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대체 증정품인 '데스크 모듈' 구성품[더파워 이경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로 '홈오피스'에 활용할수 있는 데스크 모듈을 선보인다.
9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2일까지 지난 2022 서머 e-프리퀀시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 예약 후 수령을 완료했던 고객 대상 대체 상품 선택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이날 고객 공지문을 통해 서머 캐리백 수령자는 대체 상품 '데스크 모듈'과 3만원 상당의 리워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서머 캐리백에서 유해 화학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고 시인한 후 '보상'과 '교환' 대책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대체 증정되는 데스크 모듈은 ▲펜꽂이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거치대 ▲컵 받침 ▲다용도 수납함 ▲무선충전기 등 6가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그린, 베이지, 블랙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3종 중 고객이 선택한 색상에 따라 증정 예정이다.
해당 고객은 모바일 앱의 대체 상품 신청 배너를 통해 대체 증정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데스크 모듈은 신청된 수량에 맞춰 제작돼 오는 10∼12월 중 증정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제품 수령 방법에 관해 내달 중에 추가로 공지할 방침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증정품은 제작 기간과 품질, 안전성 등 여러 요건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선정했다"며 "진심을 담아 최대한 신속하게 전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