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1 17:29
[더파워 이강율 기자]임실군의회 양주영 의원은 7월 31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년정책 전담 부서 신설을 집행부에 강력히 제안했다.양 의원은 “임실군 청년인구가 2021년 대비 1,020명 줄었고, 감소율은 인근 군 단위 지자체보다 2배 이상 높아 청년 유출 방지를 위한 정책적 대응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이어 “현재 청년 일자리, 스마트농업, 주거, 복지, 육아 등 관련 업무가 경제교통과, 농업축산과, 종합민원과, 여성가족과, 보건사업과 등으로 분산돼 있어 효과적인 정책 추진에 한계가 있다”며 “특히 청년정책 총괄 부서인 출산청년팀은 중앙정부와 도 청년 정책 대행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2025.08.01 17:09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지난달 30일 김제종합버스터미널 일원에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터미널 이용객을 비롯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카페 이용 시 텀블러 지참하기’,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에 담아가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지침을 제시했다.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김제시가 양성한 자원순환 시민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1회용품 줄이기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시2025.08.01 17:05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관내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임대보증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청년 및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은 관내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청년 최대 3천만원, 신혼부부(1자녀 이상) 최대 5천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해 초기 주거비 부담을 크게 줄여주는 사업이다.이번 사업은 지난3월부터 진행됐으며, 높은 인기로 인해 조기에 사업이 종료됐다. 이에 시는 추경을 통해 9천 5백만원을 증액 후 총 4억9천5백만원의 사업비로 상반기에 선정한 총 18세대에게 사업비 지급을 완료했다.지원대2025.08.01 16:13
[더파워 민진 기자]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이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손잡고 토리든 다이브인 라인 베스트셀러 5종과 콜라보레이션 굿즈가 포함된 올리브영 한정 기획을 출시한다.‘가나디’는 HNF가 에이전트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IP로 무해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며 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지난 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연간 판매 순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하며 두터운 팬덤 층을 입증하기도 했다. ‘가나디’ 캐릭터가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것은 토리든이 최초다.이번 콜라보는 ‘올 여름, 토리든에 빠졌듀’란 컨셉으로 무더운 여름 시원 촉촉하게 다이브인 할 수 있는 토리든 대표 제품 ‘2025.08.01 15:46
[더파워 민진 기자]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은 셰프 컬래버레이션 메뉴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푸라닭은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확장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셰프의 치킨’이라는 대기획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영향력 있는 셰프들과 협업한 신메뉴를 선보였다.지난 5월 첫 번째 신메뉴로 선보인 ‘나폴리 투움바’는 방송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메뉴는 출시 직후 주문이 폭주하며 품절 사태까지 빚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중식 셰프 정지선과 협업한 두 번째 메뉴2025.08.01 15:43
[더파워 최성민 기자]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건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빗물이용시설 전문업체 '물과미래'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 스마트 기능을 갖춘 빗물파고라와 빗물저금통을 성공적으로 설치했다고 발표했다.물과미래는 10년 이상의 빗물저금통 및 빗물이용시설 시공 경험을 보유한 전국 단위 전문업체로, 단순한 시공을 넘어 현장 맞춤형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빗물파고라는 기존의 단순한 휴게시설을 넘어 빗물 수집과 활용이 가능한 다기능 친환경 시설로 주목받고 있다.△혁신적인 탄소 정화 시스템 구축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 설치된 스마트 빗물파고라는 지붕에서2025.08.01 15:20
[더파워 최성민 기자]유통 전문기업 테크푸드(대표이사 장민우)가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 '바르닭' 인수로 헬시 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테크푸드 측은 바르닭 인수를 통해 헬시 푸드 중심의 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건강 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바르닭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바르닭은 건강한 식당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해온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정직하고 바른 먹거리 선도라는 브랜드의 기존 철학 아래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유통 채널 확대, 브랜드 리뉴얼 등으로 한층 강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장민우 테크푸드 대표는 "바르닭은 이미2025.08.01 15:19
[더파워 최성민 기자]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앤디앤뎁(ANDY & DEBB)’의 25FW 패션쇼가 지난 7월 31일 성료됐다.한국 미술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서울옥션’에서 진행된 이번 패션쇼는 앤디앤뎁이 5년만에 선보이는 런웨이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 온 앤디앤뎁의 철학과 가치를 명백히 주지시켰으며, 앞으로의 새로운 모멘텀을 선보이는 기념비적인 패션쇼였다.앤디앤뎁은 부부 디자이너 김석원(ANDY)와 윤원정(DEBBIE)이 1999년 런칭한 브랜드로 ‘로맨틱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한 꾸띄르적 스타일을 선보이며 한국의 리딩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왔다. ‘The Rainbow Portrait’를 타이틀로 한 25FW 컬렉션은 튜더2025.08.01 15:10
[더파워 이경호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과거 주거용 시설을 금지했던 택지에서 민간 건설사 호반건설이 짓는 고가 오피스텔을 수천억 원에 매입하려 하면서, 정책 일관성과 공공성 훼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1일 업계와 다수 언론에 따르면, LH는 경기 하남 위례신도시 9-1·2블록 상업용지에 건설 중인 오피스텔 336실을 약 3300억원에 매입하는 방안을 최근 내부 심의를 통해 통과시켰다. 해당 오피스텔은 호반건설이 2019년 약 2539억원에 LH로부터 매입한 부지에 들어서고 있으며, 준공 후 LH가 전량 매입해 ‘든든전세주택’으로 공급할 계획이다.하지만 이 부지는 본래 LH가 매각할 당시 “주거용 오피스텔 불허” 조건을 명확히 달2025.08.01 14:53
[더파워 유연수 기자]건강검진 과정에서의 검체 오인으로 암이 아님에도 유방 절제 수술까지 받은 사건과 관련해 GC녹십자의료재단이 보건복지부로부터 1개월간 인증 취소 처분을 받았다.보건복지부는 1일, 전날 개최한 제2기 검체검사수탁인증관리위원회 2025년 제1차 회의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위원회는 ‘검체 검사 위탁에 관한 기준’에 따라 수탁기관의 인증 여부와 검사 질 가산율 변경 등을 심의·결정하는 기구로, 관련 학회와 수탁기관, 의약계 단체, 정부 인사 등 11명으로 구성돼 2028년 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이번 조치는 지난해 9월 한 30대 여성이 유방암 확진 판정을 받고 가슴 일부를 절제했으나, 실제로는 암이 아닌 것으로2025.08.01 14:40
[더파워 유연수 기자]금호석유화학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734억원, 영업이익 652억원, 당기순이익 577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3%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5.3%, 56.1% 줄었다. 전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45.9%, 순이익은 53.9% 줄며 전반적인 수익성 약화가 두드러졌다.이번 실적 부진은 전방산업 수요 위축, 관세 불확실성,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제품 가격 하락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합성고무 부문, 시장 경쟁 격화로 이익 급감합성고무 부문은 금호석유화학 전체 사업 중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이번 분기에2025.08.01 14:35
[더파워 이설아 기자]아모레퍼시픽 그룹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950억원, 영업이익 801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9%, 555.5% 증가한 수치다. 글로벌 시장 호조에 더해 주요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이 그룹 전반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 1조50억원(11.1%↑), 영업이익 737억원(1673%↑)으로 실적이 급증했다. 국내에서는 설화수, 마몽드, 미쟝센 등 브랜드의 핵심 제품이 온라인 및 MBS 채널을 중심으로 고른 성과를 냈고, 해외에서는 북미, 유럽, 중화권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이니스프리, 영업이익 81% 증가…채널 재정비 효과이니스프리는 매출 532억원으로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44.20 | ▲29.67 |
코스닥 | 834.76 | ▲1.76 |
코스피200 | 454.00 | ▲3.9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450,000 | ▼652,000 |
비트코인캐시 | 832,000 | ▼2,500 |
이더리움 | 6,148,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30 | ▼90 |
리플 | 4,169 | ▼31 |
퀀텀 | 3,561 | ▼2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317,000 | ▼953,000 |
이더리움 | 6,142,000 | ▼2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490 | ▼180 |
메탈 | 994 | ▼3 |
리스크 | 520 | ▼5 |
리플 | 4,165 | ▼39 |
에이다 | 1,223 | ▼10 |
스팀 | 18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400,000 | ▼760,000 |
비트코인캐시 | 833,500 | ▼2,000 |
이더리움 | 6,150,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00 | ▼100 |
리플 | 4,167 | ▼35 |
퀀텀 | 3,570 | ▼27 |
이오타 | 269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