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 09:08
[더파워 이설아 기자]KT&G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는 ‘2025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의 참가자를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2013년부터 시작됐으며 유수의 디자인 브랜드와 협업, 굿즈 제작, 멘토링 운영 등을 통해 신진 아티스트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디자인 챌린지 공모의 누적 참여자는 3천여 명에 달하며,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공모분야는 ‘How to be nice’에 대한 일화를 담은 만화 및 캐릭터 일러스트 디자인이다. 참가 희망자는 인스타그램 리그램 및 해시태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 확인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할2025.07.30 09:07
[더파워 유연수 기자]효성중공업이 차세대 전력망 핵심 기술인 전압형 HVDC(초고압직류송전) 시스템의 국산화와 생산기반 강화를 위한 전용공장 신축에 나섰다. 회사는 30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HVDC 변압기 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상운 효성 부회장을 비롯해 허성무·김종양·최형두 국회의원,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등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축 공장은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부지 내 약 2만9600㎡(약 8950평) 규모로 들어서며, 2027년 7월 완공 예정이다.효성중공업은 이번 공장 신축에 2540억원을 투입하고, 향후 2년간 R&D 및 생산설비 증축을 포함해 총 3300억원을 투자2025.07.30 09:01
[더파워 유연수 기자]여성의 절반 이상이 오른쪽 대장에서 대장암이 발생하며, 이 부위 암세포는 면역 체계를 회피하는 유전자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자라는 것으로 확인됐다.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 연구팀(송진희 연구교수, 최용훈 교수)은 대장암의 성별과 발생 위치에 따른 분자생물학적 차이를 분석한 결과, 여성 우측 대장암에서 암세포가 생존을 위해 면역 공격을 피하는 유전자가 뚜렷하게 발현된다고 30일 밝혔다.대장암은 국내에서 연간 3만명 이상이 진단받는 주요 암으로, 남녀 모두에게 흔하지만 그 특성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여성은 주로 상행결장 등 오른쪽 대장에 암이 발생하는 반면, 남성은 하행결장 등 왼2025.07.30 08:58
[더파워 유연수 기자]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기공사의 임상 역량 강화와 전문가 육성을 위해 개최한 ‘교정 기공 컨테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일반교정과 투명교정 분야로 나눠 약 7개월간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제작 결과물 및 디지털 셋업 과정을 발표하며 실력을 겨뤘다. 오스템은 지난해 ‘디지털 심미보철 컨테스트’에 이어 두 번째 대규모 경연대회로, 최신 기술 공유와 교정 기공 분야 관심 제고를 목표로 기획했다.심사는 황충주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장, 김윤지 서울아산병원 교수, 김진성 동남보건대 교수 등이 맡아 진행했다. 일반교정 부문에서는 송관우 기공사가, 투명교정 부문에서는 조호2025.07.30 08:56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금융그룹이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한국미술의 역사와 세계적 흐름을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영상 ‘K-미술, 세계를 날다’는 단색화 열풍부터 글로벌 아트페어까지 K-미술의 과거와 현재를 폭넓게 소개한다. KB금융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공동 기획했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을 맡았다.영상은 단색화(DANSAEKWHA)를 중심으로 한국 전통 미의식과 현대적 표현의 결합을 강조한다. 단색화는 2010년대부터 세계 미술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대표 작가로는 이우환, 박서보, 김환기 등이 있다.또한,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서울2025.07.30 08:55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신제품 ‘픽앤딥’ 도넛이 출시 4주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픽앤딥 도넛은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등 3종으로, 도넛을 소스에 찍어 먹는 독특한 방식이 특징이다. 말발굽 형태로 제작된 도넛에 다양한 디핑 소스를 곁들여 출시 2주 만에 목표 매출의 20%를 초과 달성했으며, 전용 제품 세트인 ‘픽앤딥 하프더즌’은 한 달간 목표 대비 174% 판매됐다.특히 시가몬 슈가 딥은 애플 시나몬 디핑 소스와 조화를 이루며 목표 대비 130%의 판매 실적을 기록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꼽혔다.또한, 찰스엔터, 빠더너스2025.07.30 08:54
[더파워 최병수 기자]토스가 신입 개발자 채용 프로그램 ‘2025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의 서류 접수를 29일부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NEXT 개발자 챌린지’는 경력 3년 이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실력 중심 채용 프로그램으로, 개발 과제를 통해 업무 적합성과 역량을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전형을 통해 입사한 인원은 서비스 개선 및 기능 개발 등 실질적인 업무에 바로 투입된다.올해 채용 규모는 최대 50명이며, 모집 분야는 △서버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iOS △Node.js 개발 등 5개 직군이다. 이번 챌린지에는 토스,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플레이스, 토스인컴 등 5개 계열사가 참여한다.서류 접수는 오는 8월 7일2025.07.30 08:52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 동탄점이 18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오는 31일 새단장 오픈하는 이곳은 ‘스타필드 마켓’ 브랜드의 세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 동탄을 기반으로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공간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부터 도입한 공간 혁신 매장으로, 기존 마트의 단순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의 여가·문화·커뮤니티 경험을 강화한 복합 쇼핑공간이다. 지난해 8월 죽전점을 시작으로, 올해 6월 킨텍스점이 리뉴얼 오픈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 이어 동탄점이 세 번째 매장으로 합류했다.이번 동탄점 리2025.07.30 08:47
[더파워 최병수 기자]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0.8%로 다시 하향 조정했다. 국내 정치 불안과 미국의 관세 정책 등 대외 불확실성이 겹치며 상반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다는 평가다. 반면 내년에는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에 힘입어 성장세가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IMF는 29일(현지시간) 발표한 ‘7월 세계경제전망(WEO)’에서 올해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0.8%로 전망했다. 지난 4월 제시했던 기존 전망(1.0%)보다 0.2%포인트 낮춘 수치다. 이는 한국은행과 한국개발연구원(KDI), 아시아개발은행(ADB)과 같은 수준이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전망치(1.0%)보다는 낮다.IMF는 지난해 10월 한국 성장2025.07.29 20:30
[더파워 유연수 기자]넷마블이 뱀파이어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운 신작 MMORPG <뱀피르>의 정식 출시일을 오는 8월 26일로 확정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르 경험을 예고했다.29일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넷마블은 <뱀피르>의 주요 콘텐츠와 운영 전략을 소개하며, 기존 MMORPG의 틀을 과감히 해체한 ‘새로운 규칙’을 제시했다.◆ “피, 공포, 섹슈얼리티”…파격적 세계관과 표현의 미학<뱀피르>는 고딕 다크 판타지를 기반으로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다.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섬세한 피의 질감과 캐릭터의 감정 표현, 뱀파이어 특유의 흡혈2025.07.29 17:26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지난 25일, 정부서울청사 창성별관에 있는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회(이하 ‘균형성장특위’) 박수현 위원장을 만나 이재명 정부의 김제시 7대 공약을 국정과제 세부사업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균형성장특위는 이재명 대통령의 지방분권 및 균형발전 공약을 효율적으로 이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 산하에 설치된 기구로, 지역 전략산업 육성, 지역에 대한 투자, 지역 소멸에 대한 방지 대책, 지방인재에 대한 육성, 지역의료 격차 해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균형성장을 모색하고 지역공약을 국정 과제화를 담당하고 있다.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정성주 김제시장이 직접2025.07.29 17:18
[더파워 민진 기자] 마케팅 업계에 생성형 인공지능의 바람이 거세다. 인공지능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애피어’는 ‘2025 칸 라이언즈’에서 5대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로 생성형 AI의 상용화를 발표했다.업계 전문가들은 생성형 AI가 마케팅 영역에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과거에는 상상에만 머물렀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AI 기술을 통해 실제 광고와 캠페인으로 눈앞에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브랜드의 고유한 정체성과 메시지를 유지하면서도 무한에 가까운 아디이어의 실현이 가능해진 점이 주요 변곡점으로 작용하고 있다.이러한 마케팅 트렌드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44.20 | ▲29.67 |
코스닥 | 834.76 | ▲1.76 |
코스피200 | 454.00 | ▲3.9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498,000 | ▲430,000 |
비트코인캐시 | 820,000 | ▼1,500 |
이더리움 | 6,15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30 | ▲60 |
리플 | 4,176 | ▲3 |
퀀텀 | 3,573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495,000 | ▲531,000 |
이더리움 | 6,15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20 | ▲80 |
메탈 | 993 | ▼3 |
리스크 | 519 | ▼1 |
리플 | 4,175 | ▼1 |
에이다 | 1,222 | ▲1 |
스팀 | 18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43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820,000 | ▼2,000 |
이더리움 | 6,15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470 | ▲80 |
리플 | 4,173 | ▼3 |
퀀텀 | 3,589 | ▲29 |
이오타 | 27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