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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소통 채널 강화 및 재정비 추진...상생 중심 내용 확대 및 팩트체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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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소통 채널 강화 및 재정비 추진...상생 중심 내용 확대 및 팩트체크 강화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8-30 14:06

쿠팡뉴스룸 사이트 및 SNS 채널 등 대대적 재정비...상생 커머스 문화 조성 위해 노력

30일 쿠팡은 고객 및 직원 등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재정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쿠팡]
30일 쿠팡은 고객 및 직원 등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재정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쿠팡]
[더파워=유연수 기자] 쿠팡이 소비자 및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재정비에 나선다.

30일 쿠팡은 쿠팡뉴스룸 사이트를 콘텐츠 포털 형태로 확대 개편해 직원·판매자 등 상생 중심의 내용을 확대하고 기존 페이스북·유튜브·네이버포스 등의 채널을 통해 고객·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새롭게 개편한 쿠팡뉴스룸 사이트는 쿠팡의 기업문화·근무환경,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직원 인터뷰, 지역 소상공인 판매자 심층 취재 등 일반인들의 관심을 불러모을 수 있는 ‘사람 이야기 형태’의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7년 근속한 쿠팡친구(배송기사)’, ‘쿠팡으로 꿈을 이뤄가는 20대 CEO’ 등 최근 업로드한 인터뷰 콘텐츠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큰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쿠팡 뉴스’는 페이스북이라는 채널의 장점을 살려 회사와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팔로워들에게 더욱 읽기 편한 형태로 전달할 방침이다.

쿠팡 자체 조사결과 MZ세대의 경우 페이스북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는 통념과는 달리 쿠팡 뉴스 페이스북 페이지는 방문자의 약 70%가 40세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를 통해서는 커머스 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숏 다큐 시리즈와 쿠팡의 기업문화를 보여주는 배송기사 인터뷰 등 다양한 컨셉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쿠팡 사람들’의 진솔한 모습을 대중에 공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 14일 정부가 지정한 ‘택배 없는 날’을 맞아 쿠팡이 전국 택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제작한 캠페인 영상은 1주일 만에 유튜브 내에서 조회수 7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쿠팡은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네이버 포스트 ‘쿠팡스토리’를 개설하는 등 주요 인터넷 포털을 통한 콘텐츠 노출도 시도하고 있다.

이중 쿠팡뉴스룸에도 게재된 ‘쿠팡으로 꿈을 이뤄가는 20대 CEO’ 인터뷰는 네이버에서도 50만명에 가까운 조회수를 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쿠팡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코너도 쿠팡 뉴스룸 웹사이트 안에 마련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눈에 보는 쿠팡(Coupang at a Glance)’ 코너는 쿠팡의 매출 등 다양한 정보와 직원수 변동 등 일반적인 기업 정보는 물론 쿠팡친구 및 물류센터의 근무환경, 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 활동 등 쿠팡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와 팩트를 모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한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공한다.

쿠팡은 이 코너를 상시적으로 업데이트해 미디어 종사자와 이해관계자들이 신속 정확하게 팩트를 체크할 수 있도록 돕고 신뢰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쿠팡은 고객과 직원, 판매자 등 모두가 웃으며 상생하는 커머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이런 쿠팡의 노력을 미디어와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일반 시민들과의 눈높이 소통도 점차 늘려가며 보다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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