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 10:43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육성에 나섰다. FNC의 비영리재단법인 러브 에프엔씨(LOVE FNC)는 현대백화점 그룹과 함께 서울 소재 아동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에 소속된 청소년 중 문화예술 분야에 꿈이 있는 청소년 40명을 선발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음악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LOVE FNC는 지난해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26개소, 지역아동복지센터 18개소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 교육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서울시 소재 그룹홈 65개소, 종합사회복지관 98개소, 지역아동센터 431개소, 서울시 각 지역별 교육 지원청에 소속된 청소년으로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보다 많은 청2018.08.07 14:39
국토교통부가 항공운송산업 359개 기업 약 8만개 일자리에 대하여 채용과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항공일자리포털을 구축해 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국내 항공운송분야는 최근 5년간 항공여객 연 10.5% 성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소형항공운송사(50인승 이하)와 같은 중소규모 업체는 인지도가 낮아 우수인재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승무원 지망생들은 외국 항공사 취업 시 사설학원으로부터 취업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발생하는 등 공신력 있는 일자리 취업 매칭을 위한 대책이 요구돼 왔다.이에 국토부는 항공일자리 확대와 항공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항공일자리 취업지원 추진계획’을 4월 수립하고 그2018.08.06 17:04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언더독스와 함께 사회혁신 창업 아이템을 가진 대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언더독스는 사회혁신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내 유일의 사회혁신창업 전문교육기관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세상을 뒤바꿀 창업을 꿈꾸는 청년 혁신가를 양성하는 '언더독스 사관학교'가 있다.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미만의 대학생·청년 예비창업가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8월 28일부터 3박 4일간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창업캠프 세부과정으로는 창업방법론, 아이템구체화, 시장분석,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및 IR2018.08.06 16:52
건국대학교 창업동아리 119REO(Rescue Each Other)팀이 소방관 공상 승인을 위해 펀딩에 나섰다.119REO팀은 '소방관 처우개선'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건국대학교 창업동아리 팀이다. 이들은 '고 김범석 소방관'과 관련한 펀딩을 열어 '공상 불승인'이라는 불합리한 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공상 불승인이란 소방관이 암·혈액육종암과 같이 보이지 않는 내상을 입었을 때 국가에서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는 제도를 말한다.이번 펀딩은 ‘어둠 속에 빛이 된 고 김범석 소방관’을 주제로 3일간 진행됐다. 9월 열리는 고 김범석 소방관의 공판에 맞춰 그의 사연과 119REO의 활동과 취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오픈 네 시간 만에 102018.08.03 13:59
KB국민은행이 4일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100일을 기념해 건축스토리북을 발간한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4월 개관 이후 ㅊㅊ(청춘)파티, 루프탑 영화제, 인문·아트 아카데미, 취업 강연, 영화 상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었다.‘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은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을 신설하는 사업의 시작부터 건축물이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을 기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디자인 스토리, 시공 스토리 등 5개의 주제를 다뤘다. 발간된 책은 ‘KB락스타 청춘마루’지하 1층 청춘책방에 비치해 방문하는 고객2018.07.26 15:00
KT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을 TV로 보면서 배우는 프로그램을 IPTV ‘올레 tv’를 통해 선보인다. 성장기 영유아 자녀를 둔 초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올레 tv의 어린이 맞춤 서비스 패키지 ‘키즈랜드’에서 영유아 통합 발달교육 프로그램 ‘핑크퐁 TV 스쿨’을 27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키즈랜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핑크퐁 TV 스쿨’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처음으로 선보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유아기 성장발달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등장하는 주문형 비디오(VOD)와 교구재를 활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놀면서 배울 수 있2018.07.12 13:44
KT가 12일 서울디지털재단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5G 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 발굴 및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정책자문, 시민대상 리터러시(literacy) 교육, 스타트업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시 산하 ‘디지털 싱크탱크’ 기관이다. KT는 서울디지털재단과 함께 5G, 에너지, 교통,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밀착·주도형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후속지원까지 원스톱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는 10월 진행되는 ‘서울디지털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홍보하는 등 향후 KT와2018.07.09 13:30
KT가 오는 10일부터 해외에서 국내 음성통화 요금과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아시아 5개국(베트남, 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남태평양 2개국(괌, 사이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KT 로밍ON은 기존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캐나다를 포함해 총 12개국으로 확대됐다.이번에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된 7개국은 한국인들에게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기존 5개국을 포함해 12개국에는 7~8월 한국 여행객의 약 80%가 방문한다. 특히 로밍ON은 직접 숙소, 식당, 렌터카 예약을 위해 음성통화를 많이 써야 하는 자유여행객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KT 가입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2018.07.04 13:16
KT가 기존 공공기관에서 국민들에게 보내기 위해 사용하던 종이우편 형태의 고지서, 통지서 등을 모바일 기반의 전자문서 형태로 전환한다.KT는 지난달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 하반기부터 공공기관의 모바일통지(공공 알림 문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그동안 공공기관에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국민 개개인에게 보내는 고지서, 통지서 등을 종이우편으로 전달했다. 하지만 비용에 비해 실질적인 전달·수령 효과가 크지 않았다. 대안으로 도입된 모바일 앱 서비스는 이용을 위해 앱을 설치하고 가입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KT는 공공기관에2018.06.27 16:28
KT 고객이 내달부터 휴대전화를 해지하거나 개통취소하는 경우 29일 동안 해당 번호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KT는 내달 2일부터 이동전화 번호 재사용을 제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동전화 번호 재사용은 해지한 번호를 다시 취득해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이번 조치로 해지나 개통취소된 KT 전화번호는 29일 동안 전면 사용이 제한된다. 해당 번호를 이용하던 고객이라 할 지라도 이 기간 동안 번호를 다시 이용할 수 없다.KT는 그동안 번호 변경이나 해지 시 당일 포함 29일까지 본인 이외에는 해당 번호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에이징 제도를 운영해 왔다. 이 기간 동안은 해지 당사자에 한해 번호를 재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본2018.06.17 20:44
SK텔레콤이 지난 1일 출시한 스마트폰 렌탈 서비스 ‘T렌탈’이 고객의 스마트폰 구매 선택지를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갤럭시S9, 아이폰8, 아이폰X 시리즈의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1~15일까지 T월드다이렉트에서 위 3개 기종을 개통한 고객 가운데 25%가 할부구매 대신 렌탈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T렌탈 고객 분석 결과 ▲20대(28%) ▲30대(26%) ▲40대(24%) ▲50대(15%) 등으로 전 연령층에서 고른 가입 비중을 보였다. 성별로는 남성(64%)이 많았다. 주요 고객층은 54%의 비중을 차지한 20~30대였다. 또한 40~50대 비중이 39%로 할부구매 시 비중 대비 20% 포인트나 늘었다는 점이 주목2018.06.17 20:39
KT가 17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서 진행된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주최 ‘자율주행차 국민체감 행사’에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율주행차 국민체감 행사는 6일 진행된 ‘국토교통기술대전’과 연계된 행사다. 국민에게 자율주행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기술에 대한 인식과 도입 필요성을 제고함으로써 2020년 성공적인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이끌기 위해 개최됐다.이번 행사에는 총 7대의 자율주행차가 참여했다. KT는 차체 길이 12m, 차량 폭 2.5m의 45인승 자율주행 버스를 지원했다. 이 차량은 자율주행운행 허가를 받은 최초의 대형버스다. 라이다(Lidar)와 같은 기본적인 차량용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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