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신규 하이엔드 리조트 브랜드 ‘안토(安土)’를 선보이고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를 합친 이름으로, 자연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 브랜드는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의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에 적용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날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를 300억원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시장 추정가 6000억원 대비 약 2000억원 저렴하게 인수한 것으로, 부채를 포함하더라도 재무적 성과가 크다는 평가다.
총 334실 규모의 안토는 인피니티풀, 편백나무탕 등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객실에서 숲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인수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서울에서 특급호텔과 프리미엄 리조트를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회사 관계자는 “안토는 도심 접근성과 자연경관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휴식공간”이라며 “프리미엄 리조트 수요 증가에 대응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계약으로 3분기 당기순이익이 약 2000억원 늘고 총 자산이 5조4000억원 수준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