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22 (화)

더파워

롯데홈쇼핑, VR 활용 캠핑 간접 체험 가능한 비대면 쇼핑 컨텐츠 출시

메뉴

산업

롯데홈쇼핑, VR 활용 캠핑 간접 체험 가능한 비대면 쇼핑 컨텐츠 출시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7-19 14:52

가상 연출된 캠핑장 체험 후 전시된 상품 상세 정보 확인 및 구매 가능

19일 롯데홈쇼핑은 이날부터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19일 롯데홈쇼핑은 이날부터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더파워=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19일부터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하고 캠핑 간접 체험은 물론 인기 캠핑용품 구매도 가능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날 실제 프리미엄 캠핑장을 모델로 VR 기술을 통해 구현한 가상 캠핑장을 선보인 롯데홈쇼핑은 ‘오토캠핑’, ‘백패킹’ 등 테마별 캠핑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각종 인테리어 소품과 실제 판매 상품도 배치해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유명 레저 브랜드 ‘코베아’의 ‘아이거 텐트’를 비롯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시그니쳐 벤처 체어’, ‘콜맨 아이스박스’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캠핑용품을 배치해 구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으로 연출된 캠핑장을 둘러보며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하고 전시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 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고객이 직접 가상공간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안에 모바일TV와 연계해 고객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쇼호스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방송 스튜디오, 분장실 등 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VR 장비를 통해 집에서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가상 스토어‘도 론칭하는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최근 가상 환경을 활용한 비대면 쇼핑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VR 기술을 활용한 가상 캠핑장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향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색적인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부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상체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있다.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0.81 ▲22.74
코스닥 821.69 ▲1.02
코스피200 434.56 ▲3.46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61,000 ▼40,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4,000
이더리움 5,188,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3,270 ▼380
리플 4,915 ▲29
퀀텀 3,504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07,000 ▲7,000
이더리움 5,18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3,290 ▼350
메탈 1,178 ▼7
리스크 682 0
리플 4,915 ▲30
에이다 1,241 ▼3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8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717,500 ▼3,500
이더리움 5,18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3,230 ▼450
리플 4,919 ▲29
퀀텀 3,501 ▼24
이오타 33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