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AR/XR 전문 기업 피앤씨솔루션이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KADEX 2024’ 국제 방위산업 전시에 참가한다.
KADEX는 무기체계부터 비무기체계까지 대한민국 방산을 대표하는 다양한 국방 산업 품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피앤씨솔루션은 이번 전시에서 AR/XR을 활용한 신사업을 알릴 계획이다.
피앤씨솔루션이 선보일 합성훈련환경 시범체계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병과‧장비가 통합되어 훈련을 할 수 있으며, 지휘관 중심의 전술 토의가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모션 센서가 적용된 장비와 VR/XR 기기를 활용한 전차, 장갑차, 자주포, 헬기 등 기계화 부대용 경량 시뮬레이터 등을 개발하고 가상의 환경을 조성하여, 실감 나는 보병 훈련, 기계화 부대 훈련 및 전투 기술 훈련 등을 지원한다.
피앤씨솔루션 관계자는 “우리 피앤씨솔루션의 합성훈련환경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체계적인 반복 훈련은 병사들의 훈련 기회를 확대하고 생존 능력 및 전투력을 향상할 것이라고 기대된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의 뛰어난 기술력을 알리고, 앞으로도 K-국방의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ADEX 2024는 아시아 최대 방위산업전으로, 15개국 365개사가 1,432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 외에도 해외 VIP는 27개국 45개 대표단이 참가할 예정으로, 글로벌 방산 전시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함께 개최되는 공식 행사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