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김소미 기자] LG생활건강이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7일 LG생활건강이 공시한 2020년 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7조8445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조2209억원, 당기순이익은 3.2% 증가한 8131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창사 이래 사상 최대 실적이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지난해 전체 화장품 매출은 5조5524억, 영업이익은 9674억원을 기록하며 16년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이 중 지난해 뷰티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여파로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4조4581억원을, 영업이익은 8.3% 감소한 8228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투자한 중국 내 디지털 채널에서 후, 오휘 더 퍼스트 등 럭셔리 브랜드들의 매출 성장으로 중국 화장품 매출은 작년 4분기 41% 성장했다.
생활용품(Home Care&Daily Beauty) 사업에서는 온라인 직영몰 확대 및 마케팅 강화, 라이브 방송 활용 등으로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9% 오른 1조8733억원, 63% 증가한 2053억을 달성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에서도 호조를 보였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 선전하며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4.3% 오른 1조5132억원, 영업이익은 26.2% 증가한 1928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특히 화장품 시장은 매장 셧다운과 관광객 수 급감 등의 영향으로 크게 역신장했다”면서도 “전 사업부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경쟁한 결과 사업을 시작한이래 처음으로 3개 사업 모두 국내 업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