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코웨이가 올해 2분기 국내외 사업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어갔다.
코웨이는 8일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25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14.9% 늘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조4338억원으로 16.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540억원으로 12.1% 늘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정수기 ‘아이콘 프로’ 등 4종과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등 제습기 2종 출시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어난 7303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견고한 판매가 이어지며 2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6만대를 나타냈다.
해외법인 매출은 47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이 3555억원으로 23.9% 성장했고, 태국 법인은 49.5% 늘어난 429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581억원으로 1.0% 증가했다.
코웨이는 하반기에도 얼음정수기와 ‘비렉스’ 침대·안마의자 등을 앞세워 판매 확대와 시장 점유율 강화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압도적인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