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15:16
한미그룹 원료의약품(API) 전문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은 ADC(항체-약물 결합체) 분야 선도 기업인 리가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리가켐바이오’)와 ADC플랫폼 관련 위수탁 계약을 최근 체결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한미정밀화학은 리가켐바이오의 ADC플랫폼 ‘콘쥬올(ConjuALL)’ 핵심 중간체 물질을 생산하게 된다. 이번 위수탁 계약은 보다 적극적인 ADC 시장 공략을 위한 리가켐바이오의 전략적 결정으로, 양사의 융합된 핵심 기술력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DC는 항체와 세포독성약물(payload)을 링커(linker)로 결합해 특이적으로 표적 암세포에만 세포독...2025.05.19 15:14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해병대 2사단 5여단을 찾아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국토방위에 힘쓰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실시했고, 위문품으로 농협쌀국수, 쌀약과 등 우리쌀로 만든 가공식품 및 과일맛선 기프트카드를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농협은행 함상수 여신심사부장은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우리쌀로 만든 간식을 드시고 건강하게 복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2025.05.19 15:12
LG유플러스가 5월 대학교 축제 기간을 맞아 20대 대학생들이 ‘익시(ixi)’ 기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유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쓰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가 20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Z세대 맞춤형 캠퍼스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전국 8개 대학 학생 800명을 초청해 페스티벌을 진행했고, 2024년에는 전국 5개 대학 캠퍼스에서 AI 기술과 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유쓰 페스티벌은 홍익대(15~16일)를 시작으로 중앙대(19~20일), 고려대(21~22일) 등 총 3개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학생들은 축제 현장에 마련된 LG유플러스 체험 부스에서 AI 기술과 서...2025.05.19 15:10
LG가 자연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토종 꿀벌’을 키우는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 LG는 최근 LG상록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의 생태수목원인 화담숲 인근 정광산에 ‘토종 꿀벌’ 서식지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꿀벌은 꽃가루를 옮기는 수분(受粉)을 통해 전 세계 식량의 90%를 차지하는 100대 농작물 중 70종 이상의 작물 생산에 관여하고 있다. 꿀벌이 사라지면 작물 생산량 감소로 식량 부족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자연 생태계 전체를 위협할 수 있다. 꿀벌이 생태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들의 개체 수는 생태계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특히, 돌배나무와 같은 토종 식물은 서양 벌이 아닌...2025.05.19 15:08
삼성전자는 2025년형 OLED(SF95) TV가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인증을 받으며, 게이밍 경험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OLED는 TV 최초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을 받았고 이번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까지 추가하며 최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TV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게 됐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하는 기술로, 화면이 겹치며 마치 찢어지는 형태로 보이는 ‘티어링’이나 화면이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 현상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삼성 OLED와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이밍 화면을 즐길 수 있다....2025.05.19 15:05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18일 딜로이트 컨설팅과 공동으로 연구한 '새로운 대한민국의 지방혁신 레시피, 메가 샌드박스' 보고서를 공개하고, 저출생·저성장·지역소멸 등 구조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지역을 글로벌 수준의 실험 공간으로 바꾸는 혁신 메뉴를 지자체에 추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대한민국의 국가전략기술과 고경쟁력 산업을 융합해 180개의 아이디어 세트를 도출한 뒤, 이를 바탕으로 실제 추진 가능성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반영한 12가지 실행 메뉴를 지역별로 정리했다. 이 중 대표적인 4가지 모델은 다음과 같다. ▷ 메뉴① ‘제조업+AI’......2025.05.19 15:01
아기띠 사용 중 영유아의 추락사고가 잇따르면서 정부가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19일, 아기띠를 사용하던 중 발생하는 영유아 추락사고가 지속되고 있다며 소비자 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20~2024년) 접수된 아기띠 관련 추락사고는 총 62건에 달한다. 이 중 83.9%(52건)가 생후 12개월 미만 영아에게 발생했으며, 피해 부위는 ‘머리 및 얼굴’이 96.8%(60건)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특히 전체 사고의 약 32.3%(20건)는 뇌진탕(12건) 또는 두개골 골절(8건) 등 중증 상해로 이어져 보호자의...2025.05.19 14:55
KB금융그룹이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이하 CDP) 한국위원회가 국내 산업별 ‘기후변화 대응 부문 우수 기업’에게 수여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8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월에 발표된 ‘2024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Climate Change)’ 평가에서도 KB금융그룹은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Leadership) A’를 획득하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배구조 체계, 경영전략 수립, 탄소감축목표 및 성과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CDP는 각 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등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요청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자 영국에 본부를 둔 국제적인 비영리 기관으로, CDP의 평가 결과는 글로벌 환...2025.05.19 14:54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가 출시 5일 만에 국내 양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는 지난 15일 출시 이후 7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한데 이어, 5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까지 기록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양대마켓 매출 1위 달성을 기념해 영웅 소환 이용권 10개, 픽업 소환 이용권 10개, 골드 100만, 열쇠 100개 등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26일 오전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우편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웹 예능 ‘세나 3대의 보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웹 예능은 김정기 총괄 PD를 포함한 게임 개발진이 등장해 ...2025.05.19 14:52
유한양행은 지난 16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3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 네트워킹 데이’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와 김열홍 R&D 총괄사장을 비롯하여 R&D 본부의 임원, 연구원 및 유한 관계사 그리고 YIP 연구책임자 등 약 80명이 참석하여 YIP 과제의 연구진행 상황과 함께 다양한 협력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유한양행은 2022년부터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지원 프로그램인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을 운영하고 있다.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은 기초연구에 특화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이다. 국내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 소속 기초과학 연구자들...2025.05.19 14:25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청년피자(대표 정관영)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발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젊음, 열정, 정직함’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고, 고객과의 소통력 및 브랜드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의 일환이다. 새롭게 공개된 BI는 심볼, 서체, 컬러 등 전반적인 요소를 정비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한다. 브랜드 심볼은, 소비자 인식 속에 가장 강하게 자리 잡은 청년피자의 대표 심볼인 ‘젊은 피자 장인’의 얼굴을 형상화해 긍정적이고 따뜻한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모자와 유니폼은 ‘청년다운 실전형 창업자...2025.05.19 14:20
동원그룹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필요에 답하다’를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 ‘필요에 답하다(영문: The Responsible Answer)’는 신뢰와 신용을 바탕으로 성장한 동원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필요에 맞춰 지속가능한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동원그룹은 지난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수립에 착수했다. 소비자 조사부터 포커스그룹 인터뷰 등 브랜드 핵심가치 분석에만 1년이 소요됐고,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도출한 슬로건이 바로 ‘필요에 답하다’이다. 1969년 원양업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동원그룹은 지난 56년 여 동안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수산기업(동원산업)부터 종합식품(동원F&B)·식자재(동...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6.05 | ▲5.60 |
코스닥 | 806.95 | ▼2.94 |
코스피200 | 430.78 | ▲0.7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034,000 | ▲359,000 |
비트코인캐시 | 757,500 | ▼3,000 |
이더리움 | 5,111,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60 | ▲90 |
리플 | 4,344 | ▲8 |
퀀텀 | 3,166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99,000 | ▲310,000 |
이더리움 | 5,11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60 | ▲80 |
메탈 | 1,097 | ▲3 |
리스크 | 637 | ▼0 |
리플 | 4,345 | ▲13 |
에이다 | 1,128 | ▲8 |
스팀 | 200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150,000 | ▲480,000 |
비트코인캐시 | 757,500 | ▼3,000 |
이더리움 | 5,110,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160 | ▲90 |
리플 | 4,346 | ▲8 |
퀀텀 | 3,166 | ▲10 |
이오타 | 287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