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CJ제일제당은 K-스트리트 푸드(길거리 음식) 전략 품목 중 하나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배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은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늘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 3종(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선보인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제품이다. 한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3일 방송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등장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글로벌 주요 국가의 주류 유통 채널로 확대하고 새로운 제품을 계속 출시해 성장세를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연계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