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이지숙 기자] 주식회사 헤메코(대표 이성규)는 리뷰 콘텐츠를 기반한 뷰티 플랫폼 ‘헤메코랩’ 서비스를 지난 2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헤메코랩은 사용 리뷰 콘텐츠화를 통해 누구나 원하는 뷰티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도록 출시한 콘텐츠·커뮤니티 특화 플랫폼이다. 특히 뷰티 브랜드들의 마케팅 비용 절감 및 홍보 효율성을 높여주고자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플랫폼 측에 따르면 콘텐츠를 통한 구매가 일어나면 콘텐츠 제작자에게 리워드를 지원하며,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리뷰를 쓸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 지원, 제품을 선택하여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편집샵 기능 적용 등 트렌디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많은 뷰티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SNS 채널을 통해 뷰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던 MZ세대에게 뷰티 전문가인 크리에이터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헤메코랩 관계자는 “유명 이커머스들이 뷰티 시장에 뛰어들면서 온라인 뷰티 시장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구매에 특화된 서비스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주가 되는 뷰티 시장에서 리뷰 콘텐츠를 기반으로 구매자가 판매자가 되는 신개념 뷰티 플랫폼 헤메코랩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의 강점을 바탕으로 지난 베타 서비스 기간에 약 100여 개에 달하는 뷰티 브랜드가 입점했다“며 “이번 공식 런칭을 발표함과 동시에 수많은 뷰티 브랜드와 MZ세대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본 플랫폼은 규모 확장을 위한 다양한 기능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