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여기어때는 매일 오전 8시부터 국내 호텔·펜션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전국 800여 개 숙소를 대상으로 한 특가 상품도 함께 운영된다. 할인율은 숙소별로 상이하며, 주차별로 구성된 숙소 리스트가 달라진다.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숙소를 예약하면, 매일 888번째 결제자에게 결제금액 전액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 공지되며, 지급된 포인트는2025.08.04 08:56
[더파워 최병수 기자]정부가 지난달 21일부터 지급을 시작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본격 유통되면서 소상공인 매출이 1주일 만에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소비쿠폰 배포가 시작된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소상공인 평균 카드 매출액은 직전 주 대비 2.2% 증가했다. 이번 분석은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38만2207곳의 카드 매출 자료를 기반으로 했다.업종별로는 안경원이 전 주 대비 56.8% 증가하며 가장 큰 폭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이어 ▲패션·의류업 28.4% ▲면 요리 전문점 25.5% ▲외국어학원 24.2% ▲피자 23.7% ▲초밥·롤 전문점 22.4% ▲미용업 21.2% ▲스포츠·레저용품 19.9%2025.08.03 12:52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브랜드(PB)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뷰티, 문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가격 대비 품질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3일 쿠팡은 뷰티 PB 브랜드 ‘엘르파리스’의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EGF 비타민’ 라인 3종과 ‘엑소 하이드라’ 라인 4종으로 구성됐다. ‘EGF 비타민’ 라인은 피부 활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EGF 성분을 포함했으며,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앰플은 비타민 C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엑소 하이드라’ 라인은 히알루론산과 식물성 엑소좀을 함유해 수분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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