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6 08:30
[더파워=조성복 기자]코오롱그룹 지주사 코오롱은 지난 21일 차량호출 앱 '파파(papa)'를 운영하는 파파모빌리티 유상증자에 참여해 60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출자일은 내달 9일이며 이후 코오롱은 파파모빌리티 지분 72.2%를 보유한 최대주주가 된다.주목할 부분은 지난 2018년 11월 전격 퇴진한 이웅열 전 회장이 파파모빌리티 지분 약 23%를 가진 2대주주라는 점이다. 이웅열 전 회장은 회징직 사퇴 당시 임직원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청년 이웅열'로 돌아가 새롭게 창업의 길을 가겠다.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식을 코오롱 밖에서 펼쳐 보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코오롱그룹이란 울타리를 벗어나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뜻2022.04.25 14:01
[더파워=최병수 기자]상조업체 신원라이프가 소비자들로부터 미리 받은 선수금을 제대로 보전하지 않은 사실 등이 적발돼 검찰에 고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할부거래법을 위반한 신원라이프 법인과 대표이사를 검찰에 고발하고 시정명령과 과태료 100만원도 부과하기로 했다고 이같이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신원라이프는 1천372건의 상조 계약과 관련해 소비자로부터 받은 총 선수금 20억1천790만3천원의 43.3%인 8억7천446만3천원만 예치 은행에 보전한 채로 영업했다.할부거래법은 상조회사가 선수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전하고 영업하도록 규정한다.신원라이프는 100건의 상조 계약에 대한 가입자 정보, 선수금 내역 등의 자료2022.04.25 12:42
[더파워=최민영 기자]JW중외제약은 얼굴의 여드름 치료 등 작은 크기의 흉터를 위한 실리콘 겔 성분의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중외제약은 신제품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을 선상형·면상형·켈로이드성·비후성 흉터 부위를 관리해 주는 실리콘 겔(Gel) 성분의 패치형 제품이라고 소개했다.또한,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은 여드름용 패치 정도의 지름 12mm 크기와 0.15mm의 얇은 두께로 우수한 밀착도와 2차 드레싱이 필요 없는 등 편리성이 특징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외제약 관계자는 “하이맘밴드 스카스팟는 연고나 잘라 쓰는 제형이 아닌 스팟패치 제품으로 낮 시간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이 활성화되는 밤에도2022.04.25 08:57
[더파워=최병수 기자]2019년 미국의 對중국 반도체 공급규제 이후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인 중국에서 시스템반도체 강국 대만, 전통 반도체 강자 일본이 약진하면서 메모리반도체 위주의 K-반도체의 중국 내 위상이 크게 약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중국 화웨이와 SMIC(中芯國際·중신궈지)를 대상으로 한 미국 정부의 반도체 공급 규제 이후 대만과 한국, 아세안 6개국(베트남·싱가포르·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일본, 미국의 중국 반도체 수입 시장 점유율 변화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미국은 2019년부터 화웨이나 SMIC가 자국 기술이 포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2022.04.22 22:40
[더파워=박현우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배달앱 수수료 부담과 원부재료 가격 인상, 인건비 급등 등을 이유로 내달 2일부터 제품 가격을 2000원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사이드메뉴, 음료, 주류를 제외한 모든 메뉴가 인상됐는데 시그니처 제품인 황금올리브 치킨은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원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는 1만9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각각 오른다.제너시스BBQ는 "배달앱 중개 수수료 및 배달비(라이더 비용)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가격 인상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며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앞서 BBQ는 교촌치킨, bhc 등이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리는 중에도 “당분간2022.04.22 14:10
[더파워=김유진 기자]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와 ‘다회용 배달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MOU)’을 체결해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 22일 오전 서울시청 본관 간담회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시와 배달앱사는 배달수요 증가로 늘어나는 1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 문제 해결 및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합쳤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2월부터 다회용기 이용 활성화 참여에 대해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쿠팡이츠는 애플리케이션 내 다회용기 사용 기능을 도입하고, 이용자 지2022.04.22 13:59
[더파워 이재필 기자]삼성전자 신규 연봉 계약 시스템과 관련해 삼성전자의 한 사업부 인사기획 A그룹장이 갑질 표현의 폭언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2일 세계일보 단독 보도에 따르면,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은 22일 사측에 "연봉시스템 설명회에서 인사기획 그룹장 A씨가 임금 관련 이의를 제기하는 직원들에게 '덤빈다'라는 표현의 갑질 폭언을 했다"며 A씨에 대한 인성 교육과 직위 해제를 해달라고 공문을 발송했다.지난 21일 오후 삼성전자는 신규 연봉 계약 시스템 오픈과 관련해 직원들의 계약 절차에 대해 임원과 그룹장, 일부 직원들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하지만 일부 그룹장들은 연봉 계약 전 그룹장들이 전 부서원2022.04.22 10:42
[더파워=김유진 기자]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한국도심공항과 리무진 버스에 공기살균기를 설치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달부터 모든 해외입국자의 대중교통 이용이 완화됨에 따라 서울시 해외입국자 특별수송 운영사인 도심공항이 방역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제 입국자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했다면 어떤 국가에서 출발했더라도 자가격리 없이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국도심공항의 리무진버스 55대에 세스코 공기살균기 ‘센스미’를 설치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센스미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강제 흡입해 ‘UV살균터널™’로 살균한다. 바이러스와2022.04.22 10:36
[더파워=김유진 기자] 국내 최대 도심형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4월 22일부터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한다. 거리두기 해제로 재택근무가 줄어들고 다시 회사에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도 패션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마리오아울렛에서도 본격적인 리오프닝의 기대에 맞춰 4월 22일 (금)부터 리빙, 레저, 여성, 남성, 캐주얼, 아동의류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기획전에 참여한다. 모던하우스는 금번 주말에 브랜드데이를 맞이하여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더불어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과 가구 구매시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레저 브랜드에서는 블랙야크, 스파이더, 스케쳐스가 기2022.04.22 10:32
[더파워=김유진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4일(일) 제네시스, 테슬라, 미니 등 인기 브랜드의 친환경 차량 비중을 대폭 확대한 ‘롯데렌터카 친환경 자동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지난달 국내 신규등록 차량 중 10대 중 3대가 친환경 차량인 것으로 집계됐다. [1]롯데홈쇼핑에서 지난해 진행한 장기렌터카 판매 방송 중 친환경 자동차 상담 비중이 전체 45%를 차지했다. 유지비가 낮은 친환경 자동차의 장점, 경제적인 월 대여료로 신차를 장만할 수 있는 렌터카의 장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특집 방송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장기화로 반도체가 내연기관차 보다 많이 필요한 전기차의 출고 적체를 고려해 신2022.04.21 17:06
[더파워=김유진 기자]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고객 체험형 복합 문화공간을 갖추기 위해 미니카 대표 브랜드 ‘타미야’를 마리오아울렛 3관 1층에 매장을 오픈 했다. 마리오아울렛은 다양한 체험형 쇼핑공간을 만들기 위해 여러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유치하였고 금번 타미야 매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미니카 전문 브랜드를 유치하였다. ‘타미야’는 국내 키덜트 업계를 대표하며 전국에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플라모델, RC, 미니카, 로봇 공작 키트, 도료, 공구 등 6,000여 종에 달하는 취미 관련 제품들을 취급하는 ‘타미야’는 전세계 하비(hobby)산업을 이끌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로2022.04.21 17:00
[더파워=유연수 기자]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가격 인상과 판매 호조에 힘입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했다.테슬라는 20일(현지시간) 주식시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했다.1분기 매출은 187억6000만 달러(23조1600억원)로 작년 동기(103억9000만 달러)보다 81% 상승했다.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월가 애널리스트의 매출 추정치(178억달러)도 상회한 금액이다.순이익은 33억2000만 달러(4조1000억원)로 작년 동기와 비교해 무려 7배 넘게 급증했다. 주당순이익도 월가 예상치(2.26달러)를 뛰어넘는 3.22달러였다.매출액에서 원가를 뺀 전기차 부문의 매출총이익(gross margin)은 55억4000만 달러(6조8000억원)였고,|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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