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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오더 기업 ‘패스트오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AI기반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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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오더 기업 ‘패스트오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AI기반 플랫폼 구축

최성민 기자

기사입력 : 2025-01-07 13:41

테이블오더 기업 ‘패스트오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AI기반 플랫폼 구축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패스트오더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 개발 및 제공 기업으로 고객이 메뉴를 직접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주문 시스템을 제공하는 IT 업계 오프라인 F&B 시장의 디지털화 시키는 혁신적인 기업이다.

테이블오더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직접 디지털 기기 등을 이용해 메뉴 주문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주 입장에서는 고객 요청에 더욱 빠르게 응대할 수 있고 주문 누락 방지 및 호출, 결제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는 높이고 매장의 구인난 해소, 인건비 절감의 아주 효과적이다.

최근 패스트오더 개발 부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을 기반으로 한 업데이트와 맞춤형 DIY메뉴 디자인 서비스를 도입시켜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컨텐츠 등 트렌드 분석하여 차별화 된 디자인,운영 전략을 제안하고 직관성, 신속성, 편의성, 개인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안,구축 했으며 올해안에 AI오더와 새로운 UI/UX를 접목시킨 서빙로봇, 웨이팅,키오스크와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 가운데 차별화된 주문·결제 시장 공략을 위해 대화형 Ai 오더 주문봇“ E-mo(이모)”도 2025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대화형 Ai 오더 주문봇“ E-mo(이모)는 AI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차세대 주문 시스템이다. 대화형 Ai 오더 주문봇“ E-mo(이모) 기능은 대화가 가능한 필요한 핵심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 △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을 생성하는 AI 엔진 △답변을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 △다국어번역기능 △맞춤형메뉴추천 △음성인식 리뷰 △적립포인트/쿠폰활용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중장년층 등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는 소비자가 점원에게 주문하듯 음성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노인이나 어린이 등 기술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문 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패스트오더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메뉴 선택부터 주문까지 이어지는 단계가 단순해 첫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패스트오더는 최근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등 통합솔루션(Ai + Big data)을 구축했다.

또한 고객맞춤형 테이블오더 커스터마이징 및 스마트한 매장관리 서비스 솔루션, 매출증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선불, 후불 등 매장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POS에서 매출 정보 및 회원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고객 맞춤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곧 출시될 올인원 솔루션을 통해 휴대폰으로 매장 관리도 가능하게끔 지원한다.

패스트오더는 소상공인과 지속적인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신규 설치 혜택으로 메뉴 촬영 외에도 태블릿 기기/소프트웨어/거치대/설치비/공유기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상생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음식점뿐만 아니라 호텔, 골프장, 리조트 등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글로벌 진출과 체계적인 올인원 시스템을 통해 태블릿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샤브올데이, 명륜진사갈비, 생활맥주, 경성맥주, 고반식당, 푸라닭, 크라운호프, 오봉집, 니뽕내뽕, 단성무이, 짬뽕관 등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공급계약을 통해 패스트오더의 테이블오더를 사용하는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덧붙여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테이블오더 수수료 문제는 타업체의 PG 결제방식으로 패스트오더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패스트오더는 후불형, 선불형 시스템 모두 VAN 결제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카드 수수료만 발생하고 이 외의 추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패스트오더 관계자는 "체계적인 올인원 시스템을 통해 소상공인의 DX를 지원할 것이고 고객의 선호도와 편의성, 업주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미래를 이끄는 기업으로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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