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8 17:01
[더파워 유연수 기자]이랜드복지재단은 서울역 인근에서 운영 중인 민간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가 8일 기준 총 18만 끼니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60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개소 1년 1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아침애만나’는 쪽방촌 주민, 거리 노숙인,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른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에서도 드문 형태의 급식소다. 점심 위주로 운영되는 기존 무료급식소와 달리 하루의 첫 끼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운영은 전적으로 기부와 자원봉사로 이뤄진다. 인천·경기권 마가공동체 교회와 지역 주민 등 1만 명이 넘는 누적 봉사자, 100여 명의 후원자, 40여 개 단체가 참여했다. 광주 도시2025.08.08 15:08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국콜마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308억원, 영업이익 73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9%, 2.42%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지만, 증권가 전망치(영업이익 831억원)에는 못 미쳤다. 당기순이익은 418억원으로 7.44% 감소했다.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1조3839억원(12.1%↑), 영업이익 1334억원(28.1%↑), 순이익 650억원(13.5%↑)을 기록했다.국내 법인은 2분기 매출 3281억원, 영업이익 490억원으로 각각 11% 늘며 최대 실적을 냈다. 선케어 제품 매출 비중이 33%로 유지됐고, 메이크업 비중은 18%로 확대됐다. 스킨케어 비중은 43%로 다소 낮아졌다.중국 법인은 매출 4992025.08.08 14:51
[더파워 유연수 기자]정부가 시행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급 2주차에 들어서면서, 소비 흐름이 필수 생활재에서 외식·취미·자기관리 등 비필수 영역으로 뚜렷하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엠브레인 딥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차 결제 데이터에서 사용 비중 1위는 편의점(9.7%)으로 1주차와 동일했지만, 일반음식점, 치킨·피자·햄버거 등 패스트푸드, 양식·일식 등 레스토랑 업종이 상위권에 다수 포함됐다. 결제 금액 비중 지표를 기준으로 볼 때, 소비가 생필품에서 외식 분야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고액 결제(1회 10만원 이상) 항목에서는 1주차에 비해 운동·스포츠용품 비2025.08.08 14:43
[더파워 유연수 기자]넷마블은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뱀파이어 콘셉트 MMORPG ‘뱀피르’의 인플루언서 간담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 쇼케이스 이후 이용자들이 제기한 궁금증과 우려 사항에 대해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MMORPG 전문 인플루언서 빅보스, 불도그, 수삼, 만만 등 30명이 참석했으며, 넷마블네오 한기현 PD와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이 무대에 올라 ‘BM(비즈니스 모델) 방향성’, ‘다이아 파밍 활용 범위’, ‘셔플링 경쟁 시스템’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간담회 주요 내용은 ‘뱀피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공개됐다.한편, 넷마블은 12일 오전 11시부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2025.08.08 14:42
[더파워 유연수 기자]동아에스티 자회사 동아참메드는 감염성질환 진단 전문기업 휴피트와 지분 투자 및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동아참메드는 휴피트가 개발한 혈액배양시스템 ‘HubCentra FA’와 ‘HubCentra A’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 또한 향후 출시 예정인 결핵배양시스템과 분자진단시스템 등 국내외 독점 판매에 대한 우선협상권도 갖게 됐다.동아참메드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기존 체외진단 및 감염관리 사업 역량에 기반해 미생물진단·분자진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기술 개발에도 협력한다.시장조사기관 마켓앤드마켓과 더비즈니스리서치컴퍼니에 따르면 글2025.08.08 14:39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은 8일 국내 완구업체 토이트론과 협업해 컵라면 전용 뚜껑 홀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컵라면이 익는 동안 뚜껑이 열리지 않게 고정해주는 기능을 갖췄으며, 상단에 고리를 달아 키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는 너구리컵라면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돼, 뚜껑을 열고 스프에서 피규어를 꺼내는 과정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총 9종의 캐릭터가 랜덤으로 포함되며 전국 완구 판매점, 대형마트, 편의점, 팬시점,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농심은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 중이다. ‘너구리의 라면가게’를 명동, 동대문2025.08.08 14:38
[더파워 유연수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6일과 7일 넷마블 사옥에서 ‘넷마블·코웨이 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직무 이해를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처음 넷마블과 코웨이가 함께 진행했다.행사에는 양사 임직원과 가족 1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업 소개 및 산업 이해’, ‘주요 직무 소개’ 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DIY 미로 탈출’, ‘넷마블게임박물관 도슨트·가로세로게임’, ‘코웨이 갤러리 투어’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한 참가자는 “여름방학 동안2025.08.08 14:35
[더파워 이설아 기자](사)한국플랫폼입점사업자협회가 모든 택배사가 오는 14일 ‘택배 없는 날’에 참여할 경우, 온라인 판매 영세중소상공인의 매출 급감과 상품 폐기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제도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협회는 7일 발표한 성명에서 “온라인 플랫폼 쇼핑 산업은 2017년 94조2000억원에서 2024년 259조4000억원으로 175% 성장했다”며 “이 같은 성장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택배산업의 혁신과 성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판매자가 상품의 ‘혈액’이라면, 이를 고객에게 흐르게 하는 택배산업은 ‘혈류’와 같다”며 “택배와 플랫폼은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밝혔다.협회는 모든 택2025.08.08 14:28
[더파워 유연수 기자]제주지역 주요 렌터카 업체들이 온라인 예약은 간편하게 제공하면서도 취소 절차는 복잡하게 만들어 소비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소비자원은 14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곳이 예약과 취소 방식을 다르게 운영해 ‘취소 방해형 다크패턴’ 의심 사례에 해당한다고 8일 밝혔다.조사에 따르면 대부분 업체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예약이 가능하지만, 취소나 변경은 전화·홈페이지 게시판·상담톡 등 제한된 경로를 거쳐야만 한다. 심지어 일부 업체는 영업시간 외에는 연락이 불가능해, 규정상 전액 환불이 가능함에도 취소 시점을 이유로 환불을 거부한 사례도 있었다.취소 수수료2025.08.08 14:18
[더파워 유연수 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일 배경훈 장관이 KT 광화문 사옥에서 이동통신 3사와 관계 부처,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이스피싱 대응 강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민·관이 함께 활용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과기정통부는 지난해 7월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방안’을 수립해 △휴대전화 개통 시 본인확인 절차 강화 △해외 로밍 발신 안내문자 의무화 △동일명의 다회선 가입 제한 기간 확대(30일→180일) 등 대책을 시행해왔다. 그러나 범죄 수법이 갈수록 지능화·전문화되면서 기존 대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2025.08.08 10:38
[더파워 유연수 기자]코웨이가 올해 2분기 국내외 사업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어갔다.코웨이는 8일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25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14.9% 늘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조4338억원으로 16.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540억원으로 12.1% 늘었다.국내 사업 매출은 정수기 ‘아이콘 프로’ 등 4종과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등 제습기 2종 출시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어난 7303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견고한 판매가 이어지며 2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6만대를 나타냈다.해외법인 매출은 4728억원으2025.08.08 09:50
[더파워 이설아 기자]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는 ‘한국풍 마파두부 요리소스’ 인기에 힘입어 1분 만에 조리 가능한 렌지업 제품 ‘한국풍 마파두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은 쌈장과 다진 마늘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마파두부로, 비단두부와 볶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반장과 굴소스를 더해 정통의 깊은 맛을 구현했다. 기존 ‘홍콩식 마파두부’, ‘시추안 마파두부’에 이어 출시돼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한국풍 마파두부’는 6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선출시됐으며,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과 주요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 판매된다. 8월19일부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51.56 | ▼25.72 |
코스닥 | 787.96 | ▼10.09 |
코스피200 | 426.18 | ▼3.0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359,000 | ▼268,000 |
비트코인캐시 | 774,500 | ▲500 |
이더리움 | 5,83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80 | ▼30 |
리플 | 4,089 | ▲5 |
퀀텀 | 2,821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420,000 | ▼280,000 |
이더리움 | 5,827,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50 | ▼120 |
메탈 | 995 | ▼1 |
리스크 | 538 | ▲2 |
리플 | 4,090 | ▼2 |
에이다 | 1,199 | ▼18 |
스팀 | 17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8,340,000 | ▼350,000 |
비트코인캐시 | 776,500 | ▲4,000 |
이더리움 | 5,83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9,150 | ▼110 |
리플 | 4,088 | ▲3 |
퀀텀 | 2,806 | 0 |
이오타 | 27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