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1 09:09
경상도·전라도·충청도 등 쿠팡의 지방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2030 청년 직고용 인력 비중이 지난 9월 기준 50%를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에 위치한 쿠팡 물류센터의 2030 청년 비중 (약 40% 수준) 보다 높은 수치다. 쿠팡은 그동안 6조원 이상을 투자해 수도권을 넘어 청년 등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에 물류 인프라를 확대했는데, 투자 결과 양질의 일자리가 생기면서 청년 고용 비중이 지방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이다. 수도권 구직난과 거주비 상승 어려움 속에 쿠팡 물류센터가 있는 지방에 정착, 커리어를 쌓는 젊은 세대가 늘면서 청년들의 지방 이탈을 막고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 충청·전...2024.10.11 08:42
CJ온스타일은 10월 11일 오후 2시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에서 ‘2024 까리따스 가을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임직원 10명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후원금 400만원도 지원한다. ‘까리따스 가을행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가을을 맞이해 전통놀이, 먹거리 나눔 등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는 행사다. 기후환경변화에 따른 캠페인과 체험부스를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을 통해 지역 내 나눔 인식 확산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하고자 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간식부스, 전통놀이체험, 만들기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전통놀이 체험에서...2024.10.11 08:40
이마트가 압도적 가격 우위의 9,800원 초저가 니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The 부드러운 니트’의 판매가는 9,800원으로 데이즈가 그간 선보였던 여성 니트 중 최저가다. 데이즈는 합리적인 가격의 데일리 아이템을 전개하는 브랜드인만큼 이번 시즌은 가격 경쟁력을 더 높이기 위해 유통 구조 개선에 집중했다. 이 상품은 지난해 15,800원에 판매했던 품목이지만 올해는 직소싱으로 전환하는 구조 혁신을 통해 원가 절감을 이뤄냈다. 기존 제품 판매가를 무려 38%나 낮췄다. 이러한 파격적인 가격이 가능했던 이유는 평시대비 3개월 앞당긴 사전 기획에 있다. ‘세계 의류 공장’이라고 불리는 방글라데시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노렸다. 니...2024.10.10 14:32
오뚜기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집에서도 고품질의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는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 특유의 깊고 은은한 풍미와 달콤함을 더했으며,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신경 쓴...2024.10.10 14:28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어른이지만 어린 시절의 추억의 상품을 소비하는 키덜트족들이 늘면서 ‘초코송이’와 ‘고래밥’이 소비층을 확대하며 세대를 넘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100만 관객을 넘어서고 피규어, 굿즈 캐릭터 상품에 열광하는 등 어린 시절의 감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들이 늘면서 먹거리에서도 추억이 담긴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초코송이는 출시 40년 만에 처음으로 월평균 매출 20억 원을 넘어섰다. 고래밥은 지난 1~9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성장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소풍간식 초코송이 추억 소환’, ‘추억 돋는 고래밥 이...2024.10.10 14:21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를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 LG생활건강샵, 비욘드, 빌리프, CNP, 닥터그루트, 코카-콜라 등 네이버쇼핑 내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열린 엘지럭키페스타는 이달 13일까지 계속된다. 뷰티 브랜드 중에선 ‘더페이스샵’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도착보장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퓨어센트 바디워시, 에멀전 전 라인 등 ‘비욘드’ 베스트 제품을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휘, 숨37°, 빌리프, CNP, 수려한, 이자녹스 등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가해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2024.10.10 13:56
쿠팡의 로켓그로스(판매자 로켓)를 만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맞이한 전통 소상공인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 판매에 익숙지 않은 전통문화 장인들도 보관·포장·배송·반품 등 쿠팡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택배와 고객응대(CS) 부담을 줄이고 빠른 전국 익일배송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대대적으로 확대한 결과다. 10일 쿠팡에 따르면, 1989년부터 경주에서 도자기 공방 ‘고도도예’를 운영해 온 최용석 장인은 지난 8월 쿠팡 로켓그로스에 입점하고 한달만에 매출 161% 성장 기록을 세웠다. 최 장인은 그간 온라인 진출을 시도했지만, 배송·마케팅·고객서비스 등에 어려움을 느껴 큰 성과를 내지 못했다. ...2024.10.10 10:03
쿠팡이 오는 13일까지 '한우 소비 촉진 기획전'을 열어 한우를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소비 진작 및 한우 농가 지원을 위해 마련한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50여톤의 한우 등심·양지·정육(국거리/불고기용/다짐육)을 한우 농가에서 매입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1++부터 2등급까지 전 등급의 한우를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와우회원은 품질 좋은 한우를 특가에 로켓프레시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지원을 더한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10% 할인 쿠폰까지 적용하면 1등급 정육은 100g당 2900원대, 등심은 100...2024.10.10 10:00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어메이징 오트’가 최적의 밸런스로 커피와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대용량 제품을 휴대가 용이하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선보인 제품이다. 부담없는 330mL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오트 커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특별하게 에스프레소 샷과 섞었을 때 가장 조화로운 맛을 만들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연구원이 커피 연구원과 폴 바셋 바리스타 등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며 카페 수준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실험하며 최적의 조화로운...2024.10.10 09:48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일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의 첫 상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단백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는 단백질 섭취가 줄어드는 중장년층을 위한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원료를 수입해 국내에서 제조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업계 최초로 덴마크에서 직접 생산한 완제품을 직수입했다. 또한 중장년층의 선호도를 반영해 혈당과 콜레스테롤 케어를 위한 고기능성 원료도 첨가했다. 오는 12일 대표 식품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론칭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롯데홈쇼핑이 미래 먹거리로 추진 중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2024.10.10 09:46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Cellapy)가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대표 설수진)에 약 700만 원 상당의 셀라피 제품을 후원하며 화상 환자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고 있는 ESG 캠페인 '에이블플러스(able+)'의 일환이다. 에이블플러스는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건강한 삶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는 에이블씨엔씨의 경영 철학을 담아 매년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올해 지원한 화장품 누적 총액은 약 5억원이다. 전달된 기부 물품은 셀라피의 대표 제품인 ‘에이리페어 크림...2024.10.10 09:44
하이트진로음료가 출범 이래 최초의 공식 브랜드 캐릭터 ‘진토니’를 선보이며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일상 속 공감되는 주제로 MZ세대와 소통하는 캐릭터 마케팅의 일환으로 ‘초보사장 진토니’ 캐릭터를 공개하고, 그 세계관에 기반한 새로운 콘셉트의 기업 SNS 계정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진토니는 낮에는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의 카페 사장, 밤에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바텐더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라는 두 가지 세상을 살아가는 세계관 속의 캐릭터다.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02.03 | ▲26.26 |
코스닥 | 799.37 | ▼1.10 |
코스피200 | 432.49 | ▲4.4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457,000 | ▲723,000 |
비트코인캐시 | 688,000 | ▼1,000 |
이더리움 | 4,113,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20 | ▲80 |
리플 | 4,005 | ▲25 |
퀀텀 | 3,095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514,000 | ▲637,000 |
이더리움 | 4,113,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10 | ▲50 |
메탈 | 1,064 | ▲1 |
리스크 | 594 | ▼0 |
리플 | 4,010 | ▲22 |
에이다 | 1,005 | ▲5 |
스팀 | 19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4,480,000 | ▲590,000 |
비트코인캐시 | 689,000 | ▲3,500 |
이더리움 | 4,111,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10 | ▲40 |
리플 | 4,007 | ▲26 |
퀀텀 | 3,049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