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4:48
카카오(대표 정신아)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이용자의 '주문'을 통해 만들어낸 긍정적 변화를 알리고자 '우리의 슈퍼파워 주문' 브랜드 캠페인을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팩트 커머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용자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메이커(생산자)의 고민을 덜고 기회를 만드는 주문, ▲버려질 뻔한 농수산물이 제값을 다하게 하는 주문, ▲쓰임을 다한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찾아주는 주문,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여 따뜻한 손길을 보내는 주문, ▲모두의 주문이 모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주문 등의 사례를 담은 인터...2024.06.19 14:40
SK텔레콤은 대한민국 양자 대표기업들의 연합체 ‘퀀텀 얼라이언스’ 명칭을 ‘X Quantum(이하 엑스퀀텀)’으로 확정하고, 첫 상용 제품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엑스퀀텀’은 지난 3월 SKT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설립한 연합체다. SKT를 비롯해 대한민국 양자 산업을 주도하는 강소기업들인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이 멤버사로 참여 중이다. SKT를 포함한 멤버사들은 출범 100일을 맞아 공식 명칭을 확정한 ‘엑스퀀텀’을 향후 대한민국 양자산업의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양자 분야에서의 활동을 확대할 계획...2024.06.19 13:08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로 '[지배자] 카이저', SSR 동료 '[동해] 하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를 재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SSR+ 동료 '[지배자] 카이저(이하, 카이저)'는 과거 자하드의 공주가 될 뻔했지만 섣부른 판단으로 가문의 모든 것을 무너뜨리고 만 비운의 인물이다. 자신의 과오를 청산하기 위해 가면을 쓰고 39층을 군림하다, 스물다섯번째 밤과 만나 비로서 가면을 벗어던지게 된다. 에서 카이저는 청 속성의 원거리 캐릭터로, 적군을 공격할수록 횟수가 늘어나는 다연발 공격이 특징이다. S...2024.06.19 11:15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이 신종 보이스피싱 악성앱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국민들의 피해를 막는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금융보안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금융보안원은 365일, 24시간 운영 중인 ‘피싱사이트·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시스템’을 통해 얻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LG유플러스에 공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제공 받은 정보를 토대로 피싱사이트 및 보이스피싱 악성앱 유포지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국민 피해 예방에 나...2024.06.19 11:12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이 19일 MMORPG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첫 신규 직업 '당그리'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당그리'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직업으로, 동명의 원작 드라마에서 배우 신세경이 분했던 '탄야'의 역할이기도 하다. 원작 속 '당그리'는 앞날을 예언하는 자로, 에서도 주술 방울을 이용해 저주로 상대를 약화시킨다. '당그리'는 단일 대상을 약화시키거나, 약화된 대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티원의 스킬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자신에게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정령의 춤'과 연관이 깊은 '당그리'...2024.06.18 16:09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 8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는 것이 기존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미니 이모티콘은 감정, 상황 표현이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무궁무진한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지난 3월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하며 무료로 선보인 ‘춘식이의 하루’, ‘핑크핑크 어피치’, ‘미...2024.06.18 15:59
LG유플러스는 팬 소통 플랫폼 ‘디거스’가 출시 2개월만에 글로벌 가입자 10만명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디거스(DIGGUS)'는 취향을 파고드는(digging) 우리(us)가 모이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연예인, 콘텐츠를 일컫는 이른바 ‘최애’를 응원하는 팬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플랫폼이다. 디거스는 국내 출시에 이어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했다. 활성 이용자 추이를 분석한 결과, 디거스 이용 고객 중 절반은 해외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중으로 보면 한국(약 54%)에 이어 ▲일본(18.6%) ▲인도네시아(4.2%) ▲베트남(3.4%...2024.06.18 10:03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팬들에게 관람 티켓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2024 KBO 올스타전 기념 직관 티켓을 잡아라!’ 이벤트를 열고 SSG 랜더스필드에서 개최되는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 프라이데이’ 및 ‘KBO 올스타전’ 티켓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프야V24’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KBO 올스타전’에 가야 하는 사연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7월 5일 열리는 ‘올스타전 프라이데이’와 6일 열리는 ‘올스타전’ 테이블석 또는 내...2024.06.17 15:00
본격적인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KT가 다가올 '찜통더위'와 '폭우'에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KT는 이상고온 현상으로 발생되는 폭우에 대비해 전국 88,820개소의 통신 시설에 대한 ‘종합 안전 점검’을 5월 1일부터 약 40일간 KT그룹 차원에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KT가 선정한 종합 안전 점검 대상은 통신 장비가 집중된 통신 국사를 비롯해 외부에 있는 기지국, 통신구, 통신주, 철탑과 같은 시설이다. KT 외에도 KT MOS 북부와 남부 그리고 KT텔레캅과 KT에스테이트가 이번 점검 활동에 참여한다. KT그룹은 점검 과정에서 시설의 수평재와 보조재를 강화하고, 각종 부품의 조임 상태...2024.06.17 14:57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대표이사 니꼴라 베르나르 부이시에르, 이하 베르나르 부이시에르)와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이하 디올 뷰티 코리아)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전성준 카카오 커머스 총괄리더와 베르나르 부이시에르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커머스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 등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카카오와 디올 뷰티 코리아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단독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은 물론이고 신규 비즈니스 참여 등 다방면에 걸쳐 협업...2024.06.17 14:46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영일, 이하 한시련)에 점자정보단말기를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점자정보단말기는 시각장애인이 점자나 음성으로 디지털 파일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종의 노트북이다. 이 단말기를 통해 시각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일하게 학습, 업무,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다만 전문적인 장비인 만큼 수백만원의 고가여서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로 인한 정보접근성의 취약함으로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정보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발간한 ‘2023 디지털정보격차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시...2024.06.17 09:49
SK텔레콤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몰로코는 기업에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으로, 고도화된 머신 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썸’은 SKT T전화, T멤버십, PASS 등의 서비스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으로, SKT가 지난 2021년 ‘어썸 1.0’을 출시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어썸 2.0’에 몰로코의 광고 기술까지 접목하여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했다. 양사의 타겟팅 기술을 AI가 통합해서 사용자에게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20.55 | ▲26.04 |
| 코스닥 | 915.27 | ▲13.94 |
| 코스피200 | 568.40 | ▲2.7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289,000 | ▼31,000 |
| 비트코인캐시 | 911,500 | ▼14,500 |
| 이더리움 | 4,438,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00 | ▲20 |
| 리플 | 2,838 | ▼1 |
| 퀀텀 | 1,943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293,000 | ▲17,000 |
| 이더리움 | 4,440,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390 | 0 |
| 메탈 | 517 | 0 |
| 리스크 | 283 | 0 |
| 리플 | 2,836 | ▼3 |
| 에이다 | 559 | ▼2 |
| 스팀 | 9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230,000 | ▼40,000 |
| 비트코인캐시 | 913,000 | ▼13,500 |
| 이더리움 | 4,439,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380 | ▼20 |
| 리플 | 2,836 | ▼4 |
| 퀀텀 | 1,958 | 0 |
| 이오타 | 13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