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3 10:04
[더파워 유연수 기자]KCC는 13일 글로벌 도장 장비 제조사 그레이코(Graco)와 협력해 페인트와 도장 장비를 함께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KCC의 토털 솔루션은 자사 바닥·방수재용 폴리우레아 도료와 그레이코의 우레아 도장 장비를 결합한 원스톱 서비스로, 지난해 첫 선을 보였다. 양사는 기술 협업을 통해 하이퍼우레아 등 폴리우레아 도료를 장비에 최적화해 품질을 높이고 장비 고장 가능성을 줄였으며, 향후 전용 장비가 필요한 다양한 도료로 적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KCC는 고객 니즈 중 하나인 ‘고장 시 신속 대응’을 위해 도료 담당 직원의 장비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직원 40여명을 대상2025.08.13 09:5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온스타일은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 ‘쇼츠탭’을 통한 주문액이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월평균 17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티빙 쇼츠탭을 통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유입도 월평균 197% 늘었다.양사는 4월 ‘쇼핑 쇼츠’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CJ온스타일의 콘텐츠·커머스·상품 기획 역량과 국내 1위 OTT 티빙의 대중성을 결합해 숏폼 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특히 티빙이 유무선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KBO리그 관련 굿즈가 인기몰이를 했다. CJ ENM 커머스 부문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가 제작한 ‘오덴세 KBO 피규어 텀블러’ 영상은 티2025.08.13 09:42
[더파워 유연수 기자]국내 생성형 AI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가운데, Z세대는 AI 활용 능력을 하나의 경쟁력으로 받아들이는 동시에 과도한 의존에 대한 우려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19~29세 생성형 AI 고관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6월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AI 이용 기간은 6개월~1년 미만(28.0%), 1년~2년 미만(27.5%)이 많았고, 최근 6개월 내 시작했다는 응답도 30.0%를 차지했다. AI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로는 챗GPT·GPT-4o 출시, 지브리풍 이미지 생성 등이 꼽혔다.최근 한 달간 사용한 텍스트 생성형 AI 도구(복수 응답) 1위는 챗GPT(92.5%)였으며, △제미나이(43.0%) △뤼튼(21.5%) △클로바X(18.5%) △퍼플렉시2025.08.13 09:35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는 13일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수확한 고추를 활용한 ‘With 청년 가치수확, Together 착한도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진행된 ‘2025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영양 지역 청년농부 4인이 재배한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를 활용해 김장 봉사, 임직원 참여 챌린지, 기부 활동으로 이어졌다.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에 쓰이는 동일 원재료를 추가 수매해 롯데GRS 프론티어와 함께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완성된 김치 500㎏은 영양 산불 피해 가구와 자립준비청년센터에 전달됐다.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착한도전 캠페인’에서는 1500여2025.08.13 09:33
[더파워 유연수 기자]동아에스티는 지난 12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UNGC 10대 원칙을 경영활동에 내재화하고,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회사는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해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지속가능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현재 전 세계 167개국 2만500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UN SDGs는 2015년 UN 총2025.08.13 09:32
[더파워 이설아 기자]매일유업은 13일 대학생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AI 영상 공모전’을 열고 총 상금 1200만원을 걸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좋아하는 자사 제품을 선택해 AI를 활용한 30초 길이의 짧은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속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 중 원하는 제품을 골라 영상을 제작한 뒤,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총 8명을 선정해 1등 1명2025.08.13 09:31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성전자는 13일 ‘키친핏 맥스’ 디자인과 강화된 김치 숙성·저장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냉장고와 가구장 사이 좌우 4㎜ 간격만 있어도 빌트인처럼 설치 가능하며, 문을 108도까지 열어도 가구에 닿지 않는다. 약 1000ℓ 대용량으로 식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고, 일반 냉장고와 나란히 배치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신제품에는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이 새로 적용됐다. 이는 상큼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잘 자라는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유지하도록 해, 표준 보관2025.08.13 09:29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은 13일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언니가 간다’ 행사를 열고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이브 방송 특가, 사은품 증정,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메디힐, 에스쁘아, 아벤느, 메디필 등 4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76% 할인한다. 에스쁘아 ‘비글로우 파운데이션’, 아벤느 ‘이드랑스 온천수 수분 부스팅 에센스 인 로션+딥 모이스트 로션 세트’, 메디힐 ‘히알루 모이스트 에센스 마스크’, 메디필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 폼 클렌저’ 등이 대표 품목이다.행사 기간 와우회원이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별로 최대 1만원의2025.08.13 09:28
[더파워 유연수 기자]대웅제약과 대웅테라퓨틱스는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을 탑재한 자체 개발 마이크로니들 패치가 사람 대상 초기 약물 흡수 실험(Pilot PK)에서 주사제 대비 생체이용률이 80% 이상에 달하는 결과를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시험은 대웅테라퓨틱스의 약물전달 플랫폼 ‘클로팜(CLOPAM®)’을 적용한 세마글루타이드 마이크로니들 패치의 글로벌 최초 인체 적용 사례다. 건강한 성인 70명을 대상으로 패치를 부착한 뒤 혈중 약물 농도를 측정하고, 동일 조건에서 세마글루타이드 피하주사 투여 시와 비교해 상대적 생체이용률을 산출한 결과, 패치는 80%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동일 성분 마이크로니들 패치(약 30%) 대2025.08.13 09:24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는 오는 14일 전 품목을 5천원 이하로 구성한 자체 브랜드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에브리데이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통합 PL로, 전국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370여 개 매장 및 SSG닷컴, 퀵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5K PRICE’는 △880원~4980원의 초저가 가격 △12인 가구 맞춤 소용량·소단량 구성 △이마트·에브리데이 통합 매입 시너지라는 세 가지 특징을 갖췄다. 통합 매입과 글로벌 소싱으로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70% 저렴한 가격을 구현했으며, 기존 주력 상품 대비 용량을 25~50% 줄여 다양한 소비층을 겨냥했다.이마트는 약 1년간의 상품 기획과 품질2025.08.13 09:21
[더파워 유연수 기자]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국내 온라인 숙박예약 플랫폼 야놀자(현 놀유니버스)와 여기어때가 중소 숙박업소에 광고상품을 판매하며 포함된 할인쿠폰이 사용되지 않았을 경우 별도 보상 없이 소멸시키는 방식으로 불이익을 준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과징금 규모는 야놀자 5억4000만원, 여기어때 10억원이다.공정위에 따르면 두 업체는 플랫폼 내 상단 노출 등 고급형 광고상품에 할인쿠폰을 포함해 판매했다. 야놀자는 ‘내주변쿠폰 광고’, 여기어때는 ‘TOP추천’ ‘인기추천패키지’ 등 고급형 광고에 쿠폰을 연계했으며, 광고비의 10~29%에 해당하는 쿠폰을 발급했다. 그러나 광고기간 내 사2025.08.12 17:38
[더파워 이경호 기자]교촌치킨이 가맹점 물품대금 결제를 ‘당일’로 전격 전환하겠다고 통보하면서, 점주들이 “갑작스러운 변경은 운영에 치명적”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규정 위반 가능성도 제기된다.교촌치킨은 12일 가맹점주 공지에서 오는 13일부터 물품대금 ‘당일 결제’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공지에는 “가맹계약서 제36조에 따라 구입 물품대금은 당일 결제를 원칙으로 한다”며 OMS에서 미수금 현황을 확인하고, 당일 미결제 시 내용증명 발송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고 명시됐다.교촌의 설명대로 가맹계약서에는 ‘당일 결제’가 원칙으로 규정돼 있지만, 그동안은 일정 결제기일을 두고 운영돼 왔다. 점주들은 본|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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