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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방송 편성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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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방송 편성 확대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3-01-18 15:30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제공
[더파워 이경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해외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해외여행 방송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약건수가 코로나19 기간(2020~202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1위가 유럽(45%), 2~3위는 동남아(25%)와 일본(20%) 순으로 나타났다. 자가격리 면제, 엔저 현상 등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늘자 지난해 8월부터 일본여행 방송을 재개했다.

지난달에는 설 연휴에 출발 가능한 일본여행 상품을 선보여 4회 방송에 1만건 이상 예약이 몰렸다. 롯데홈쇼핑은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부터 해외여행 상품을 주 3회 이상 선보이는 등 편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우선 오는 14일 필리핀 세부와 보홀 패키지를 선보이고 15일에는 유럽 여행 패키지를 내놓는다. 이 외에도 24일 일본, 28일 동남아 등 인기 여행지 중심으로 해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이밖에 신규 여행지와 단독 상품을 발굴해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을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했고, 5월에는 ‘미디어월’을 활용한 여행 전문 프로그램 ‘트래블 온(Travel On)’을 론칭한 바 있다. 이후 6개월 만에 8만 건의 예약을 기록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지난해가 억눌린 여행 심리가 터진 보복 여행의 해였다면 올해는 여행 수요가 회복되는 여행 정상화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근거리부터 프리미엄 패키지까지 차별화된 구성의 해외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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