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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라면·스낵 가격 인상… 신라면 1천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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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라면·스낵 가격 인상… 신라면 1천원 시대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2-08-24 13:34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파워 이경호 기자] 농심은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평균 11.3%, 5.7% 각각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의 라면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약 1년 만이고, 스낵 가격은 올해 3월 이후 6개월 만의 재인상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브랜드 26개, 스낵 브랜드 23개다.

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 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신라면 가격은 1~2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 기준으로는 봉지당 900원에서 1000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트 기준으로는 평균 736원에서 820원으로, 새우깡은 1100원에서 1180원으로 오른다.

농심은 올해 4월 이후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하면서 원가부담이 심화돼 이번에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2분기 이후 국내 협력업체에 대해 소맥분과 전분 등 원자재 납품가를 인상하면서 제조원가 부담이 더 가중됐다고 부연했다.

농심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라면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 인상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2분기 국내에서 적자를 기록할 만큼 어려운 상황이라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7562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4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5%나 감소했다. 특히 2분기 국내 시장에서는 1998년 2분기 이후 24년 만에 적자를 기록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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