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5 15:51
[더파워 유연수 기자]HD현대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최신 에너지 기술과 친환경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슈퍼위크’의 일환으로, 제15차 APEC 에너지장관회의, 제16차 청정에너지장관회의, 제10차 미션 이노베이션 장관회의와 연계해 열린다.HD현대는 ‘탄소중립 시대를 향한 에너지 전환의 여정(Net Zero Energy Journey with HD HYUNDAI)’을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을 조망할 수 있는 ‘에너지고속도로’ 콘셉트를 제2025.08.25 15:30
[더파워 유연수 기자]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연구팀은 25일 만성신장질환을 동반한 급성심근경색 환자에서 항혈소판제 감량 전략이 출혈 위험을 줄이면서도 허혈성 사건 발생률은 높이지 않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국제학술지 ‘미국의학협회저널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 IF=10.5)’에 게재됐다.연구는 순환기내과 장기육·이관용 교수가 공동 교신저자로, 국군수도병원 김상현 과장이 제1저자로 참여했으며,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국내 32개 심장센터에서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을 받은 만성신장질환 동반 급성심근경색 환자 3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대상자는 1개월간 티카그렐러 기반의 이중 항혈소2025.08.25 15:25
[더파워 이설아 기자]매드포갈릭은 25일 배민로봇의 안내로봇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외식업계는 최근 서빙로봇·조리로봇·안내로봇 등 푸드테크를 접목해 매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스마트 외식 공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매드포갈릭 역시 서빙로봇을 선제 도입해 현재 33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며, 이번에는 안내로봇을 추가했다.매드포갈릭이 도입한 안내로봇은 비-로보틱스가 운영하는 배민로봇의 신형 모델로, 정식 출시 전인 지난 6월 처음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선보였다. 현재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롯데캐슬잠실점, 삼성타운점, 광화문디타워점 등 21개 매장2025.08.25 15:21
[더파워 유연수 기자]이랜드재단과 이랜드복지재단은 25일 2025년 사회공헌 기부 예산을 확정하고, 계열사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참여형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이랜드는 매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계열사별 기부 예산을 편성해 재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단순 금전 후원을 넘어 건설·외식·식품 등 각 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살려 현장 중심의 사회공헌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대표 사업인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는 개소 1주년을 맞아 누적 18만명, 하루 평균 600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운영 첫해에만 자원봉사자 1만명, 개인 후원자 100여명, 단체 40여곳이 참여했고, 후원2025.08.25 15:09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는 25일 삼전사옥에서 노사 공동으로 ‘안전보건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와 노조위원장, 각 부문장 및 노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회사는 △공사현장 안전관리 강화 △경영진 안전활동 증대 △반복사고 및 심리질환 근절 △글로벌 안전관리 강화 △도급사 안전관리 강화 등 5개 추진 분야와 세부 과제를 발표했다. 또한 상반기 안전사고 발생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선언문을 낭독하며 ‘안전 최우선’의 의지를 다졌다.차우철 대표이사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현장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노사 협력을 통해 무사고·무재해2025.08.25 15:08
[더파워 유연수 기자]넷마블은 25일 뱀파이어 콘셉트의 신작 MMORPG ‘뱀피르’의 정식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용자들은 이날 낮 12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버전을 미리 내려받을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를 마친 후에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활용해 캐릭터를 미리 생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명 사전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지정된 서버에서 원하는 이름으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정식출시 이후에는 넷마블의 모바일 리모트 서비스 ‘넷마블 커넥트’를 통해 PC에서 실행 중인 ‘뱀피르’를 원격으로 즐길 수 있고, 공식 커뮤니티2025.08.25 15:04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은 오는 31일까지 ‘건강식품페어’를 열고 37개 브랜드의 3000여 종 건강 관련 식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환절기를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면역력 강화, 혈행 개선, 관절·피부 건강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춘 건강기능식품과 비타민·미네랄, 홍삼·인삼, 건강즙·분말 제품 등을 선보인다.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뉴트리디데이, 센트룸, 바이탈뷰티, 세노비스, 정관장, 정원삼, 셀렉스, 종근당 등이 있다. 쿠팡은 △50% 이상 할인 △최근 인기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가성비템 등 테마관을 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주요 상품은 △뉴트2025.08.25 14:03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국소비자원이 액션카메라 주요 브랜드 6개 제품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 시험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에서 화질, 흔들림 안정성, 배터리 성능 등 주요 성능에서 제품별 격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제품은 표시·광고와 실제 성능이 달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소비자원에 따르면 고프로 ‘히어로13 블랙’, DJI ‘오즈모 액션5 프로’, 인스타360 ‘에이스 프로2’ 등 고급 제품은 색재현, 해상력, 흔들림 보정 기능(EIS) 등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반면 유프로 ‘프리미엄2’, 내셔널지오그래픽 ‘액션캠 프로’, 에이스원 ‘XPRO3 DUAL’ 등 일부 제품은 표시·광고한 최대 화각보다 실제 화2025.08.25 10:41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양사는 25일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와 어바웃미(AboutMe)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시티 면세점 내 K-뷰티 편집숍 ‘코코시티(KOKOCITY)’에 입점했다고 밝혔다.삼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수요가 증가하고 해외여행 및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공항 면세점 채널 진출을 추진했다. 이번 입점으로 온라인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에 이어 시티 면세점 오프라인 판매망까지 확보하며 세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게 됐다.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메디앤서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3종(비타·포어·카밍) △메디앤서 리얼 스킨핏 나노샷 라인 3종(마스크·넥 마스크·기미 패치) △2025.08.25 10:38
[더파워 유연수 기자]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서비스를 두고 카카오와 문자메시지 업계 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소비자단체까지 논란에 가세하면서 개인정보 침해 여부를 둘러싼 논쟁이 확산되는 분위기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특수한유형의부가통신메시징사업자협회(SOMA)는 지난 19일 카카오가 이용자 개인정보를 무단 활용했다며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 SOMA는 문자 발송업체들이 소속된 단체로, 카카오가 광고주로부터 받은 전화번호를 카카오톡 계정과 무단 매칭해 이용자 동의 없이 일반 대화창으로 광고를 발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브랜드 메시지 수신 과정에서 이용자 데이터가 활용되는 점도 문제로 지적했다.브랜드 메시지2025.08.25 10:38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홈쇼핑은 25일 해외 패션 온라인 편집숍 ‘아프트(APTE)’ 팝업 스토어를 서울 압구정에서 내달 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아프트’는 지난 4월 론칭한 글로벌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롯데홈쇼핑이 유통하는 해외 브랜드를 집약해 소개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다.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소비자와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 주문액은 월평균 3배 이상 성장했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압구정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에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아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2025.08.25 10:28
[더파워 이설아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 2월 말 출시한 프라이드 치킨 신메뉴 ‘콰삭킹’이 다섯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bhc에 따르면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마리를 판매한 이후 판매 속도가 오히려 빨라지며 단발성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 특히 지난 7월 출시한 시즈닝 치킨 ‘콰삭톡’과의 시너지가 매출 상승을 이끌며, 두 제품의 매출 점유율은 전체의 15%를 넘어섰다.bhc는 이번 성과를 단순한 신제품 효과가 아니라 여름철 시즌 메뉴 효과와 함께 기존 고객의 재주문, 신규 고객 유입이 꾸준히 이어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회사는 콰삭킹이 ‘뿌링클’|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29.51 | ▼24.11 |
| 코스닥 | 871.32 | ▼7.38 |
| 코스피200 | 552.66 | ▼3.7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483,000 | ▼2,223,000 |
| 비트코인캐시 | 722,000 | ▼9,500 |
| 이더리움 | 4,453,000 | ▼12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20 | ▼290 |
| 리플 | 3,125 | ▼56 |
| 퀀텀 | 2,507 | ▼4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597,000 | ▼2,035,000 |
| 이더리움 | 4,452,000 | ▼13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90 | ▼240 |
| 메탈 | 625 | ▼7 |
| 리스크 | 323 | ▼5 |
| 리플 | 3,128 | ▼55 |
| 에이다 | 685 | ▼12 |
| 스팀 | 112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390,000 | ▼2,330,000 |
| 비트코인캐시 | 721,000 | ▼11,000 |
| 이더리움 | 4,451,000 | ▼13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140 | ▼350 |
| 리플 | 3,125 | ▼55 |
| 퀀텀 | 2,500 | ▼33 |
| 이오타 | 188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