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2 17:30
[더파워 이강율 기자]전주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민생 회복에 힘을 쏟고 있다.우범기 전주시장은 30일 시청 직원과 유관기관 직원 60여 명과 함께 모래내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시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전주지역 전통시장에서 각 부서별 장보기 행사를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명절 전후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살리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우 시장은 이날 시장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구매했고, 행사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시는2025.10.02 17:06
[더파워 이강율 기자]임실군의회는 10월 1일, 임실시장과 오수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열어 지역 소비 촉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섰다.장종민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직접 장바구니를 들고 시장을 돌며 임실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행사와 함께 ‘상생페이백 제도’,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임실사랑상품권 15% 할인’ 등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캠페인도 진행됐다.장종민 의장은 “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들께서도 다양한 할인 제도를 활용해 임실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주2025.10.02 16:59
[더파워 유연수 기자]이랜드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1,004명에게 생필품과 격려 메시지를 담은 ‘천사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가정 밖 청소년·은둔고립청년·자립준비청년 등 공적 지원이 닿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마련됐다.올해로 13번째를 맞은 천사박스 캠페인에는 오프라이스, 땡큐파머, 희망친구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비타민엔젤스 등 다양한 기업과 사회적기업이 동참했다. 협력사들은 수혜자의 필요에 맞춘 식료품·위생용품·영양 보충제를 지원했으며, 이랜드재단은 도가니탕·삼계2025.10.02 16:59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1일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 개최를 앞두고 축제 준비 상황과 안전관리 계획 등을 종합 점검하기 위해 현장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축제 주행사장인 벽골제 신정문에서 시작해 주요 프로그램 운영 공간별로 이동하며 진행됐다. 이날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관계 공무원 및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행사 전반의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미비점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이번 보고회는 ▲행사장 동선 및 주차장 운영계획, ▲관람객 안전 및 응급의료 체계, ▲교통·소방·위생 관리대책,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중점 점검하는 한편 축제 준비 상황에 대해서도 체2025.10.02 16:58
[더파워 유연수 기자]컴투스는 유망 게임 개발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COM:ON)’을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첫 대회를 통해 25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는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과 함께 공모전을 이어가며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에 나선다.공모 부문은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창작 게임이며,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1인 개발자와 인디게임 개발사 재직자까지 참가 자격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개발자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총 상금은 4000만원 규모로, 대상 수상2025.10.02 16:57
[더파워 유연수 기자]코웨이는 불에 강한 난연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비렉스(BEREX) 시그니처 파이어쉴드 매트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화재 안전성을 강화하면서도 프리미엄 수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코웨이 독자 난연 기술로 개발된 ‘비렉스 파이어쉴드 소재’를 적용해 방재시험연구원의 화재 시험 기준(KS F ISO 12949)과 미국 난연 기준(16 CFR 1633)을 모두 충족했다. ‘파이어쉴드 원단’과 ‘울 파이어쉴드 패딩’의 2중 난연 구조를 갖췄으며, 특히 양모 혼합 패딩은 난연 성능은 물론 통기성과 보온성까지 확보해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수면2025.10.02 16:56
[더파워 최병수 기자]KB금융그룹은 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보건복지부와 ‘아동 야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최근 잇따른 화재로 아동이 희생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아동 야간 연장돌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B금융과 보건복지부는 기존 오후 8시까지만 운영되던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일부를 단계적으로 밤 12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모의 부재 속에서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야간 근무 부모들이 안심하2025.10.02 16:52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최근 위조된 명함과 공문서를 이용해 공공기관이나 공무원을 사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물품 구매나 금품 대납을 요구하는 사기 사건이 급증함에 따라 1일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기 피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터미널 사거리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전국적으로 확산 중인 공무원 사칭 사기는 위조된 명함과 공문서를 활용해 관내 업체에 물품 구매를 요구하고, 물품대금 명목으로 선입금을 받은 뒤 잠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특히 김제시 공문서와 공인이 위조돼 실제 공무원의 발주 요청처럼 보여지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이번 캠페인은 공무원 사칭 사기에 취약한2025.10.02 16:51
[더파워 민진 기자]쿠팡CLS의 주요 파트너사인 HR그룹(대표 신호룡)은 10월 2일 추석을 맞아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서 어르신들과 이웃을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HR그룹 임직원 25명과 쪽방도우미 봉사회 회원 25명이 참여해 총 50명의 봉사자가 함께했으며, 약 9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잔치국수와 추석 선물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좁고 가파른 골목 환경을 고려해 봉사자들은 음식을 직접 나르며 명절의 따뜻한 정을 전했다.이번 나눔은 HR그룹이 매 계절 진행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트릴레이(Heart Relay)’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HR그룹은 그동안 중복에는 삼계탕, 가을에는 짜장면, 겨울에는 김장,2025.10.02 16:27
[더파워 민진 기자]국민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추석 연휴를 맞아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에듀윌 공무원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3일부터 13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수험생들은 최대 17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50만 원 이상 강의 상품을 구매한 수강생 전원에게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L홀더 파일(3종 세트)’이 증정된다.혜택은 ‘9급 공무원 합격성공패스’, ‘소방 100% 환급 합격패스’, ‘계리직 100% 환급 올케어패스’ 등 주요 전 과목 대비 패스 상품에 적용되며, 합격할 때까지 온라2025.10.02 16:10
[더파워 민진 기자]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 ‘SATUR HOUSE(세터하우스) 광장마켓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K푸드 성지로 주목받던 광장시장은 최근 서울의 대표적인 쇼핑·문화 복합 공간으로 이미지 변신 중이다. 시장 내부에 젊은 감성의 F&B 매장이 대거 들어서며 변화의 신호탄을 쐈고, 다양한 분야의 팝업스토어가 연이어 개최되며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패션 무대로 급부상했다.대표 K패션 브랜드 세터는 방문객의 80%가 외국인 관광객인 시장 내부의 주단 및 전통 기념품 상점 밀집 지역에 자리 잡으며 본격적인 상권 공략에 나선다. 세터하2025.10.02 15:55
[더파워 민진 기자]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가 자사 인기 메뉴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투다리 김치우동 밀키트’가 누적 판매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제품 출시 약 2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외식 브랜드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재해석한 시도가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투다리 김치우동 밀키트’는 깊고 얼큰한 육수와 숙성 김치, 쫄깃한 우동 면발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시원한 감칠맛을 자아내는 투다리 맛김치와 가쓰오·다시마 엑기스로 완성한 투다리만의 노하우가 담긴 우동 소스가 어우러져 국물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또한, 조리|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42.83 | ▲101.24 |
| 코스닥 | 902.70 | ▲19.62 |
| 코스피200 | 565.69 | ▲15.6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290,000 | ▼158,000 |
| 비트코인캐시 | 822,500 | ▼1,500 |
| 이더리움 | 6,119,000 | ▲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80 | ▼150 |
| 리플 | 3,913 | ▲3 |
| 퀀텀 | 2,978 | ▼2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392,000 | ▼173,000 |
| 이더리움 | 6,123,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70 |
| 메탈 | 741 | ▼1 |
| 리스크 | 322 | 0 |
| 리플 | 3,914 | ▲1 |
| 에이다 | 992 | ▼2 |
| 스팀 | 13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360,000 | 0 |
| 비트코인캐시 | 822,500 | ▼3,000 |
| 이더리움 | 6,120,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00 | ▼190 |
| 리플 | 3,914 | ▲5 |
| 퀀텀 | 2,989 | 0 |
| 이오타 | 21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