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7 13:38
좌골신경통은 허리에서 시작해 다리로 뻗치듯 아픈 증상이 특징으로, 허리디스크를 먼저 의심하기 쉽다. 하지만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손병철 교수 연구팀이 좌골신경통의 또 다른 원인으로 ‘이상근 증후군’도 고려해야 한다는 연구를 학술대회에서 발표하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과 관련된 부위인 엉덩이, 종아리, 발 등에 나타나는 통증이다. 이상근 증후군은 좌골신경이 이상근에 의해 눌리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일반적인 허리디스크와 달리 허리보다는 엉덩이와 둔부(엉덩이 아래쪽)에서 통증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다. 그동안 이상근 증후군만의 증상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가 선행되었지만 아직까지...2025.02.27 10:29
CJ온스타일이 26일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서울 서초구 방배 사옥에서 진행한 가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은 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나누고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취지에서 지난해 기획됐다. 임직원과 협력사가 모여 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까지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올해 트렌드 컨퍼런스는 ‘변화하는 내일을 이끌다: 커머스의 미래, 콘텐츠 커머스’를 주제로, ▲트렌드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콘텐츠의 경계를 넘다 ▲글로벌 K-콘텐츠 IP와 브랜드 현지화 전략 등 세가지 테마로 온·오프라인 릴레이 강연으로 진행됐다. 컨퍼런스의 크...2025.02.27 10:23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김기동 교수팀(중앙대 동물생명공학과 김준모 교수)이 자궁경부암 검진에 사용되는 액상세포검사(LBC) 검체를 활용해 미생물 분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는 하나의 검체로 암 진단과 미생물 분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자궁경부암 조기 진단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 주로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다. 최근 연구를 통해 자궁경부에 존재하는 다양한 미생물이 HPV 바이러스 감염과 자궁경부암 발달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자궁경부의 미생물 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2025.02.27 10:19
KCC가 키뮤스튜디오, 디자인하우스와 손잡고 오는3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특별관에서 ‘100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00 프로젝트’는 1000명의 관람객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공공예술 퍼포먼스다. 각기 다른 주체들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생각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를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이 얼마나 아름다울 수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다양성과 포용성의 아름다움이라는 사회적 메시지에 공감한 KCC는 ESG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인 ‘친환경’을 표현하는 의미로 이 회사의 대표적 제품인 수성페...2025.02.27 10:17
쿠팡이 1930억원을 투자, 경상남도 김해시에 최첨단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해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투자로 부울경(부산·울산·경남)을 포함, 중장기적으로 경남지역 소도시와 도서산간지역 등에 당일·새벽배송 혜택이 확대된다. 아울러 14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소도시·도서산간지역 등 경남 최남단까지 새벽·당일배송 확대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26일 경상남도·김해시와 함께 1,93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쿠팡 김해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날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용...2025.02.27 10:16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배우 ‘이준혁’을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준혁은 최근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으며, 부드러운 이미지와 더불어 ‘밀키 바닐라 엔젤’이라는 팬들의 애칭으로도 화제를 모은 대세 배우이다. 엔제리너스는 브랜드 명 ‘ANGELINUS’와 이준혁의 애칭 ‘밀키 바닐라 엔젤’의 공통 접점인 ‘엔젤’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마케팅 전개 및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이번 브랜드 모델을 선정했다. 먼저, 엔제리너스는 모델과의 특별함을 더하고자 ‘밀키 바닐라 엔젤’을 구현한 신 메뉴 라인업을 다가오는 이준혁 배우의 생일인 3월 13일에 ...2025.02.27 10:15
한화그룹 기계 부문(로보틱스·모멘텀·비전·세미텍) 4개사가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처음 제도를 도입한 유통·서비스 부문의 육아 동행 배턴을 기계 부문이 이어받게 됐다. 한화비전 등 기계 부문의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2025년 3월부터 시행된다. 출산 횟수에 상관없이 혜택이 주어지며 쌍둥이 등 다태아 가정의 경우 신생아 수에 맞춰 지급된다. 육아동행지원금은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그룹 일부 계열사가 최근 신설한 제도다.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갤러리아와 호텔앤드리조트(자회사 포함)가 가장 먼저 도입했다. 2월 현재 유통·서비스 ...2025.02.27 10:12
이마트가 저가를 넘어선 ‘초저가 주류’ 열풍을 이어간다. 이마트는 27일부터 초저가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블랙 앤 화이트(700ml)’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이마트24 전점 및 이마트 에브리데이 직영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용량이며, 700ml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700ml)’는 이마트에서 9,900원으로 상시 판매할 예정이며, 에브리데이와 이마트24에서는 3월 한 달간 행사가 9,900원에 판매한다. 에브리데이의 경우 정상가 11,900원보다 저렴한 9,900원으로, 이마트24에서는 네이버페이 결제 시 9,9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전에 ‘블랙 앤 화이트(700ml)’는 타 유통업계에서 만원...2025.02.27 09:58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고객사 '네오F&B'의 세컨드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며 '360 솔루션'을 통한 고객과의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외식 전문 기업 네오F&B가 운영하는 포케 샐러드 전문 브랜드 포케올데이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한 2021년 이후 가맹점이 13개에서 140개로 늘며 국내 포케 샐러드를 대표하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해 왔다. 삼성웰스토리는 포케올데이가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 세일즈 협력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그 뒤를 이어 네오F&B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세컨드 브랜드 '애담샤브' 론칭에도 힘을 쏟았다. '애담샤브'는 작년 7월...2025.02.27 09:57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통해 필드 카트비 지원과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 오프닝!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는 골프존이 다가오는 봄 골프 시즌 오픈을 맞아 회원들에게 스크린과 필드를 연계한 혜택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코스를 제휴하고 있는 골프장의 라운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7월 이벤트 라운드 수 60만회 이상, 쿠폰 사용 필드 고객 1.2만명 이상의 호응을 얻었던 ‘썸머 브레이킹!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의 연장으로, 봄철 라운드를 기대하는 골퍼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25일까지로 골프존 회...2025.02.27 09:55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대전(帶電) 방지 기능을 갖춘 스마트 산업 환경 맞춤형 바닥재 ‘센스레이 OA’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센스레이 OA는 시공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LVT 제품으로 데이터센터, 연구소, 병원, 사무실 등 첨단 전자기기가 밀집된 공간에 특화해 개발된 고기능성 바닥재다. 바닥재 표면의 대전 방지 UV코팅층이 정전기를 방지하고 신속히 방출함으로써 전자기기를 보호하고 공간의 안전성을 높여준다. 또한 KCC글라스의 국내 최장 어닐링 시스템을 활용한 냉각 공정과 유리섬유층 적용으로 일반 LVT 제품 대비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한 변형을 줄여 뛰어난 치수안정성도 갖췄...2025.02.26 16:43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라이선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1월 하얏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Andaz)와 협업해 '안다즈 발리'에서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를 선보였다. ‘발리에 찾아온 카카오프렌즈’라는 콘셉트로, 가든 풀 빌라 객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특별 제작된 어메니티로 꾸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에는 ▲시그니처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04.85 | ▲75.34 |
| 코스닥 | 891.94 | ▲20.62 |
| 코스피200 | 564.20 | ▲11.5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420,000 | ▲355,000 |
| 비트코인캐시 | 726,500 | ▲5,500 |
| 이더리움 | 4,325,000 | ▲3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680 | ▲150 |
| 리플 | 3,045 | ▲13 |
| 퀀텀 | 2,445 | ▲2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365,000 | ▲274,000 |
| 이더리움 | 4,331,000 | ▲4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690 | ▲170 |
| 메탈 | 634 | ▲6 |
| 리스크 | 294 | ▲1 |
| 리플 | 3,045 | ▲14 |
| 에이다 | 663 | ▲7 |
| 스팀 | 112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200,000 | ▲300,000 |
| 비트코인캐시 | 726,500 | ▲7,000 |
| 이더리움 | 4,328,000 | ▲4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660 | ▲140 |
| 리플 | 3,046 | ▲16 |
| 퀀텀 | 2,406 | 0 |
| 이오타 | 173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