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09:06
[더파워 유연수 기자]예스24에 이어 SGI서울보증까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시스템 마비 사태를 겪으면서, 국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술 전문성이 낮은 해커도 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 ‘서비스형 랜섬웨어’가 급속히 퍼지며 피해가 빈번해지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SGI서울보증은 최근 정체불명의 해킹 조직으로부터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휴대전화 할부 개통 등 주요 보증 업무에 차질이 발생했다. 예스24 역시 지난달 랜섬웨어 피해로 장기간 서비스 복구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IBM의 분석에 따르면 랜섬웨어는 전체 사이버 범죄 사고의 20%를 차지하며, 특히 락빗(Lock2025.07.15 15:30
[더파워 최일혁 기자]코스닥 상장사 여직원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 베트남 여성을 폭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SNS 등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1일 하노이 남뜨리엠 머찌 지역의 한 포토부스에서 발생했다.당시 두 명의 베트남 여학생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는데, 촬영 시간이 충분히 남은 상태였는데도 줄무니 옷을 입은 한국인 여성이 밖에서 무시하는 표정으로 "빨리 해라"고 독촉하기 시작했다. 당황한 베트남 여학생 중 한 명이 "Ủa?(어?)"라고 반응하자 줄무니 옷을 입은 한국 여성이 다가가 모자를 잡아채며 베트남 여성을 폭행했고, 처음에는 이를 말리던 다른 한국인 여성도 나중에는 싸움에 가세했다.현재 피해자는 심각한 정신적 충2025.07.14 14:00
[더파워 유연수 기자]카카오의 위치 기반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맵이 이용자 참여형 정보 제보 서비스 ‘제보리워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한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제보리워드’는 음식점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정보를 사진으로 촬영해 제보하고, 이 정보가 카카오맵 측의 승인을 받으면 카카오 쇼핑포인트를 지급받는 서비스다. 승인된 제보는 건당 최대 400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톡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는 카카오맵의 공식 톡채널을 사전에 추가해야 한다.이용자는 카카오맵 앱 상단에 위치한 ‘제보포인트’ 버튼을 눌러 정보 수정이 필요한 장2025.07.14 13:52
[더파워 유연수 기자]LG유플러스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외부 근무 환경에 노출된 현장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폭염 대응 지원책을 강화하고 나섰다.LG유플러스는 14일, 폭염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현장 근로자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온열질환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배 늘어난 1228명에 달하고, 기상청 역시 향후 3개월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예상된다는 전망에 따른 조치다.회사 측은 먼저 낮 시간대 외부 근무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음료 구입비를 별도 예산으로 지원하고, 기존 휴게 시간 외에 30분의 추가 휴식을 부여2025.07.14 13:16
[더파워 유연수 기자]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가 개발 중인 초대형 MMORPG 기대작 ‘더 스타라이트’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상에는 총괄 디렉터 정성환을 비롯해 아트 디렉터 정준호, 음악 감독 남구민, 사운드 디렉터 정지홍 등 핵심 제작진이 참여해 게임의 핵심 시스템과 콘텐츠 방향을 직접 소개했다.‘더 스타라이트’는 혼돈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세계 ‘마이어소티스’에서 각기 다른 세계에서 소환된 다섯 영웅의 서사를 다루는 MMORPG다. 이번 영상에서는 캐릭터별 몰입형 설계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플레이어가 선택한 영웅에 따라 NPC의 대사, 주요 사건 전개, 전용 퀘스트와 시2025.07.11 13:48
[더파워 유연수 기자]SK텔레콤이 독자 구축한 한국어 특화 초경량 LLM ‘A.X 3.1 라이트’를 글로벌 오픈소스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 Face)에 11일 공개했다. ‘A.X 3.1 라이트’는 SKT가 프롬 스크래치(From Scratch) 방식으로 모델 구조 설계부터 학습까지 전 과정을 자체 개발한 70억 매개변수(7B) 규모의 경량 언어모델이다.이번 모델은 지난해 에이닷 통화요약 기능에 적용된 ‘A.X 3.0 라이트’의 후속 버전으로, 경량화와 고효율이라는 기존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성능이 한층 향상됐다. SKT는 이 모델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뛰어난 품질을 구현할 수 있어 기업들의 AI 서비스 도입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실제로2025.07.11 12:44
[더파워 유연수 기자]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한시적 위약금 면제를 시행한 가운데, SK텔레콤을 떠난 가입자가 7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업계는 오는 14일까지 이탈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동통신 3사 간 번호이동 경쟁도 과열되는 양상이다.1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10일) SK텔레콤에서 KT와 LG유플러스로 이동한 가입자는 총 1만7376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KT로 이동한 가입자가 8915명, LG유플러스로 옮긴 가입자는 8461명이었다. 같은 날 KT와 LG유플러스에서 SK텔레콤으로 유입된 가입자는 1만720명에 그쳐, SK텔레콤은 하루 만에 6656명 순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위약금 면제 조치가 시작된2025.07.11 12:26
[더파워 유연수 기자]컴투스가 하반기 들어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신작 게임을 연달아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층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장르를 전면에 내세운 ‘미니언100’과 ‘서머너즈 워: 러쉬’가 주목받고 있다.‘미니언100’은 로그라이트와 핵앤슬래시 장르의 재미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7월 1일 글로벌 론칭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캐릭터의 성장 요소가 누적되는 로그라이트 방식과 손쉬운 조작, 챕터를 진행할수록 늘어나는 병력과 대규모 전투가 어우러져 이용자들에게 전략성과 몰입감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평가다.5월 말 글로벌 출시된 ‘서머너즈 워: 러쉬2025.07.10 10:26
[더파워 유연수 기자]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 새로운 전투 시스템과 콘텐츠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먼저, 전투에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더하는 ‘배틀 카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배틀 카드는 전투 중 자동으로 발동해 흐름을 바꾸는 요소로,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투에는 총 4장의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카드의 스킬은 한 턴당 최대 3회까지 발동된다. 카드 단계 및 종류에 따라 발휘되는 효과가 달라지며, 한 번 발동 후 주어지는 대기 시간이 모두 달라 이를 고려한 자신 만의 전략 덱을 구성해야 한다.이와 함께2025.07.09 16:18
[더파워 유연수 기자]카카오가 2024년 한 해 동안 창출한 경제적 파급효과와 2025년 사회경제적 기여 지표를 9일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표된 이번 자료는 카카오 그룹 11개 계열사의 다양한 활동을 122개 지표로 정리해 사회 각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기여도를 제시했다.카카오에 따르면, 2024년 카카오 그룹의 경제적 성과는 ▲생산유발효과 19.1조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9.1조 원 ▲고용유발효과 5만 4천 명에 달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성과는 생산유발효과 51.4조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24.5조 원, 고용유발효과 약 14만 5천 명으로 집계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분석은 김용규 한양대 명예교수, 전현배 서강대 교수2025.07.09 16:12
[더파워 유연수 기자]LG유플러스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퀄컴, 뉴젠스 등과 함께 5G 기반 경량 IoT 기술 ‘레드캡(Reduced Capability)’의 상용화를 위한 단말 검증에 본격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국내 통신사 최초로 특화망 환경에서 진행되는 레드캡 기술 검증 사례로, 산업 현장 중심의 IoT 생태계 확대에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레드캡은 IoT 단말의 기능을 최소화해 제조 단가를 낮추는 동시에, 산업용으로 필요한 데이터 전송 성능은 유지할 수 있는 5G 기술 규격이다. 글로벌 이동통신 공급자 협회(GSA)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21개국 30개 통신사가 레드캡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향후 IoT 시장 확대를 이끄2025.07.09 16:07
[더파워 유연수 기자]SK텔레콤이 오는 15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의 구독 상품을 공식 출시하며 국내외 주요 OTT를 아우르는 구독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SK텔레콤은 ‘T 우주’ 플랫폼을 통해 티빙 구독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더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티빙 구독 상품은 ▲광고형 스탠다드(4,500원) ▲스탠다드(1만2,500원) ▲프리미엄(1만6,000원)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이는 기존 티빙 요금보다 각각 1,000원 저렴한 수준이다.T 우주 플랫폼 내 구독 결합상품도 함께 제공된다. 예를 들어 ‘T 우주패스 with 티빙’을 선택하면 티빙 프리미엄 상품에 월 900원을 추가해 메가커피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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