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민진 기자] 손해사정사라는 직업은 본질적으로 신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시장에서 자신을 알리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어도 소비자와 기업의 선택을 받기 어렵다. 이때 가장 강력한 도구가 바로 브랜딩 영상이다. 글이나 이미지로는 전달되지 않는 감각적 설득과 신뢰감을 영상은 단번에 만들어낸다.
브랜딩 영상은 단순히 서비스를 알리는 수단이 아니다. 전문성을 시각적으로 증명하는 과정이자, 소비자에게 “이 손해사정사는 다르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무기이다. 특히 보험회사의 논리에 맞서 소비자 권익을 지켜야 하는 독립 손해사정사의 경우, 브랜드 신뢰 구축은 업무의 성패와 직결된다. 영상이 없다면, 소비자는 이름만으로는 당신을 기억하지 못한다.
“손해사정사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방식은 영상이다. 영상은 고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힘을 가진다”라고 유수원 대표는 강조했다. 실제로 브랜딩 영상을 보유한 손해사정사는 블로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 활용도가 극대화되며, 상담 전환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진다.
회사를 운영하는 손해사정사라면 더욱 그렇다. 기업형 손해사정사 브랜드는 개인 신뢰를 넘어 조직적 역량과 규모감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때 세련된 브랜딩 영상은 회사의 신뢰도를 수직 상승시킨다. “회사의 역량을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훨씬 강력하다. 기업 클라이언트일수록 시각적 증거를 중시한다”라고 유수원 대표는 말했다.
브랜딩 영상이 없는 손해사정사는 곧, 경쟁자들 속에서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고객의 선택지는 점점 넓어지고, 영상 기반의 브랜딩은 표준이 되고 있다. 소비자가 ‘검색’했을 때, 당신을 대신 설명해줄 자료가 없다면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환영마케팅은 손해사정사를 위한 브랜딩 영상을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개인 브랜딩 영상부터 기업 홍보 영상까지, 시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무기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당신의 전문성을 세상에 증명하는 첫걸음, 영상으로 시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