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8 10:52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VR 게임 <The Door>(더 도어)가 28일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PS4) 타이틀로 국내에 출시된다.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설립 VR콘텐츠 개발·서비스 기업이다.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외에 VR 복합문화공간인 VR SQUARE를 오픈하는 등 VR 콘텐츠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지난해에는 PS4 타이틀 <모탈블리츠>를 성공적으로 론칭, PSVR (PlayStation VR) 북미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신작 <더 도어>는 어두운 숲 속 제이콥 박사가 비밀연구실을 탈출하는 스토리로 구성된 VR 게임이다. 으스스한 분위기와 다양한 상황들이 게임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한다. 탄탄한 콘텐2018.09.12 12:35
올해 3월 인공지능(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출시를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미니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딜라이브가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과 카카오는 지난 3월 양사의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유용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리모컨에서 벗어나 음성제어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경험하도록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그 일환으로 이번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연동대상은 '딜라이브 플러스HD OTT박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 2종이고, 기존 카카오2018.09.12 09:29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한-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세미나’의 기조연설자로 참석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진행된 ‘한-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세미나’에 참석해 ‘한국과 베트남의 협력을 통한 문화산업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쳤다. 이날 기조연설에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저는 1997년 해외 시장에 진출하면서 ‘Culture First, Economy Next’ 라고 선언했다. 경제 대국이 되면 그 나라의 문화가 전 세계로 전파되고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 기존의 관념이었다고 본다면, ‘좋은 문화가 앞서 가서 주변 국가에서 사랑을2018.08.20 17:37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18일 개막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한국의 5G 이동통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하 5G체험관)을 운영 중이다.5G체험관은 11월 한·인도네시아(이하 인니) 정상 간 합의에 따라 인니 통신정보부, 통신사(KT, 텔콤셀) 등과 협력 아래 구축됐다. 체험관에서는 인니의 국민스포츠인 배드민턴과 남북단일팀이 출전하는 농구 종목을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실감미디어 서비스와 가상현실(VR) 게임을 5G로 제공한다.이에 5G체험관을 방문한 인니 통신정보부 장관, 산업부 장관 등은 한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5G 태블릿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이며, 4차 산업혁명2018.08.20 09:31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의 출시를 기념해 동남아·오세아니아 주요 국가에서 대규모 행사를 잇따라 개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최대 규모의 마이딘 스타디움(My Dinh stadium)에서 현지 미디어·소비자·파트너 5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베트남 인기 가수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갤럭시 노트9’의 대용량 배터리, 인텔리전트 카메라 등 혁신 기능을 직접 소개했으며, ‘스마트 S펜’의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게임존, 스카이워크, 3D 포토부스 등에서2018.08.10 15:22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11일부터 총 3회 차에 걸쳐 1박 2일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평 속에 진행됐다. 올해는 다양한 게임체험을 준비했다.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게임체험 교육과 가족대항전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체험’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아이와 부모가 게임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는 ‘나만의 게임 인벤토리’, 게임 산업 종사자·전문가와의 토크콘서트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간의 소통을 위한 프로그2018.08.09 10:43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육성에 나섰다. FNC의 비영리재단법인 러브 에프엔씨(LOVE FNC)는 현대백화점 그룹과 함께 서울 소재 아동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에 소속된 청소년 중 문화예술 분야에 꿈이 있는 청소년 40명을 선발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음악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LOVE FNC는 지난해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26개소, 지역아동복지센터 18개소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 교육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서울시 소재 그룹홈 65개소, 종합사회복지관 98개소, 지역아동센터 431개소, 서울시 각 지역별 교육 지원청에 소속된 청소년으로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보다 많은 청2018.07.26 15:00
KT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을 TV로 보면서 배우는 프로그램을 IPTV ‘올레 tv’를 통해 선보인다. 성장기 영유아 자녀를 둔 초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올레 tv의 어린이 맞춤 서비스 패키지 ‘키즈랜드’에서 영유아 통합 발달교육 프로그램 ‘핑크퐁 TV 스쿨’을 27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키즈랜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핑크퐁 TV 스쿨’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처음으로 선보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유아기 성장발달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등장하는 주문형 비디오(VOD)와 교구재를 활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놀면서 배울 수 있2018.07.12 13:44
KT가 12일 서울디지털재단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5G 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 발굴 및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정책자문, 시민대상 리터러시(literacy) 교육, 스타트업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시 산하 ‘디지털 싱크탱크’ 기관이다. KT는 서울디지털재단과 함께 5G, 에너지, 교통,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밀착·주도형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후속지원까지 원스톱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는 10월 진행되는 ‘서울디지털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홍보하는 등 향후 KT와2018.07.09 13:30
KT가 오는 10일부터 해외에서 국내 음성통화 요금과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아시아 5개국(베트남, 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남태평양 2개국(괌, 사이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KT 로밍ON은 기존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캐나다를 포함해 총 12개국으로 확대됐다.이번에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된 7개국은 한국인들에게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기존 5개국을 포함해 12개국에는 7~8월 한국 여행객의 약 80%가 방문한다. 특히 로밍ON은 직접 숙소, 식당, 렌터카 예약을 위해 음성통화를 많이 써야 하는 자유여행객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KT 가입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2018.07.04 13:16
KT가 기존 공공기관에서 국민들에게 보내기 위해 사용하던 종이우편 형태의 고지서, 통지서 등을 모바일 기반의 전자문서 형태로 전환한다.KT는 지난달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 하반기부터 공공기관의 모바일통지(공공 알림 문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그동안 공공기관에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국민 개개인에게 보내는 고지서, 통지서 등을 종이우편으로 전달했다. 하지만 비용에 비해 실질적인 전달·수령 효과가 크지 않았다. 대안으로 도입된 모바일 앱 서비스는 이용을 위해 앱을 설치하고 가입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KT는 공공기관에2018.06.27 16:28
KT 고객이 내달부터 휴대전화를 해지하거나 개통취소하는 경우 29일 동안 해당 번호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KT는 내달 2일부터 이동전화 번호 재사용을 제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동전화 번호 재사용은 해지한 번호를 다시 취득해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이번 조치로 해지나 개통취소된 KT 전화번호는 29일 동안 전면 사용이 제한된다. 해당 번호를 이용하던 고객이라 할 지라도 이 기간 동안 번호를 다시 이용할 수 없다.KT는 그동안 번호 변경이나 해지 시 당일 포함 29일까지 본인 이외에는 해당 번호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에이징 제도를 운영해 왔다. 이 기간 동안은 해지 당사자에 한해 번호를 재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본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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