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09:32
이마트가 최근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가치 소비’및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가치 소비’ 대표 브랜드인 ‘자연주의’ 선물 세트 매출이 계속 신장함에 따라 관련 세트를 강화했다. ‘자연주의’ 브랜드는 저탄소 및 무농약, 유기농, 무항생제 등을 사용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주로 운영한다. 실제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개년 설 ‘자연주의’ 세트 매출은 연 평균 20%를 웃도는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또한 직전 명절이었던 24년 추석에도 매출이 23년 추석대비 11% 증가하며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가 계속 이어...2024.12.18 09:17
쿠팡은 뷰티 ‘신상공개관’에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런칭’ 코너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10개 브랜드의 1300여 개 제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지난해 10월부터 입점 90일(최근 3개월) 이내 최신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전문 테마관 ‘신상공개관’을 뷰티 카테고리에서 운영해왔다. 매월 정기적으로 브랜드별 신제품을 모아 고객이 핵심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할인 혜택도 제공했다. 이번에는 특별히 인기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쿠팡에서 공개하는 ‘선런칭’ 코너를 신설했다. 유통업체 가운데 쿠팡에서 처음으로 인...2024.12.18 09:12
삼성웰스토리가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전처리 식자재 부산물을 고부가가치 사료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환경부 및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협력에 나선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17일 환경부와 농식품부 등 12개 기업 및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자원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농식품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양질의 부산물은 폐기물관리법 규제로 인해 음식물류폐기물로 처리되어 자원 활용에 제약이 있어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환경부와 농식품부는 규제샌드박스를 활용, 농식품 부산물을 고부가가치 동물 사료로 이용하는 자원 선순...2024.12.18 09:10
이마트가 자체 유통시설인 ‘후레쉬센터’에서 발생한 과일, 채소 부산물의 사료화 사업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와 손잡고 ‘식품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자원화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 본사 15층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마트 한채양 대표와 이경희 ESG담당을 비롯해 환경부 이병화 차관, 농림축산식품부 박범수 차관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농협경제지주, 삼성웰스토리, 현대그린푸드, ㈜태백사료 등 ‘식품부산물 사료화’에 동참하는 12개 기업·기관 주요 관계자가 자리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선식품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양질의 식품부산물을 고부...2024.12.18 09:07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가 과거보다 한층 강력해지는 가운데 미국 상무부의 자국 핵심제품 수출통제를 무기로 한 통상전략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6일 상의회관에서 ‘트럼프 2기 통상규제 :한국기업의 리스크 관리와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트럼프 1기 행정부 통상정책 핵심참모였던 스티븐 본(Stephen Vaughn) 前 미국 USTR(무역대표부) 대표대행이 ‘美경제 성장전략: 2기 행정부의 도전과제’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은 미국 우선(America First) 정책을 바탕으로 재선에 성공했다”며 “첫 번째 임기 동안 중국을 비롯한 철...2024.12.17 15:05
아이에스동서는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23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금상 수상에 이은 두번째 수상이다.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회다. 매년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지속가능보고서, 연차보고서, 통합보고서 등을 출품하며 이번 대회에는 20개국에서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평가는 LACP에 소속...2024.12.17 13:14
CJ온스타일이 오는 18일부터 ‘새벽에 오네(O-NE)’ 서비스를 신규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평일 오후 9시 이전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새벽에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향후에도 CJ온스타일은 물류 인프라를 전국권으로 확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로 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존 ‘오늘 오네’, ‘내일 꼭! 오네’, ‘일요일 오네’ 등에 이어 ‘새벽에 오네’까지 4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하는 건 업계 내에서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지난해 오픈한 군포물류센터가 고객 구매 경험을 강화하는 중추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CJ온스타일은 군포물류센...2024.12.17 13:12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고성능 컴퓨팅(HPC) 전문기업 테라텍(대표 공영삼)과 HPC 및 AI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테라텍은 국산 HPC 솔루션 개발 및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인프라 공급에 주력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해 클러스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30년 이상의 IT 업계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HPC 시스템 구축과 운영은 물론, 교육 서비스와 함께 비용 효율성 및 유연성을 향상시켜 HPC 시스템이 요구되는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HPC 시장 및 AI 사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산업에서의 공동 경쟁력을 확보하...2024.12.17 10:31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인테리어 스톤 제품인 ‘센스톤’ 시리즈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실내건축가협회는 1979년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비영리 단체로 국내 실내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소비자의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고자 소속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품질이 우수한 인테리어 제품에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해당 협회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은 ‘센스톤’ 시리즈는 △센스톤 울트라 △센스톤 쿼츠 △센스톤 마블 △센스톤 플러스 등 총 4종이다. ‘센스톤 울트라’...2024.12.17 10:30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17일 오후 7시부터 모바일 MMORPG ‘아이모’ 공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저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아이모’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은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운영 방향성 등을 소개하고 유저와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방송은 컴투스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고, 진행은 오성균 MC가 맡는다. ‘아이모’의 개발을 담당하는 컴투스의 김남호 PD와 이용진 팀장이 직접 출연해 유저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내년 상반기 로드맵을 발표한다. 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사전 질문과 생방송 중 받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그동안...2024.12.17 10:26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중소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 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최영근 원장, 대·중견·중소기업 80여개사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공정거래협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롯데홈쇼핑을 포함해 6개 기업에 대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후 수상 기업들의 상생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협약제도 활성화를 위해 매...2024.12.17 10:25
네이처리퍼블릭이 북미 시장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맞아 전년 동기 대비 25배 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북미 시장에서 '투트랙' 전략이 성공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에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는 가성비 전략으로 경쟁력을 높여 두 시장 모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먼저 코스트코에서는 진생 로얄 실크 (미국 제품명: 진생 골드 실크)를 중심으로 높은 이익률을 내고 있다. 지난 6월 코스트코 온라인몰 론칭 이후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1만여 개 판매, 그 결과 2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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