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900원 와우멤버십 겸용…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와 유사 방식
[사진제공=연합뉴스][더파워=박현우 기자] 온라인 쇼핑몰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뛰어들었다.
쿠팡은 24일 온라인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쿠팡플레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월 2900원의 와우멤버십에 가입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국내 OTT 서비스 중 가장 저렴한 KT의 시즌과 비교해도 절반 수준이며 업계 점유율 1위인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최대 4분의 1이상 저렴하다.
쿠팡플레이에서는 국내·외 드라마와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시사 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쿠팡은 쿠팡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를 마련할 방침이다.
쿠팡플레이 앱을 기존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용 앱이 마련됐다. 아이폰·태블릿PC·스마트TV·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도 순차적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멤버십 계정 1개로 최대 5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프로필을 제공하며 동시 접속은 4대까지 가능하다. 아동과 청소년 전용인 ‘키즈 모드’ 기능도 있다.
이같은 방식은 미국의 아마존이 유료 멤버십 회원에게 OTT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하는 것과 비슷하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플레이 자체 제작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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