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10:01
[더파워 유연수 기자]HD현대오일뱅크가 화물차 운전자 자녀의 학업을 돕기 위해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HD현대오일뱅크는 15일 서울 강남구 화물복지재단에서 ‘2025년 희망바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화물복지재단 최광식 이사장, HD현대오일뱅크 황인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이번 장학금 지원은 ‘HD현대1%나눔재단’과 화물복지재단의 협업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3월부터 약 두 달간 대상자를 모집해 학업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화물차 운전자 가정 자녀 115명을 최종 선정, 총 1억원을 지급한다.HD현대오일뱅크는 2012년부터 매년 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640명의 학생에게 14억원2025.07.15 10:00
[더파워 유연수 기자]KCC가 도료 대리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섰다.KCC는 최근 전주 라한호텔과 전주2공장에서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20~40대 예비 도료 대리점 경영주 20명이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을 중심으로 한 이론·실습 교육과 본사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에서는 ▲AI 기반 차세대 인캔(In-Can) 조색 시스템 ‘KCC SMART 2.0’ ▲신제품 도료 ‘화이어마스크’, ‘숲으로 메탈릭’ 등 소개와 실습 ▲도료 제조공정과 물류 시스템 견학 ▲조색 원리 및 기기 관리법 등 실무 중심 프로2025.07.15 09:59
[더파워 이설아 기자]삼성웰스토리가 직장인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구내식당 이용 고객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영양 코칭과 건강식 제공은 물론, 근력 강화 프로그램과 구강 미생물 검사 등 새로운 건강관리 기능도 도입한다.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3월 수도권 대형 사업장 고객 600여 명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을 처음 선보인 이후, 올해 상반기에만 7만여 명에게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그 결과 체중과 체지방률 감소 등 유의미한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대표 프로그램인 ‘인텐시브케어’는 대사 질환 위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유전자 검사 등을2025.07.15 09:57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가 고물가·폭염으로 부담이 커진 여름 장바구니 물가를 잡기 위해 10년 전 초복 행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찾아간다.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 시 ‘국내산 무항생제 두 마리 영계(500g*2)’를 3,980원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1마리당 2,000원이 채 되지 않는 파격 가격으로, 이는 2015년 초복 행사 가격(3,990원)보다도 낮다. 최근 생닭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례 없는 가격 인하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서울 지역 외식 삼계탕 평균 가격은 10년 전보다 30% 이상 상승했다.대표 여름 과일인 수박도 10년 전보다 싸졌다. 이마트는 7월 17일 하루 동안 ‘씨가 적어2025.07.15 09:29
[더파워 유연수 기자]지난해 국내 대기업집단의 내부거래 비중이 전년보다 증가해 전체 매출의 4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수 일가가 지분을 보유한 계열사의 내부거래 비중은 이보다 더 높은 수준이었다.15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는 동일인(총수)이 자연인인 81개 대기업집단 소속 3276개 계열사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의 2024년 총매출(1947조1645억원) 가운데 내부거래 규모는 730조3833억원으로 37.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 내부거래 비중(33.9%)보다 3.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총수 일가가 직접 또는 간접 지분 20%(상장사는 30%) 이상을 보유한 계열사의 내부거래 비중은 평균 39.0%로, 전체 평균보다 1.5%포2025.07.15 09:00
[더파워 유연수 기자]소매유통업계의 체감경기가 4년 만에 기준치를 넘어섰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움츠러들었던 소비심리가 새 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 소비쿠폰 정책, 여름휴가 특수 등이 맞물리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13일 ‘2025년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가 102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분기(75) 대비 27포인트 급등한 수치로, 2021년 3분기(106) 이후 4년 만에 기준치인 100을 넘어섰다. RBSI는 100을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경기 회복을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다는 의미다.대한상의는 “주식시장 반등, 기준금리 인하 기대,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 등이 소비 진작책과 여름 휴가 수요와 맞2025.07.14 14:50
[더파워 이설아 기자]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에 미식 경험을 접목한 ‘더 미식 테이블’ 캠페인의 세 번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일상 속 특별한 식사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윤 셰프는 특식 메뉴로 ‘우마카세 된장갈비’를 선보였다. 호주산 목초육 안심에 일본식 된장 소스를 입혀 직화로 구운 프렌치 일식 스타일의 메뉴로, 깊은 훈연향과 감칠맛이 특징이다.해당 메뉴는 호주축산공사와의 협업으로 고품질 호주 청정우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윤 셰프는 호주산 소고기 홍보 프로그램 ‘Aussie Beef Mates’의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CJ프레2025.07.14 14:46
[더파워 이설아 기자]하이트진로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FUJI)’ 시리즈 4종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14일, ‘후지 블렌디드’,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그레인’, ‘후지 싱글몰트 17년’ 등 총 4종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소개되는 후지 위스키는 일본 고텐바 증류소에서 생산된 제품들로, 각기 다른 개성과 풍미를 지닌 고급 라인업이다. 특히 ‘후지 블렌디드’는 유럽과 미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한정판으로, 크리미한 질감과 붉은 과일의 단맛, 나무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후지 싱글블렌디드’는 복숭아, 살구, 오렌지 등 과일 향과 함께 배 타르트와 하얀꽃의 단맛2025.07.14 14:39
[더파워 이설아 기자]SPC그룹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응해 계열사 사업장 근로자들의 온열 질환 예방과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다.SPC그룹은 파리크라상과 비알코리아의 생산 현장에 착용감과 냉방 지속력을 높인 ‘경량형 냉풍조끼’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 조끼는 소형 선풍기가 내장된 보냉장구로, 기존 얼음팩 방식의 냉조끼보다 가볍고 땀으로 인한 축축함이 없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또한 고온 환경에서 근무하는 SPC삼립, 샤니, SPL 등 계열사 직원들을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쿨링 룸’ 21개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공간은 작업 중간 시원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이와 함께2025.07.14 14:35
[더파워 이설아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25년 하반기 전략 제품으로 레트로 러닝화 ‘204L’을 출시하고,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로살리아(Rosalía)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로살리아는 플라멩코와 현대 음악을 융합한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강렬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뮤지션이다. 뉴발란스는 로살리아를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하며, 브랜드의 스포츠·문화 연결 비전을 강화하는 상징적인 협업을 기획했다.이번 협업의 중심에 선 ‘204L’은 뉴발란스의 라이프스타일 러닝화 라인업 확장의 일환으로, 2000년대 러닝화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2025.07.14 14:33
[더파워 유연수 기자]KT&G가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KT&G SKOPF’에 출품된 작품들을 전시하는 ‘SKOPFGRAPHY(스코프그라피)’를 오는 9월 4일까지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KT&G SKOPF’는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KT&G가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해 지원금과 멘토링,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연말에는 이들 가운데 1인을 ‘최종 사진가’로 선발해 작품제작비와 홍보비용 등을 제공하고 있다. ‘SKOPF’는 현재까지 총 54명의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국내 신진 사진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이번 전시는 ‘KT&G SKOPF 컬렉션’2025.07.14 14:00
[더파워 유연수 기자]카카오의 위치 기반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맵이 이용자 참여형 정보 제보 서비스 ‘제보리워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한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제보리워드’는 음식점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정보를 사진으로 촬영해 제보하고, 이 정보가 카카오맵 측의 승인을 받으면 카카오 쇼핑포인트를 지급받는 서비스다. 승인된 제보는 건당 최대 400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톡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는 카카오맵의 공식 톡채널을 사전에 추가해야 한다.이용자는 카카오맵 앱 상단에 위치한 ‘제보포인트’ 버튼을 눌러 정보 수정이 필요한 장|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29.51 | ▼24.11 |
| 코스닥 | 871.32 | ▼7.38 |
| 코스피200 | 552.66 | ▼3.7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890,000 | ▲622,000 |
| 비트코인캐시 | 724,000 | ▲4,000 |
| 이더리움 | 4,440,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150 | ▲180 |
| 리플 | 3,110 | ▲32 |
| 퀀텀 | 2,510 | ▲3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919,000 | ▲670,000 |
| 이더리움 | 4,446,000 | ▲2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150 | ▲150 |
| 메탈 | 620 | ▲12 |
| 리스크 | 324 | ▲5 |
| 리플 | 3,110 | ▲33 |
| 에이다 | 684 | ▲6 |
| 스팀 | 113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970,000 | ▲780,000 |
| 비트코인캐시 | 726,000 | ▲6,000 |
| 이더리움 | 4,444,000 | ▲2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150 | ▲170 |
| 리플 | 3,112 | ▲36 |
| 퀀텀 | 2,433 | 0 |
| 이오타 | 202 |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