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10:50
[더파워 이설아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8월 18일 오전 10시부터 8월 29일 오후 3시까지이며,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1973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학술 연구를 지원해왔으며,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은 2023년 신설됐다. 재단은 이 사업을 통해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학문적으로 조명하고 우수 연구를 발굴해 확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올해 공모 주제는 ▲국경을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K문학/문화의 세계성과 대중성 ▲평화와 공존: 일상과 예술적 실천 ▲환경의2025.07.28 10:49
[더파워 이설아 기자]스킨유(SKINU)가 배우 차정원을 새로운 뮤즈로 선정하고 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차정원은 세련된 스타일과 철저한 자기관리로 여성 소비자들의 선망을 받는 셀럽으로, 스킨유는 그녀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감성적 결 케어 콘셉트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신제품 ‘이노센트 앰플 미스트’는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 결을 완성해주는 이층상 미스트로, 실크스킨앰플 성분과 PDRN, PHA 3%를 함유해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피부 톤과 결을 동시에 개선한다. 임상시험에서는 스트로베리 스킨, 겨드랑이·팔꿈치 착색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참가자 전원이 제품 효2025.07.28 10:47
[더파워 최병수 기자]토스플레이스는 토스프론트 단말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 표시 기능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가맹점은 단말기 화면에 ‘소비쿠폰’ 스티커를 띄워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손님에게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다. 소비자는 주문 시점에 쿠폰 사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가맹점은 별도의 설명 없이도 안내가 가능하다.또한 프론트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매장 콘셉트에 맞춘 이미지·문구·색상을 직접 설정,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다. 토스프론트 단말기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도 지원된다. 해당 쿠폰은 정부의 경기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2025.07.28 10:44
[더파워 유연수 기자]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구호 성금 1천만원을 천주교 마산교구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성금은 경남 산청·합천 등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피해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사회공헌 조직인 ‘가톨릭메디컬엔젤스(Catholic Medical Angels)’를 통해 전달됐다. 의료원 측은 복구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가톨릭중앙의료원은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산불, 수해 등 재난 발생 시 구호 성금 전달과 의료 지원을 지속해왔다. 이화성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작은 힘이지만 이재민들2025.07.28 10:43
[더파워 김영민 기자]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행사에서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수범사례 발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공동 주최해 산업재해 예방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안전보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를 맡은 이진우 파트장은 관리감독자 임명장 수여식, 계절성 질환 예방활동, 유관기관 안전네트워크 협의체 결성, AI 기반 중대재해 예방 플랫폼 구축 등 공단의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 성과를 소개했다.특히 주목받은 사례는 AI 기반 중대재해 예방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은 모바일 기기로 시설물을 촬영하면2025.07.28 10:41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츠서비스(CES)는 서울 도봉구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5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CES는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 행사를 비롯해 안전주행 문화 캠페인, 안전교육 프로그램, 배달파트너 쉼터 물품 지원 등 실질적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CES는 창원특례시, 경기도, 서울 강남구·금천구 등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해 폭염·폭우 대비 무상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 28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생수·이온음료 등 안전물품을 제공하고,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배포하는 등 지원을 강화해왔다2025.07.28 10:40
[더파워 이경호 기자]현대해상은 2025년 전문대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8월 11일 18시까지 현대해상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11월 1일 입사해 전국 지점에서 총무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현대해상은 지원자들이 채용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8월 1일 10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Hi-Verse)’에서 ‘2025년 메타버스 채용상담회’를 연다.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선배 직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직무와 채용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2025.07.28 10:39
[더파워 최병수 기자]하나금융지주가 2분기 경상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올해 연결순이익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28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의 2025년 2분기 연결순이익은 1조1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전 분기 대비 4.0%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연결순이익은 2조3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증가해 반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김은갑 키움증권 연구원은 "환율하락에 따른 외화환산이익 증가와 수수료이익(전분기 대비 7.1% 증가) 등 비이자이익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대손비용률은 0.3%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올해 연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4조1100억2025.07.28 10:06
[더파워 이경호 기자]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금융 취약계층 접근성 강화를 위해 안산에 ‘굿윌스토어 밀알안산상록점’을 개점했다고 28일 밝혔다.‘굿윌스토어’는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형 매장으로, 현재 전국 43개 매장에서 480여명의 발달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안산상록점에는 우리은행의 무인점포 ‘디지털 EXPRESS’를 함께 설치해 예금, 대출 상담, 해외 송금 등 주요 은행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는 노인과 장애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지원할 전문 인력도 배치된다.우리금융은 은행 점포 폐쇄로 인한2025.07.28 10:05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회공헌 사업 ‘드림보이스’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지난 5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학생 10명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해 오디오북을 제작한다. 완성된 도서는 서울맹학교 등 시각장애 아동 관련 기관에 기증된다.‘드림보이스’는 2016년 롯데홈쇼핑이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시작한 음성도서 제작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시즌3부터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참여 범위를2025.07.28 10:04
[더파워 민진 기자]이탈리아 파인 주얼리 브랜드 포페(FOPE)가 지난 24일 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점에 새 부티크를 열었다. 이번 매장은 국내 일곱 번째이자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첫 번째 매장으로, 지방 명품 주얼리 시장 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포페는 1929년 이탈리아 비첸차에서 장인 공방으로 출발해, 전통과 현대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글로벌 파인 주얼리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지난해 9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에 국내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입점을 확대해왔다.이번 더현대 대구점 부티크는 약 50.5㎡(15.3평) 규모로, 브랜드 고유의 ‘그린’ 컬러를 활용한 세련된 공간 디자인과 함께 VIP룸을2025.07.28 10:03
[더파워 유연수 기자]KT&G가 면세전용 신제품 ‘에쎄 히말라야 샤인’을 국내 공항 면세점에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에쎄 히말라야 샤인’은 네팔 히말라야 인근에서 재배한 담뱃잎 3%를 함유하고, 흡연 후 입 냄새를 줄이는 냄새 저감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에메랄드 그린 컬러와 히말라야 산맥 이미지를 활용해 시리즈 정체성을 강조했다.제품은 길이 100mm의 초슬림 궐련 타입으로, 타르 1.0mg, 니코틴 0.10mg을 함유하고 있다. 가격은 보루당 30달러이며, 이번 출시로 ‘에쎄 히말라야’ 시리즈는 기존 ‘에쎄 히말라야’, ‘에쎄 히말라야 윈터’를 포함해 3종으로 확대됐다.KT&G 관계자는 “공항 면세점 소비자에게 다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44.20 | ▲29.67 |
코스닥 | 834.76 | ▲1.76 |
코스피200 | 454.00 | ▲3.9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075,000 | ▼485,000 |
비트코인캐시 | 820,500 | ▼1,500 |
이더리움 | 6,15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470 | ▼110 |
리플 | 4,199 | ▲10 |
퀀텀 | 3,589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100,000 | ▼396,000 |
이더리움 | 6,159,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10 | ▼70 |
메탈 | 996 | 0 |
리스크 | 521 | ▲2 |
리플 | 4,198 | ▲10 |
에이다 | 1,225 | ▼3 |
스팀 | 18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030,000 | ▼500,000 |
비트코인캐시 | 821,500 | ▼1,000 |
이더리움 | 6,155,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490 | ▼80 |
리플 | 4,200 | ▲10 |
퀀텀 | 3,588 | ▼2 |
이오타 | 26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