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6 23:08
김제시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성형 AI교육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2025년 교육부 평생학습집중진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까지 시와 원광대학교, ㈜KTCS가 손잡고 진행하는 협업형 디지털 교육사업으로 세대별 맞춤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디지털 격차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4년 디지털 정보격차 실태조사'에 따르면 4대 정보취약 계층(장애인·저소득층·농어민·고령층)의 디지털정보화 수준은 77.5%로 특히, 고령층 디지털정보화 수준이 71.4%로 가장 낮으며, 저소득층(96.5%)이 가장 높고, 장애인 83.5%, 농어민 80.0%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2025.06.26 17:34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박수경 대표가 언박싱 영상에 직접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일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듀오 실버버튼 언박싱, 구독자님 선물 받으셔야 하는데 어디 계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언박싱 현장과 박수경 대표의 감사 메시지, 그리고 구독자를 위한 특별 미션 등 다채로운 순간들이 담겼다. 실버버튼은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되는 공식 기념품으로, 현재 듀오 채널의 구독자 수는 10만9734명 (2025년 ...2025.06.26 16:39
아모레퍼시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에스트라가 민감성 피부 개선을 위한 전문 의료 협업 체계를 본격 가동했다. 에스트라는 24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민감성 피부 코스메틱 연구회’를 공식 발족하고 첫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회는 병·의원 피부과 전문의들과 함께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 ‘아시바트렙(Asivatrep)’의 임상적 효능을 공유하고, 민감성 피부 환자의 치료 옵션과 제품 개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회는 향후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임상 지견과 화장품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 보라매병원 조소연 교수가 ‘항소양...2025.06.26 16:35
◇ 본부장 전보 (1명) ▲ 지속가능본부장 강명관(姜明官) ◇ 부장 전보 (5명) ▲ 자산RM파트장 변재웅(邊在雄) ▲ 변화관리파트장 김성창(金成昶) ▲ 장기상품개발파트장 신동훈(申東勳) ▲ 장기상품운영파트장 민경민(閔景民) ▲ FG보상부장 김재봉(金在奉) ◇ 부장 승진 (7명) ▲ 경영관리파트장 경상현(慶相顯) ▲ 보험RM파트장 김현우(金炫佑) ▲ 신성장파트장 유동균(兪東均) ▲ 장기요율전략파트장 이수영(李秀英) ▲ 수도권장기손사부장 안상연(安相衍) ▲ AM교육파트장 김병주(金秉澍) ▲ 기업보험6부장 송승민(宋承珉) ◇ 상무 선임 (1명) ▲ 마케팅본부장 손병수(孫秉秀)2025.06.26 16:09
카카오가 AI를 활용한 새로운 개발 문화 확산에 나선다. 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사내 해커톤 ‘2025 10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AI를 통한 협업 생산성 향상과 프로토타입 개발 문화를 사내에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개발자와 기획자, 디자이너 등이 팀을 이뤄 일정 시간 내에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하는 개발 경진대회다. 카카오는 2013년부터 사내 해커톤 ‘24K’를 매년 개최해왔으며, 올해는 AI 활용을 강화하며 '10K'로 이름을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바이브 코딩(Vibe Coding)’의 도입이다. 바이브 ...2025.06.26 16:07
셀트리온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천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 매입한다. 셀트리온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1,000억 원어치를 장내 매수 방식으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입은 오는 27일부터 시작된다. 이로써 셀트리온의 올해 자사주 매입 규모는 총 7차례, 누적 약 6,500억 원에 달하게 됐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이 기업 가치에 대한 자신감과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셀트리온그룹은 올해 들어 최고경영진과 대주주, 임직원까지 전사적으로 주식 매입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스킨큐어, 서정진 회장이 각각 1,000억 원, 500억 원, 500억 원 규모로 자사주를 매입한 바...2025.06.26 16:06
오뚜기가 유기농 토마토 전문 브랜드 ‘그래도팜’과 손잡고 특별한 식문화 전시에 나선다. 오뚜기는 2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자사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 1층 큐브 전시관에서 ‘Touch to Tomarrow’ 전시를 오는 8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자연 친화적 농법을 지향하는 그래도팜과의 협업으로, ‘에어룸 토마토’를 소재로 한 이색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그래도팜은 강원도 영월에 기반을 둔 유기농 에어룸 토마토 전문 농업 브랜드로, 친환경 농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건강한 식재료와 식문화에 주목해온 오뚜기와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그래...2025.06.26 16:04
신한금융그룹이 고객 자산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는 새로운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신한금융그룹은 26일, 이달 말부터 약 580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3개월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미처 인지하지 못한 금융 혜택을 찾아내 자산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인드업 & 밸류업’은 지난해 중신용 저축은행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그룹 내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상품별 미사용 혜택 및 잔여 자산을 발굴하...2025.06.26 16:03
NH농협은행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맞춤형 신용대출 상품인 ‘NH첫시작엔대출’을 네이버페이 대출비교 플랫폼에 신규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NH첫시작엔대출’은 재직기간 2개월 이상 1년 미만의 법인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으로,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 요건을 완화해 설계됐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 원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금융 접근성이 낮은 청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네이버...2025.06.26 16:00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이 수출과 고용, 지역 균형발전 등 전방위에서 국가경제를 견인하는 핵심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동차 수출의 생산유발효과는 국내 주요 산업 가운데 가장 크고, 약 150만 명에 달하는 직·간접 고용 창출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산업 수출의 생산유발액은 2,365억달러로, 우리나라 전체 수출 산업 가운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산업은 산업 특성상 반도체, 일반기계보다 전후방 연쇄효과가 크기 때문에 생산 확대와 고용,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 자동차 수출은 지난해 완성차 기준 708억달러를 기록하며 2...2025.06.26 15:57
LG유플러스가 위변조된 목소리와 얼굴을 AI로 식별해 보이스피싱 등 범죄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디지털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AI 보안 기술’로 일상 속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26일,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에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On-Device) 형태의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기술을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AI가 합성한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기술로, LG AI연구원의 초거대 언어모델(LLM) ‘엑사원(EXAONE)’ 기반의 sLLM ‘익시젠(ixi-GEN)’을 통해 구현됐다. 안티딥보이스는 통화 중 상대방 목소리의 위변조 여부를 약 5초 만...2025.06.26 15:56
LG전자가 계면활성제를 대체할 수 있는 기능성 신소재 '미네랄 워시(Mineral Wash)'의 상용화 가능성 검증에 본격 착수한다. 물과 전력 사용을 줄이면서도 환경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세탁 솔루션으로 주목된다. LG전자는 26일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한국물포럼과 함께 '저탄소 미네랄 워시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 실현의 일환이다. 워터 포지티브란 기업이 소비한 물보다 더 많은 물을 자연에 환원하는 지속 가능한 물 관리 개념이다. LG전자와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네랄...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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