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쿠팡은 대만 현지에서 국내 중소기업(K-중기)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대규모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침체와 내수 부진, 무역 장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우수한 K-브랜드를 현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다.
쿠팡은 오는 24일까지 대만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카테고리는 K-뷰티, K-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 등으로, 광천김·돌자반볶음을 비롯해 ▲키친팩토리 ▲라몬떼 ▲에라토 등 생활용품 브랜드와 ‘메이브라운’ ‘아이빛’ ‘글로시블라썸’ 등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아띠블랑(유아 침구류), 바른메이드(홍삼·배도라지즙), 여성 패션 브랜드 엘쏘·구디프, 선글라스·가방 브랜드 리끌로우·리에티 등이 소개된다.
쿠팡은 대만 현지 앱 메인 화면에 기획전을 전면 배치하고, 와우 멤버십 고객에게는 무료 로켓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쿠팡이 국내에서 직매입 후 대만에 직배송하는 구조로, 통관·마케팅·물류를 원스톱 지원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장벽을 낮추고 있다.
지난 2022년 대만에 진출한 쿠팡은 로켓배송과 직구 서비스를 통해 현재까지 1만2000여개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해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추진, 20개 중소기업의 대만 진출을 도왔다.
쿠팡 관계자는 “중소기업들이 별도의 현지 투자 부담 없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한국의 ‘히든 챔피언’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