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17:01
[더파워 이경호 기자]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하면서 경영 공백이 불가피해진 가운데, KT 이사회가 오히려 인사권과 조직개편권을 이사회가 직접 틀어쥘 수 있도록 규정을 변경해 논란이 일고 있다.10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 이사회는 최근 부문장급 임원 인사 및 주요 조직개편 사항을 대표이사가 아닌 이사회의 ‘사전 심의·의결’ 대상으로 포함하는 내용의 내부 규정 개정을 전격 통과시켰다.이로써 차기 CEO가 새로 부임하더라도 ‘김영섭 체제’에서 선임된 임원 인사를 교체하거나 조직을 재편하는 과정에 사실상 이사회가 개입할 수 있게 됐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이사회가 김영섭 대표를 영입했던 라인을 보호하기 위한 기득2025.11.10 16:40
[더파워 이설아 기자]LG생활건강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영업이익은 56.5% 감소한 수치다.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부문은 판매 호조로 성장했으나, 화장품(Beauty) 부문이 강도 높은 효율화 과정에서 부진을 겪으며 전체 실적이 하락했다.사업별로 보면 뷰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5% 감소한 4710억원, 영업이익은 588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면세점 등 전통 유통 채널의 구조조정을 본격화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CNP, VDL, 힌스 등 MZ세대 중심 브랜드의 기초·색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2025.11.10 15:02
[더파워 유연수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최근 2주간(10월 24일~11월 6일) 판매한 난방가전(히터·요장판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이는 최근 전국 대부분 지역의 평균 최저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난방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2022~2024년)간 난방가전 매출 중 11~12월 비중은 연중 약 60%를 차지해, 겨울철 수요 집중 현상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소비 흐름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전국 310여 개 매장에서 ‘난방가전 기획전’을 열고 주요 상품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대표 행사상품으2025.11.10 15:00
[더파워 이설아 기자]아성다이소는 냉장고 정리에 유용한 ‘조리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요리와 식재료 보관에 실용적인 조리저장용품 20여 종을 선보인다.대표 제품인 ‘말랑핏 용기’는 유연한 소재로 제작돼 냉동된 음식도 쉽게 분리할 수 있고, 바닥면의 돌기 구조로 음식물이 들러붙지 않는다. 투명한 용기 덕분에 내용물 확인이 쉽고, 600㎖ 용기 2개를 1.3L 용기 위에 포개 쓸 수 있어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하며, 소용량 제품은 도시락이나 1인분 보관용으로 적합하다.‘알알이쏙 용기’는 칸칸이 구획된 구조로 식재료를 분리 보관할 수 있다. 바닥이 유연한 재질로 되어2025.11.10 14:53
[더파워 유연수 기자]태광그룹이 운영하는 세화예술문화재단은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을 제5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사장은 무보수 비상임이며 임기는 2년이다.세화예술문화재단은 태광그룹 창업주 고(故) 이임용 회장의 배우자인 이선애 여사가 2009년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현재 서울 광화문 흥국생명빌딩 2·3층에서 세화미술관을 운영하며, 국내외 미술전 및 문화 교류전 개최,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문화예술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이호진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코넬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뉴욕대에서 경제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2025.11.10 14:49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국콜마가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한국콜마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지속가능세미나 ‘CONNECT FOR GREEN: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업계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협력사와의 공감대 형성과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세미나에는 원료·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가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와 한국콜마의 화장품 용기 제조 자회사 연우가 발표를 맡아 글로벌 규제 동향과 친환경·지속가능 경영의 중요성을 소개했2025.11.10 14:45
[더파워 이설아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라그릴리아 매장에서 진행되며, 메인 메뉴를 주문한 고객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대표 메뉴인 ‘BBQ 폭립 플래터(4만3900원)’를 무료로 제공한다.‘BBQ 폭립 플래터’는 라그릴리아의 시그니처 메뉴로, 진한 바비큐 소스를 입힌 폭립에 바삭한 프렌치프라이와 매콤달콤한 콘립을 곁들인 메뉴다.이와 함께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도 마련됐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을 제시하면 ‘BBQ 폭립 플래터’를 50% 할인된2025.11.10 14:30
[더파워 유연수 기자]SK인텔릭스가 선보인 세계 최초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NAMUHX)’가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성을 입증했다. SK인텔릭스는 10일 ‘나무엑스’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CES 2026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앞두고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되는 글로벌 권위의 상이다.‘나무엑스’는 인간 중심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웰니스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웰니스 로봇으로, 혁신성·기술력·디자인·고객 가치 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2025.11.10 14:28
[더파워 유연수 기자]카카오가 폐자원의 새로운 쓰임을 모색하기 위한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카카오는 10일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진행한 ‘다시 태어난 종이팩: 새롭지(紙)’ 공모전이 자원 순환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된 ‘새가버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상 속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상식은 지난 6일 판교아지트에서 열렸으며, 환경부와 씨제이대한통운, 매일유업, 한솔제지 등 후원 기관 관계자와 수상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총 15:1의 경쟁률 속에 최종 10개 작품이 수상했다2025.11.10 14:26
[더파워 이설아 기자]오뚜기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진라면’을 앞세워 세계 2위 인스턴트라면 시장인 인도네시아에 본격 진출한다. 오뚜기는 10일 인도네시아 울라마위원회(MUI)로부터 지난해 12월 ‘진라면’의 할랄 인증을 취득하고, 올해 8월 초 수입허가(ML)를 완료해 11월부터 현지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은 오뚜기의 글로벌 전략 강화의 일환이다. 오뚜기는 올해 초 ‘진라면’의 글로벌 신규 패키지를 공개하고,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한 글로벌 캠페인 ‘Jinjja Love, 진라면’을 전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BTS 진과의 협업 소식이 전해지며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이2025.11.10 14:17
[더파워 유연수 기자]SK텔레콤이 고객들에게 특별한 번호를 제공하는 연례 이벤트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10일 기억하기 쉽고 의미를 담을 수 있는 ‘골드번호’ 1만개를 추첨으로 제공하는 ‘2025년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처럼 반복되거나 특정 패턴이 있는 번호, 국번과 동일한 번호(ABCD-ABCD, ABAB-ABAB) 또는 ‘1004’, ‘1472’처럼 특별한 의미를 가진 번호를 말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총 9가지 유형의 골드번호가 제공되며,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SK텔레콤은 고객 선호도에 맞춰 2023년부터 추첨으로 제공하는 골드번호를 연간 1만개로 확대했다. 가장 인기2025.11.10 14:15
[더파워 유연수 기자]포스코이앤씨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를 대표할 예술적 인테리어 상품을 공개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7일 서울 청담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양태오 작가와 협업한 ‘아틀리에 에디션(The Atelier Edition)’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내 건설사 최초로 유명 작가의 철학을 담은 토탈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 자리로, 업계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일반 소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오티에르의 예술성과 기술력을 결합해 하이엔드 주거공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행사는 1부 ‘웰컴 이벤트’와 2부 ‘프레젠테이션 세션|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36.65 | ▼16.97 |
| 코스닥 | 875.20 | ▼3.50 |
| 코스피200 | 553.37 | ▼3.0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874,000 | ▼434,000 |
| 비트코인캐시 | 751,000 | ▼2,000 |
| 이더리움 | 4,586,000 | ▼3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480 | ▼190 |
| 리플 | 3,258 | ▼19 |
| 퀀텀 | 2,566 | ▼1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908,000 | ▼482,000 |
| 이더리움 | 4,586,000 | ▼4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490 | ▼210 |
| 메탈 | 624 | ▼6 |
| 리스크 | 342 | ▼2 |
| 리플 | 3,258 | ▼23 |
| 에이다 | 699 | ▼6 |
| 스팀 | 112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6,830,000 | ▼500,000 |
| 비트코인캐시 | 749,000 | ▼3,000 |
| 이더리움 | 4,585,000 | ▼3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480 | ▼150 |
| 리플 | 3,257 | ▼22 |
| 퀀텀 | 2,579 | ▲18 |
| 이오타 | 192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