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 이후 민감해진 피부, 저자극 클렌징이 중요

의료·제약 2022-08-26 10:43 최민영 기자
center
[더파워=최민영 기자]
여름 휴가철 이후강한 자외선과 습한 날씨로 자극 받은 피부 때문에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늘어난 땀과 피지, 그리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민감도가 매우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유난히 장마 기간이 길었던 올여름, 높은 습도는 외부 유해물질이나 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어 모공을 막거나 각질, 피지 등 노폐물이 더욱 쌓이기 쉬운 환경을 만들었다.

이렇게 외부 환경에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가장 첫 단계인 클렌징을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온도가 높아져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세안하기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무리는 찬물로 하는 것이 좋다. 또, 비누를 사용하는 세안보다는 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하듯 세안하여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시킨다. 특히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의 pH를 건강하게 관리하는약산성 저자극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노스카나인클렌징젤’은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 진정 케어를 위한 소듐헤파린, 판테놀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적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주요 성분이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는 작은 미셀라 입자로 구성된 워터 제형으로 미세 노폐물과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준다. 사용방법은 세안 시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충분히 적신 후 피부 결을 따라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가볍게 헹구어 주면 된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젤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세안 시 피부 마찰을 줄여 피부 자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초미세먼지세정력 테스트 결과 99.7%가 도출됐다. 세안 시 젖은손바닥 위에 적당량을 취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깨끗하게 헹구어 주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유난히폭염과 긴 장마가 지속됐던 올여름, 피부 트러블과 각종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에는 세안 단계부터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는 파티온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민영 더파워 기자 cmy@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