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09:46
[더파워 이설아 기자]메가MGC커피가 한국소아암재단과 손잡고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위로를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단순한 후원을 넘어, 일상 속 작지만 확실한 기쁨을 전달하고자 문화·체육 행사 현장에서 디저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것이 특징이다.메가MGC커피는 지난 5월 열린 ‘2025 SBS 메가콘서트’에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초청해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부스에서는 인기 디저트인 ‘초코 멜로우 샌드’를 함께 선물했다. 문화 체험과 달콤한 간식이 어우러진 하루는 환아 가족들에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았다는 평가다.이어 6월 14일에는 한국소아2025.07.09 09:4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프레시웨이가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식자재 유통업계 및 단체급식 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4번째 인증으로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서의 물류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세관에서 CJ프레시웨이 배병현 SCM혁신담당을 비롯한 인증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AEO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 기준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한 우수업체를 말한다.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2025.07.09 09:44
[더파워 이설아 기자]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고가 소비 대신 ‘작은 사치’를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부담 없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선글라스가 새로운 불황형 소비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이른바 ‘선글라스 효과’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CJ온스타일은 9일, 올해 상반기(1~6월) 선글라스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고객 수도 5만 명 이상 늘어나며 패션 소품 중 선글라스의 인기를 방증했다. 회사 측은 “10만 원 미만의 가성비·가심비를 모두 갖춘 제품들이 경기 침체 속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패션 트렌드의 변화도 수요 확대에 일조했다.2025.07.09 09:42
[더파워 이경호 기자]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위진홍 교수가 세포소기관 이온채널을 활용한 질병 치료 가능성을 제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5년도 ‘우수신진연구사업’과 ‘신진연구자 인프라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됐다. 두 과제 모두 선정된 것은 세포 간 상호작용 및 신호전달 메커니즘을 규명해 희귀질환 등 난치성 질환 치료 기반을 마련하려는 위 교수의 연구 성과와 가능성이 국가 차원에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위 교수는 ‘리소좀 TRPML 이온채널 기반 세포소기관 조절로 질환 신규 치료 표적 제시’라는 주제로 향후 5년간 약 12억5000만원의 정부 지원을 받는다. 이번 연구의 중심은 세포 내에서 불필요한 물질2025.07.09 09:41
[더파워 이경호 기자]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공공의료본부가 근골격계 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와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퇴원연계서비스 개선 방안을 담은 연구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학술지 '보건사회연구' 최신호에 게재됐다.연구는 서남병원에서 퇴원연계서비스를 이용한 근골격계 질환자 15명과 서비스를 제공한 간호사·의료사회복지사 10명을 대상으로 한 심층 면담을 통해 진행됐다. 질적 연구 방식으로 수행된 이번 연구는 퇴원 후 환자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연구에 따르면, 환자들은 퇴원연계서비스 이용 시 정보 부족과 절차의2025.07.09 09:34
[더파워 이설아 기자]매일유업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과 맛의 기술, 제품 라인업까지 전면 재정비해 ‘한 단계 진화한 커피 경험’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이번 리뉴얼의 슬로건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로,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패키지 디자인이다. ‘BARISTA’는 전문성을 강조하는 굵은 서체로, ‘Rules’2025.07.09 09:16
[더파워 유연수 기자]에스티젠바이오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 (INTERPHEX Week Tokyo 2025)’에 참가해 홍보 활동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는 INTERPHEX Japan, in-Pharma Japan, Biopharma Expo, PharmaLab Expo, PharmaDigital Transformation Expo 등 5개의 전시회로 구성된 일본 최대 제약 및 바이오 전시회다. R&D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 세계 900여개 기업과 관계자 약 3만 4천명의 참석이 예정됐다.에스티젠바이오는 3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활발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2025.07.09 09:14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금융그룹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에 올해 신규로 30개사를 선정하고, 지난 8일 ‘KB스타터스 Welcome Day’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 출범 이후 누적 394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고, 총 2,544억 원을 투자해 온 KB금융의 대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차원에서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 체계를 일원화하기 위해, 기존 KB국민카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UTURE9’과 KB스타터스를 통합 운영한다는 방침이다.2025년 KB스타터스에는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장성, 그룹 협업 가능성 등을 두루 갖춘2025.07.09 09:13
[더파워 이경호 기자]신한라이프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취약계층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광주시 지역아동센터에 급식비 5천만 원을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김영기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민지 신한라이프 지속성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신한라이프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방학기간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왔다. 이번 후원은 기존 서울 지역에 집중된 사업을 지방지역으로 확대하면서 지역간 수혜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후원금은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2025.07.09 09:12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이 스테디셀러 스낵 ‘새우깡’에 와사비의 알싸한 맛을 접목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오는 8월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선보인 ‘새우깡 블랙’ 이후 4년 만에 등장한 새우깡 신제품이다.농심은 지난해 자사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에서 와사비맛이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호응을 확인했고, 이를 바탕으로 맛과 품질을 보강해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신제품은 생새우를 사용한 고소한 감칠맛의 새우깡에 와사비 특유의 알싸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와사비에 대한 관심도는 꾸준히 상승 중이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에 따르면, 온라인에서2025.07.09 09:10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국민카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두근두근 K-바캉스, 꿀잼가득 국내여행’ 이벤트를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취지의 ‘K-바캉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 기간 동안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비씨·선불카드 제외)로 국내 관광 업종 가맹점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이 된다. 대상 업종에는 숙박, 항공, 철도, 버스, 렌터카 등이 포함된다.당첨자에게는 ▲KB Pay 머니 100만 원(1명)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 원(5명) ▲신세계이마트 상품2025.07.09 09:09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고효율 가전제품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내수 진작과 에너지 절감 정책에 발맞춰 고객들의 합리적인 가전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기획전을 통해 쿠팡 고객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진공청소기는 2등급) 구매 시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환급 한도는 30만 원이며, 환급 대상 품목은 에어컨, TV, 냉장고,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등 11개 품목이다.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와 전용 기획전 페이지에서 대상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에너지효율’ 필터를 활용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530,000 | ▼51,000 |
비트코인캐시 | 702,500 | ▼3,500 |
이더리움 | 4,005,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30 | ▼70 |
리플 | 3,784 | ▼62 |
퀀텀 | 3,080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328,000 | ▼272,000 |
이더리움 | 4,003,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50 | ▼60 |
메탈 | 1,087 | ▲15 |
리스크 | 620 | ▲16 |
리플 | 3,780 | ▼63 |
에이다 | 975 | ▼13 |
스팀 | 19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51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703,500 | ▼4,000 |
이더리움 | 4,005,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50 | ▼60 |
리플 | 3,780 | ▼67 |
퀀텀 | 3,092 | ▼23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